본문 바로가기

항공산업, 비행기, 로켓, 국,내외,,,

공군 F-35A 랜딩기어 이상에 동체착륙,,,!? 조종사 무사, 제20 전투 비행단,

728x90

공군 F-35A 랜딩기어 이상에 동체착륙,,,!? 조종사 무사, 제20 전투 비행단,

제20 전투 비행단,

비행대대 소개,

파입부대,

동북아 최대 규모의 공군기지,

공군이 보유한 첨단 스텔스 전투기 F-35A 1대가 훈련 비행 중 랜딩기어 이상으로 비상 착륙했습니다.

조종사는 다친 곳 없이 무사했습니다.

공군에 따르면 4일 오후 12시 51분께 훈련 비행 중이던 F-35A의 항공전자계통 이상으로 랜딩기어(착륙장치)가 내려오지 않아 충남 서산 제20전투비행단 활주로에 동체 착륙했습니다.

동체 착륙은 착륙장치가 작동이 안 될 때 비행기의 동체를 직접 땅에 대어 착륙하는 방식인데요.

당시 랜딩기어 3개가 모두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겹쳐

공군은 서산기지 활주로에 특수거품을 깔아 동체 하단과 활주로의 마찰을 최소화했는데요.

덕분에 기체 손상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군은 이날 F-35A 랜딩기어 '이상' 상황이 보고된 뒤 비상착륙이 완료되기까지 초긴장 상태를 유지했는데요.

기체 이상과 관련해 공군은 미국 개발사 록히드마틴 등과 공동으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F-35A는 스텔스 성능과 전자전 능력 등 통합항전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전투기인데요.

1대당 가격은 1천억 원으로 현재까지 40대 가까이 도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산 공군 제20 전투비행단, 최정예 전투조종사 14명 선발, 2021.10.18

'20-2차 KF-16 전환및 작전가능훈련 수료식 거행 -

조국의 영공을 수호하는 든든한 전투조종사로 활약 다짐 -
 

공군 제20 전투비행단(20전비)은 최근 부대 대회의실에서 '20-2'차 KF-16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 수료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20전비에 따르면 이번 수료식에서는 고등비행교육을 거쳐 대한민국 영공을 수호할 최정예 전투조종사 14명을 선발했다.

이들 조종사들은 일선 전투비행대대에서 전투 임무를 수행하기 전 해당기종으로 훈련하는 과정의 교육을 마쳤다.

교육은 제157 전투비행대대에서 전담했으며, 수료한 조종사들은 KF-16 항공기로 공대공 ·공대지 작전 등전투조종사로서의 임무수행을 위한 실전적인 전투 기량을 연마했다.

'20-2'차 KF-16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 훈련을 수료한 조종사들이 비행단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공군 제20 전투비행단)

수료식에서는 성적 우수자에게 주어지는 작전사령관상과 전투사령관상을, 차영일.서재호.박성훈 대위가 각각 단장 상을 수상했다.

또, 우수 교관으로 선발된 윤상민 소령과 정석우 대위가 각각 작전사령관 ·공중전투사 령관 표창을 우수정비사로 선발된 정찬규 중사가 비행단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작전사령관상을 받은 차영일 대위는 “훈련기간 늘 신경써서 지도해 주신 교관님들과 안전을 위해 힘써준 정비 요원을 비롯한 모든 지원요원들 덕분에 좋은 결과로 훈련을 마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전투조종사로서 주어진 사명과 책임을 다하여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최정예 전투조종사로 선발된 14명은 전투비행대대에 배치돼 대한민국 영공방위의 최전선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제20 전투 비행단,

비행대대 소개,

네 개 대대 모두 KF-16 Block 52를 운용 중이다.
 
현재 비행단급 단위 중 가장 많은 대대를 보유하고 있다.
 
20비에서 창설된 부대는 없으며, 대부분 다른 비행단에서 다른 기종으로 창설되었다,
 
이후 전력 재배치의 일환으로 기종전환과 동시에 재창설된 경우가 많다.
 
이 중 157전투비행대대는 전투비행대대의 임무와 동시에 고등비행과정을 마친 조종사들의 기종 전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파입부대,

  • 군수사 제82항공정비창
  • 군수사 항공소프트웨어지원소
    줄여서 소지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86창 소속이었고, 지금도 병사들은 같은 생활동에서 지낸다. 제설작전이 있는 날엔 영관급까지 나와서 작업을 하는데, 눈싸움을 한다 카더라...
  • 군수사 종합보급창 제403중앙물자관리대대
  • 군수사 제85정밀표준정비창 제8정밀측정시험소
  • 국과연 5시험소
  • 군수사 60수송전대 서산종합수송지원반

 

동북아 최대 규모의 공군기지,

면적만 무려 11.9km2, 여의도 면적의 약 3.5배나 된다.
 
참고로 김포국제공항 면적이 7.3km2다.
 
길이 2.743km, 폭 46m 규모의 활주로를 2개나 갖추고 있으며, 기지의 둘레는 약 13.8km다.
 
공항을 가지고 있는 기지로써 캠프 험프리스 다음으로 큰데 캠프 험프리스는 육군 기지이므로 공군 기지로는 진짜로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다.
 
부대 안에 축구장만 무려 6개이며, 대연병장에서 축구를 동시에 세 경기 진행할 수 있고, 부대 안에서도 둘 이상의 날씨가 공존할 수 있다.    

워낙 커서 함께 전입한 동기들이 기지 이곳저곳에 흩어진 후로는 일캠(일병캠프), 상캠(상병캠프), 아싸(전역 전 교육)를 빼면 서로 얼굴 한 번 못 보고 전역식 때 비로소 만나는 경우도 흔하다.
 
전화나 메일 아니면 동기들과 연락할 방법도 없고, 같이 BX 가서 만나는 것도 힘들다.

BOQ 지역과 가장 먼 500동대 BNQ 지역까지 거리는 걸어서 30분 넘게 걸리고, BOQ 지역과 병 통합생활관의 거리도 천천히 걸으면 30분 정도 걸린다.
 
덕분에 대부분의 전역자들이 활주로 지역 빼고도 부지의 절반 이상을 구경조차 못 한 채 전역한다.

이렇게 넓다 보니 셔틀버스가 없으면 서편의 장병들이 동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사실상 없다. 
 
따라서 셔틀버스의 노선이나 시간 등을 체계적으로 정해 놓고 운영하고 있다.
 
주로 군사경찰 서편생활관과 121전투비행대대 및 정비중대, POL 등 서편에 자리한 부서 중에서도 자체 차량을 이용하기 어려운 부서들이 많이 이용한다.

부대 외곽도로를 통하여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것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데에 비하여 비행대기선 내의 내부 도로를 이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미리 등록된 차량이 아니고서는 진입할 수도 없으며 2014년 이후로는 관제탑에서 인가하는 일부 차량을 제외하고는 조종사 출동 차량도 활주로를 함부로 넘을 수 없다.
 
당연히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비행대기선을 통해 넘어가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

기지 주민들도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를 가려면 서산 시내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여기에 배속받은 간부들 중에서는 다른 곳의 전속 또는 가족만이라도 다른 곳에 살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유야 당연히 아이들 교육. 만약 서산 시내에 학교에 배속을 받았다면, 최소 아침 6시에 출발하는 외출 버스를 타고 나가든가, 아니면 첫 버스인 7시 10분 버스를 타고 겨우 지각을 면하든가…

 

#공군 #F-35A #랜딩기어 이상에 동체착륙 #조종사 무사 #제20 전투 비행단 #비행대대 #파입부대 #동북아 최대 규모의 공군기지 #공군이 보유한 첨단 스텔스 전투기 F-35A 1대 #훈련 비행 #랜딩기어 이상으로 비상 착륙 #조종사는 다친 곳 없이 무사 #4일 오후 12시 51분께 훈련 비행 중이던 F-35A의 항공전자계통 이상 #랜딩기어(착륙장치)가 내려오지 않아 충남 서산 제20전투비행단 활주로에 동체 착륙했다 #동체 착륙은 착륙장치가 작동이 안 될 때 #비행기의 동체를 직접 땅에 대어 착륙하는 방식 #랜딩기어 3개가 모두 작동하지 않은 것 #공군은 서산기지 활주로에 특수거품을 깔아 동체 하단과 활주로의 마찰을 최소화 #덕분에 기체 손상도 거의 없는 것 #F-35A 랜딩기어 '이상' 상황이 보고된 뒤 #비상착륙이 완료되기까지 초긴장 상태를 유지 #기체 이상과 관련해 공군은 #미국 개발사 록히드마틴 등과 공동으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할 예정 #F-35A는 스텔스 성능 #전자전 능력 #통합항전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전투기 #1대당 가격은 1천억 원 #현재까지 40대 가까이 도입된 것 #네 개 대대 #KF-16 Block 52를 운용 중 #현재 비행단급 단위 중 가장 많은 대대를 보유하고 있다 #20비에서 창설된 부대는 없으며 #다른 비행단에서 다른 기종으로 창설되었다 #전력 재배치의 일환으로 기종전환과 동시에 재창설된 경우 #157전투비행대대 #전투비행대대의 임무 #고등비행과정을 마친 조종사들의 기종 전환 교육을 담당하고 #파입부대 #군수사 제82항공정비창 #군수사 제86항공전자정비창 #군수사 항공소프트웨어지원소 #소지 #86창 소속 #병사들은 같은 생활동에서 지낸다 #제설작전 #영관급 #눈싸움 #군수사 종합보급창 #제403중앙물자관리대대 #군수사 제85정밀표준정비창 제8정밀측정시험소 #국과연 5시험소 #군수사 60수송전대 서산종합수송지원반 #서산 공군 제20 전투비행단 #최정예 전투조종사 14명 선발 #20-2차 KF-16 전환 #작전가능훈련 수료식 거행 #조국의 영공을 수호하는 든든한 전투조종사로 활약 다짐 #공군 제20 전투비행단(20전비) #최근 부대 대회의실 #작전가능훈련 수료식 #20전비 #수료식 #고등비행교육 #대한민국 영공을 수호할 최정예 전투조종사 14명을 선발 #조종사 #일선 전투비행대대 #전투 임무를 수행하기 #해당기종으로 훈련하는 과정의 교육 #교육은 제157 전투비행대대에서 전담 #수료한 조종사들 #KF-16  항공기로 공대공 #공대지 작전 #전투조종사로서의 임무수행을 위한 실전적인  전투 기량을 연마 #일캠(일병캠프) #상캠(상병캠프) #아싸(전역 전 교육)를 빼면 #서로 얼굴 한 번 못 보고 전역식 때 비로소 만나는 경우도 흔하다 #전화 메일 아니면 동기들과 연락할 방법도 없고 #같이 BX 가서 만나는 것도 힘들다 #BOQ 지역과 가장 먼 500동대 BNQ 지역까지 거리는 걸어서 30분 넘게 걸리고 #BOQ 지역과 병 통합생활관의 거리도 천천히 걸으면 30분 정도 걸린다 #덕분에 대부분의 전역자들이 활주로 지역 빼고 부지의 절반 이상을 구경조차 못 한 채 전역 #넓다 보니 셔틀버스가 없으면 서편의 장병들이 동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사실상 없다 #셔틀버스의 노선이나 시간 등을 체계적으로 정해 놓고 운영하고 있다 #군사경찰 서편생활관과 #121전투비행대대 #정비중대 #POL #서편에 자리한 부서 중에서도 자체 차량을 이용하기 어려운 부서들이 많이 이용 #부대 외곽도로를 통하여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것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데에 비하여 #비행대기선 내의 내부 도로를 이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이동 #미리 등록된 차량이 아니고서는 진입할 수도 없으며 #2014년 이후로는 관제탑에서 인가하는 일부 차량을 제외하고는 #조종사 출동 차량도 활주로를 함부로 넘을 수 없다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비행대기선을 통해 넘어가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 #김포국제공항 #캠프 험프리스 #공군 기지 #활주로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Zbly9SNgnwo

https://youtu.be/NG8rJape2Ws

https://youtu.be/9fHzQaslwU8

https://youtu.be/wM-6EBNEn-0

https://youtu.be/C_igSaL_27A

https://youtu.be/v6GSsUCY_Iw

https://youtu.be/fN_0uy4KKwE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 ,,,. 돈 대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