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자연, 산, 바다, 강,호수, (국내, 외),

무지개 색의 의미,

728x90

무지개 색의 의미,

의미,1

빨 [RED]

"의미: 공격적, 남성적, 사랑, 역동적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빨간색은 확실히 체력, 건강, 생명력을 상징하는 색이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외향적이고 적극적, 정력적, 충동적인데 그렇게 되고 
싶어하는 사람도 빨간색을 좋아한다. 
게다가 야심적인 성격도 있어서 가끔 앞뒤를 안 가리고 행동을 하는 일도 있다. 
불행한 일은 다른 사람 탓으로 돌리고 싶어한다. 
사람들을 비난하며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기를 잘한다. 
통상적으로 단조로운 일에는 곧 싫증을 낸다. 
내성적인 경향이 부족한 만큼 자신의 단점은 전혀 염두에 두지 않는다. 
냉정하고 객관적이 되기는 어렵다는 것을 자기자신도 알고 있다.

 

주 [ORANGE]

"의미: 명랑, 따뜻함, 다정함, 외향적

주황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주황은 사회적인 색으로 불리는데 발랄하며 명예를 상징한다. 
주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부러울 정도로 건강에 넘쳐 빈부, 총명함과 어리석음,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어떤 사람과도 잘 어울리는 독특한 능력을 가진다. 
그리고 사람들과도 금방 친해지며 항상 미소를 잃지 않고 이해심이 빠르다. 
이야기할 때는 깊이는 없지만 유창하다. 
사람이 좋아보이며 사교적이고 혼자서 외톨이로 지내는 것을 싫어한다.

주황을 좋아하는 타입은 미혼인 채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주황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는 독신 남성과 독신여성이 많이 눈에 띈다.

 

노 [YELLOW]

"의미: 고귀함, 경고, 밝음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노란색은 심리적인 고민에 호소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표정 또한 풍부해 많은 사람들에게 다스함을 안겨준다. 
늘 파티의 중심인물이며 사람들 중에 최고 멋있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듣는다. 
그들은 때로 책임을 회피하여 자유로운 사고방식이나 행동을 취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항상 칭찬받고 싶어한다.

 

초 [GREEN]

"의미: 평온, 편안, 치료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초록색은 조화와 균형을 상징하는 색으로 희망, 회복, 평화를 나타내며 기품있고 
성실한 사람들이 좋아한다. 
초록을 좋아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솔직하고 사회의식이 있으며 도덕심이 풍부해 
인간으로서의 예의를 벗어나지 않는다. 
약간 말이 많기는 하지만 매우 뛰어난 교육자도 많이 있다. 
그들은 꽤나 사교적이고 군집성이 있는데 사실은 농촌의 조용함과 평화쪽을 더욱 
사랑한다.

 

파 [BLUE]

"의미: 평온함, 고요, 편안, 우울

파랑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굽힐 줄을 모르고 나쁘게 표현하면 독선적이다. 
늘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한다. 때로는 자신의 목적이나 근거를 위장한다. 
파랑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룹에 참가하기를 좋아한다. 
또 감성이 뛰어나고 자제심이 있다. 
반드시 선구자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말, 행동, 복장에 매우 신경을 쓴다.

 

남 [INDIGO]

"의미: 차가움, 우울, 무거움

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남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적극성이 부족하며 웬만한 일에도 감동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보 [PURPLE]

"의미: 고귀함, 병, 불안, 지저분함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

보라색은 고귀함과 지저분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색이다.
주변상황에 따라서 극단으로 바뀌는 색이라 할 수 있다.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문화적 지향성이 있고 예술가에 압도적으로 많다.
일반적으로 소화하기 매우 힘든 색이다.

 

의미,2

  • 빨강

빨강은 안전색채로 정지, 금지의 뜻으로 방화, 금지표지, 소화기 경보기, 긴급정지등에 쓰인다. 색채 중에 가장 자극적, 감정을 고조시킨다. 빨간색은 태양이나, 불, 피, 혁명을 연상시키므로 정열과 열정, 적극성, 흥분 등을 상징하기도 하며, 위험이나 경고를 표출한다. 사회주의 국가의 상징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검정색과 함께 사용하면 공포, 죽음, 악마 등을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빨강에 흰색을 섞으면 분홍색이 되는데, 이는 파스텔 톤으로 부드럽고, 여성적인 느낌을 갖게 된다. 심리적으로 빨강은 부정적인 사고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며, 활기와 야망을 갖게 한다.

  • 주황

주황은 시각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난색이며, 약동, 활력, 만족, 적극 등을 상징한다. 채도가 높은 빨강과 노랑의 중간색인 주황은 명랑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융화가 잘된다. 주황은 식욕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산업현장의 안전색채로 사용하고 있다. 주황에 흰색을 섞으면 밝은 베이지색이나 갈색 등으로 변하게 된다.이때는 은은하고, 따뜻한 자연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심리적으로 주황은 기능저하를 막아주고, 감정을 자유롭도록 도와준다.

  • 노랑

유채색 중에서 명도와 채도가 가장 높은 색으로서 명랑, 생동감, 즐거움 등의 느낌을 준다. 또한 가장 이상적인 노랑인 황금색은 황금, 돈 등을 상징하여 권위, 풍요로움을 나타내기도 한다. 안전색채에서는 '주의'의 뜻을 가지고 있다. 노랑과 검정의 줄무늬로 된 색채는 명시도가 가장 높게 되므로 눈에 가장 먼저 띄게 된다. 동양의 방위색에서도 노랑은 중앙과 대지를 나타내고 있다. 심리적으로 노랑은 자신감과 낙천적인 태도를 갖게 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도록 도움을 준다.

  • 녹색(초록)

녹색은 자연 속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색으로 평화, 안전, 휴식 등을 상징하고 있다. 노랑과 파랑의 혼합색인 녹색은 온도감에서는 중성색에 속하므로 강렬한 느낌보다는 중성적인 느낌을 가지게 되므로 가장 친근한 색으로 전개될 수 있다. 안전색에서는 안전과 행 및 구급, 구호의 뜻을 가졌으며, 대피장소와 방향, 비상구, 진행신호기, 구급상자, 보호기구상자, 들것의 위치, 구호소 등의 표지로 활용되고 있다. 심리적으로 녹색은 스트레스와 격한 감정을 차분하게 도와주며,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 파랑

파랑은 전세계적으로 기호도가 가장 높은 색으로 상쾌함,  신선함, 물, 차가움 등을 나타낸다. 또한 냉정, 신비로움 등을 느끼게 한다. 파랑색은 문학적인 표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파란 꿈', '파란 잎새' '파랑새' '청운의 꿈' 등의 표현이 있다. 또한 한색의 대표적인 색으로 차가운 느낌과 침정(진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되므로, 심신의 회복력과 신경계통의 색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심리적으로 파랑은 불면증을 완화시키며, 명료성, 창조성을 증가시킨다.

  • 남색

남색은 파랑계통의 느낌을 가지면서도 좀 더 깊고, 차가운 물을 연상케 한다. 또한 심원, 추위, 깊은 계곡 등을 나타내고 있으며, 어둡고 둔하며 수축성과 후퇴성이 강하게 나타나게 된다. 신경계통과 눈의 피로 회복에 사용된다. 심리적으로 남색은 정신병 치료에 효과적이며, 두려움을 해소시키는 진정제 역할도 하게 된다.

  • 보라

보라색은 빨강과 파랑이 혼합된 색으로서 우아함, 화려함, 풍부함, 고독, 추함등의 다양한 느낌을 갖고 있다. 예로부터 왕실의 색으로도 사용된 보라색은 품위 있는 고상함과 함께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게도 한다. 중성적인 보라색은 예술감, 신앙심을 자아내기도 하며, 푸른 기운이 많은 보라는 장엄함, 위엄 등의 깊은 느낌을 주며, 붉은 색 기운이 많은 보라는 여성적, 화려함 등을 나타낸다. 심리적으로 보라는 쇼크나 두려움을 해소하고, 불안한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정신적인 보호 기능을 한다..........................

 

'여행, 자연, 산, 바다, 강,호수, (국내,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악산 단풍,  (0) 2019.11.11
유람선 [excursion ship, 遊覽船]  (0) 2019.11.05
무지개,  (0) 2019.11.04
무지개, & 구름  (0) 2019.11.04
구름"1  (0) 201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