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이슈.국,내외.

이슈] "한국 버스정류장은 공상과학 세상" '외신도 부러워한 성동 스마트쉼터,,,!? '오징어게임' 그 사람 맞나,,,!? 이유미 반전 매력,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

728x90

이슈] "한국 버스정류장은 공상과학 세상" '외신도 부러워한 성동 스마트쉼터,,,!? '오징어게임' 그 사람 맞나,,,!? 이유미 반전 매력,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릭스,,,!?

'살균·미세먼지 차단에 샤이니지 화면,
28곳 확대,,, '이용자 1년만에 100만 돌파,

'오징어게임' 그 사람 맞나,,,!? 이유미 반전 매력,

오징어게임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화번호 노출 장면 교체하기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화번호 노출 장면 교체하기로,

안영미 "경미 언니, 나 형부랑 아무 짓도 안 했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스마트 버스쉼터가 서울 거리에 등장했다.” (영국 로이터통신),

“한국의 새로운 버스정류장이 우리가 지금 공상과학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게 한다.” (미국 뉴스위크)

주요 외신들이 주목한 서울 성동구의 최첨단 버스정류장이 주민들의 안락한 휴식처로 자리잡고 있다.

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만든 ‘성동 스마트쉼터’다.

성동구는 지난해 10곳으로 시작한 ‘스마트쉼터’는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28곳으로 확대됐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쉼터’는 열화상카메라로 출입을 제한하고 기본 냉·난방은 물론, 바이러스 차단 자외선(UV)살균과 미세먼지 조절 기능을 갖췄다.

미국 CNN 방송에 소개된 서울 성동구의 ‘스마트쉼터’.성동구 제공

인공지능 CC(폐쇄회로)TV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치인 샤이니지 화면 등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탁 트인 3면 유리 공간에 무선충전기가 있는 간이테이블과 의자도 갖춰져 있으며 카페처럼 음악도 흘러나온다.

앞서 미국의 AP, CNN, 뉴스위크 및 영국의 로이터, 가디언, 프랑스의 파리스매치, 스페인의 엘 컨피덴셜 등 외신 12곳이 관련 기사를 다뤘다.

외신들은 성동 스마트 쉼터를 “코로나19 시대, K-방역의 또 다른 혁신적인 개발품의 등장”이라며 치켜세웠다.

기사를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한국은 2050년은 살아 가는군”, “작은 스타벅스가 버스정류장에 생겼네”라는 댓글을 올렸다.

지역 주민들의 반응도 뜨겁다.

구에 따르면 ‘스마트쉼터’의 누적 이용자는 1년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유난히 무더웠던 지난 7월의 경우 전월 대비 이용자가 2배 늘었다.

구 관계자는 “갑작스런 폭우와 견디기 어려운 폭염을 피할 수 있고 무료와이파이에 교통정보까지 제공하니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에 구가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성동구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92.3%가 구정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스마트쉼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 5월에는 국토교통부가 구를 스마트시티 기술을 통해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등대도시’로 꼽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1년 전 스마트 쉼터와 같이 낯설고 생소했던 것들이 성동구에서는 내 삶 속의 편리함과 즐거움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포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징어게임' 그 사람 맞나,,,!? 이유미 반전 매력,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배우 이유미가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근황을 전했다.

이유미는 9일 인스타그램에 "긴장을 하다 부산에 영혼을 두고 왔나 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블랙 드레스를 입은 이유미가 어딘가 멍하게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 7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제30회 부일영화상 참석차 부산을 방문했다.

이유미는 이날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로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을 수상했다.

이유미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인데 한 번 밖에 못 받는 신인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내게 왜 이러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유미가 게임 참가자 '지영' 역할로 출연한 오징어게임은 전세계 넷플릭스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오징어게임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화번호 노출 장면 교체하기로,,,!?

"난 2013년, 원조가 누군지 기록이 증명한다"
SNS에 '동네놀이전파단' 사진과 함께 글올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체육복에 대해 중국이 관영매체까지 나서서 ‘원조’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개그맨 박준형이 “그럼 중국이 내 개그를 따라한 것”이라며 사이다 발언을 했다.

박준형은 지난 7일 인스타그램에 tvN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의 ‘동네놀이전파단’ 코너 사진과 함께 “나 원 참. 이제 중국이 난리네. 오징어게임이 2019년 자기들 영화 베꼈다며”라며 “얼마나 형이 더 설명해줘야 해?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는 글을 올렸다.

‘오징어게임’이 배우 우징의 체육복을 베꼈다는 중국의 주장에 개그맨 박준형은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고 ‘니네가 나를 따라한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2013년이라고’, ‘동네놀이전파단’, ‘이거 중국친구들에게 알려주삼’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나는 2013년이라고” 지적하며 “그럼 니네가 내 개그를 따라한 것. 원조가 누군지 기록이 증명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오징어 게임 화이팅. 이런 걸로 신경쓰지 마세요 감독님”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중국 관영매체인 환구시보의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와 텅쉰왕 등은 지난 6일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자 “드라마 속 체육복은 2019년 중국 배우 우징이 착용한 의상”이라며 자신들이 원조라고 주장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저작권을 무시한 불법 다운로드와 관련 상품 판매를 비판한 것을 반박하면서 나온 억지 주장이다.

이들 매체는 국내에서 보도된 한 인터넷 기사를 캡쳐해 제시했다.

중국 쇼핑앱에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주인공 이정재가 입은 체육복을 판매하는 모습(오른쪽). 왼쪽은 중국 배우 우징이 입은 체육복 판매 모습.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캡처된 기사는 서 교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 누리꾼들의 오징어 게임 불법 다운로드 실태를 지적하고 배우 이정재가 입고 나온 초록색 체육복에 ‘중국’이라는 한자가 적힌 옷이 중국 온라인 상에서 팔리고 있다고 주장한 내용을 담았다.

앞서 서 교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 누리꾼들의 오징어 게임 불법 다운로드와 관련해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한 존중을 먼저 배우라”고 꼬집으며 “한가지 큰 문제는 중국에서 또 불법 다운로드가 성행하고 있고 심지어 쇼핑앱에서는 드라마에서 입고 나와 유명해진 초록색 체육복에 '중국'이라는 한자가 삽입된 것을 이정재씨의 사진을 활용해 판매까지 하고 있다고 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오징어게임이 중국에서 불법 유통되는 것과 관련해 외교부는 지난 8일 “중국 당국에 문제를 제기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화번호 노출 장면 교체하기로,

넷플릭스가 자사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논란이 된 전화번호 노출 장면을 교체하기로 했다.

넷플릭스 쪽은 5일 “<오징어 게임> 제작사와 넷플릭스는 상황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화번호가 등장하는 일부 장면의 교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팬 여러분께 장난 전화나 메시지의 자제를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오징어 게임>은 상금 456억원이 걸린 서바이벌 게임에 목숨을 걸고 참가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극중 게임 참가를 권하는 명함에 8자리 전화번호가 노출됐는데, 휴대전화로 이 번호를 누르면 010이 자동으로 붙어 실제 전화번호 사용자에게 연결된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명함. 넷플릭스 제공,

시청자들이 호기심에 전화를 거는 바람에 해당 번호 사용자의 피해 호소가 잇따르고 있다.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없는 번호, 안전한 번호라고 해서 썼는데 010이 자동으로 붙는 걸 제작진이 예측 못했다.

끝까지 체크 못해 죄송하다. 피해 입은 분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히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은 현재 넷플릭스 티브이(TV) 쇼 부문 전세계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극중 소품인 초록색 트레이닝복, 달고나 과자 만들기 재료 등이 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등 전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안영미 "경미 언니, 나 형부랑 아무 짓도 안 했어"

코미디언 안영미가 근황을 전했다.

안영미는 29일 인스타그램에 "기자님이 급하셨나 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코미디언 윤형빈이 최근 창업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담겨있다.

기사 제목엔 윤형빈의 아내 정경미 이름이 아닌 '안영미♥'가 달려있다.

안영미 2021.09.29(사진=안영미 인스타그램)

안영미는 기사 제목 오타에 "경미 언니 나 형부랑 아무 짓도 안 했어"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를 본 배우 소이현은 "ㅋㅋㅋ"라는 댓글을 남겼다.

한편 안영미는 지난해 2월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는 비연예인과 혼인신고 했다.

 

#이슈 #한국 버스정류장은 공상과학 세상 #외신도 부러워한 성동 스마트쉼터 #오징어게임' 그 사람 맞나 #이유미 반전 매력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릭스 #살균·미세먼지 차단에 샤이니지 화면 28곳 확대 #이용자 1년만에 100만 돌파 #오징어게임 체육복 中이 원조? #박준형 "니들이 나 따라한 것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전화번호 노출 장면 교체하기로 #안영미 "경미 언니 나 형부랑 아무 짓도 안 했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스마트 버스쉼터가 서울 거리에 등장했다 #영국 로이터통신 #한국의 새로운 버스정류장이 우리가 지금 공상과학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게 한다 #미국 뉴스위크 #주요 외신들이 주목한 서울 성동구의 최첨단 버스정류장이 주민들의 안락한 휴식처로 자리잡고 있다 #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만든 ‘성동 스마트쉼터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C_igSaL_27A

https://youtu.be/v6GSsUCY_Iw

https://youtu.be/qurqmk2SYCo

https://youtu.be/wRZZ5C_qGLM

https://youtu.be/tQMmvZyKIPs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