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도마 "여서정, 아버지 여홍철 이어 25년 만에 도마 결선 진출,,,!?

728x90

'도마 "여서정, 아버지 여홍철 이어 25년 만에 도마 결선 진출,,,!?

출생2002년 2월 20일,

신체150cm , 46kg,

소속팀수원시청,

학력경기체육고등학교,

소속사 올댓스포츠,

경력2021 제32회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국가대표, 수원시청,

2018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계체조 국가대표,

사이트 인스타그램,

여서정(19·수원시청)이 원조 '도마 황제'로 이름을 날린 여홍철(50) 경희대 교수의 대를 이어 올림픽 결선 무대에 진출했다.

여서정은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기계체조 단체전 예선 도마 종목에서 1, 2차 시기 평균 14.800점을 획득해 전체 5위로 8명이 겨루는 결선에 올랐다.

이 시대 최고의 체조선수 자리를 예약한 미국의 시몬 바일스가 15.183점을 받아 전체 1위로 도마 결선에 진출했다.

이어 예선 상위 4위 안에 포함된 미국 선수 3명 중 상위 2명만 결선에 진출하기에 여서정은 예선 성적 4번째로 결선에 오른다.

결선에 출전하는 같은 나라 선수 수는 2명으로 제한된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올림픽 도마 결선에 진출한 여서정 [ AP =연합뉴스] 겹쳐,

이로써 여서정은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도마 결선에 올라 은메달을 목에 건 아버지 여 교수의 뒤를 이어 가족의 일원으로 25년 만에 올림픽 결선 무대를 밟는다.

여서정은 1차 시기에서 난도 5.8점짜리 기술을 펼쳐 수행 점수 9.200점을 보태 15.00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2차 시기 난도 점수는 5.4점으로 낮았지만, 수행 점수에서 이번에도 9.200점을 챙겨 14.600점을 찍었다.

두 번 모두 완벽에 가깝게 매트 위에 선 여서정은 만족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고, 이정식 여자 대표팀 감독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1일 오후 일본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 시상식. 한국 여서정이 동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도마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여서정은 그보다 훨씬 큰 무대에서 더 화려한 조명을 받을 기회를 잡았다.

여서정이 출전하는 도마 여자 결선은 8월 1일 오후 5시 45분 시작한다.

개인 자격으로 올림픽에 출전한 여서정은 도마-이단평행봉-평균대-마루운동 4개 종목을 모두 뛰는 개인종합에선 50.649점을 얻어 56위에 머물렀다.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여서정의 힘찬 질주 [ AP =연합뉴스] 겹쳐,

우리나라의 개인종합 대표인 이윤서(18·서울체고)는 4개 종목 합계 53.540점을 받아 전체 29위에 올랐고, 역시 한 나라당 2명만 결선에 뛴다는 방침에 따라 이윤서도 개인종합 결선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편 바일스는 단체전, 개인종합은 물론 개인 4개 종목 결선에 모두 진출해 초유의 6관왕 도전에 시동을 걸었다.

 

'올림픽을 빛낸 스타들, "여서정, 韓 최초 '부녀' 메달리스트,

여자체조 한국 첫 메달 안긴 여서정, “은메달 딴 아빠 이길 거에요” 당찬 포부

10여 년 전 한 소녀는 ‘체조를 열심히 해서 메달을 따서 아빠 목에 걸어드릴 것이다’라는 메모를 적었다.

올해 이 다짐은 현실이 됐다.

한국 여자 기계체조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획득한 여서정(수원시청·19)의 이야기다.

1996 애틀랜타올림픽 도마 은메달리스트 여홍철(경희대·50)의 딸로 주목받았던 그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최초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 기록을 세웠다.

▲1일 오후 일본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 결승전. 한국 여서정이 2차 연기를 하고 있다. 

여서정은 1일 열린 2020 도쿄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 결선에서 총점 14.733을 받아 3위에 올랐다.

1차 시기에서 난도 6.2의 자체 개발 기술 ‘여서정’을 성공 했고, 2차 시기 난도 5.4의 기술을 펼쳤으나 착치에서의 실수로 14.133점을 받았다.

감점이 있었지만, 동메달을 차지하기에는 충분한 점수였다.

아버지의 뒤를 잇는 선수생활에는 우여곡절도 있었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체조에 소질을 보였던 여서정은 아버지 여홍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체조계에 입문했다.

유소년 때부터 두각을 보였지만 과거 방송에서 “선수생활을 그만두려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그러나 꿋꿋이 훈련을 이어온 여서정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도마 금메달을 차지하며 여자 체조 유망주에서 간판으로 발돋움했고, 도쿄올림픽에서 기량을 꽃피웠다.

아버지에게 메달을 선사한다는 목적을 이룬 여서정의 다음 목표는 아버지를 넘어서는 것이다.

여서정은 결선을 마친 뒤 가진 인터뷰에서 “더 열심히 준비해서 은메달을 딴 아빠를 이기겠다”며 다음 대회 금메달 도전 의지를 불태웠다.

 

최불암, '당나귀 귀' 특별 출연…여서정과 깜짝 통화,

8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118회에서 최불암이 특별 출연해 특유의 너털웃음, 푸근함, 자상함을 보여준다.

최불암은 도쿄올림픽 여자 기계체조에서 사상 첫 메달을 딴 여서정과의 깜짝 통화에서는 "다음에 파리올림픽에 갈 때 앞장서서 박수칠게"라며 손녀딸을 대하듯 살가운 응원의 말을 건넨다.

국민배우' 최불암이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특별 출연한다. [서울=뉴시스]겹쳐,

양치승의 다이어트 전 배가 나온 영상을 보면서 "뭘 그렇게 먹었어?",

"저건 바람 넣은 배지?"라고 진지한 표정으로 물어봐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허재가 첫 단독 MC를 맡았다고 하자 "MC 어려워, 게스트 하지"라 걱정하던 최불암은 허재의 실수 연발 연습 현장을 지켜보다 "말 더듬는 MC가 좋다"고 조언해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한다.

 

#스포츠 #한국 #대한체육회 #도마 #여서정 #여서정 아버지 여홍철 이어 25년 만에 도마 결선 진출 #여서정(19·수원시청) #원조 '도마 황제'로 이름을 날린 #여홍철(50) 경희대 교수 #대를 이어 올림픽 결선 무대에 진출 #여서정은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기계체조 단체전 예선 도마 종목에서 1차 2차 시기 평균 14점800점을 획득해 #전체 5위로 8명이 겨루는 결선에 올랐다 #양치승의 다이어트 전 #배가 나온 영상을 보면서 #뭘 그렇게 먹었어 #저건 바람 넣은 배지?"라고 #진지한 표정으로 물어봐 웃음을 자아내기도 #허재가 첫 단독 MC를 맡았다고 하자 #MC 어려워 #게스트 하지"라 걱정하던 최불암은 #허재의 실수 연발 연습 현장을 지켜보다 #말 더듬는 MC가 좋다"고 조언해 #이 시대 최고의 체조선수 자리를 예약한 미국의 시몬 바일스가 #15점183점을 받아 #전체 1위로 도마 결선에 진출했다 #예선 상위 4위 안에 포함된 #미국 선수 3명 중 #상위 2명만 결선에 진출하기에 #여서정은 예선 성적 4번째로 결선에 오른다 #결선에 출전하는 같은 나라 선수 수는 2명으로 제한된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체조에 소질을 보였던 여서정은 #아버지 여홍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체조계에 입문했다 #유소년 때부터 두각을 보였지만 #과거 방송에서 #선수생활을 그만두려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꿋꿋이 훈련을 이어온 여서정은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도마 금메달을 차지하며 #여자 체조 유망주에서 간판으로 발돋움했고 #도쿄올림픽에서 기량을 꽃피웠다 #아버지에게 메달을 선사한다는 목적을 이룬 여서정의 다음 목표는 아버지를 넘어서는 것이다 #여서정은 결선을 마친 뒤 가진 인터뷰에서 #더 열심히 준비해서 은메달을 딴 아빠를 이기겠다”며 #다음 대회 금메달 도전 의지를 불태웠다 #한국 여자 기계체조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획득한 여서정(수원시청·19)의 이야기다 #1996 애틀랜타올림픽 도마 은메달리스트 여홍철(경희대·50)의 딸로 주목받았던 그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최초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 기록을 세웠다 #개인 자격으로 올림픽에 출전한 여서정은 #도마 #이단평행봉 #평균대 #마루운동 #4개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