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이슈.국,내외.

이재명 "조국 가족, 유죄 시 책임져야"…? '김부선 스캔들'은 일축,,,!?

728x90

이재명 "조국 가족, 유죄 시 책임져야"…? '김부선 스캔들'은 일축,,,!?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른바 '조국 사태'와 관련해 "검찰의 선택적인 검찰권 행사에 더 큰 문제가 있지만, 만약 유죄가 확정된다면 조국 전 장관 가족도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는 분명 지나쳤고 수사 과정에서 불법적인 피의사실 공표와 엄청난 마녀사냥을 당했다"며 "기본적으로 선택적 정의를 행사한 윤석열 검찰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 지사는 "조 전 장관이나 가족들이 어떤 행위를 했는지, 불법적인지 알지 못한다"며 "인간의 한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법원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지사는 당내 경선 국민면접 패널로 '조국 흑서' 저자인 김경율 씨가 선정됐다가 취소된 데 대해선 "면접관으로서 괜찮겠다고 생각했고, 바뀐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경율 씨의 말에는 동의하지 않지만 우리가 지나치게 예민해지면 국민이 보기에 여유없어 보일 수 있으니 대승적으로, 대범하게 받아 안는 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자신의 대표정책인 기본소득에 대해 "지역화폐 형태로 복지를 늘리면서 동시에 소비를 촉진함에 따라 경제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며 거듭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다만 "아직도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유일한, 제1공약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다"며 충분한 논의를 거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는 "정상적 공급과 수요로 결정된 가격은 존중해야 한다"며 "억지로 누를 필요 없이 세금을 부과하고, 수요와 공급이 왜곡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삶을 영위하고 업무를 보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부동산 외에 다른 부동산을 가지면 손해를 보거나 이익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불로소득이 불가능하도록 세금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일본 도쿄올림픽 보이콧 여부에 대해선 "부담이 있더라도 분명하게 역사적 기록도 남길 겸 보이콧을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의 미래도 있으니 국가단위가 아닌 방식으로 참여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지사는 '과거 자신과 불륜 관계였다'고 주장하는 배우 김부선 씨의 최근 비판에 대해선 "얼마나 더 증명해야 되겠냐"며 "판단은 우리 국민들이 해주시면 될 것"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인물

이재명 경기지사, 변호사

출생1964년 12월 22일, 경북 안동시소속경기도도지사학력중앙대학교 법학과 졸업경력2018.07.~ 제35대 경기도 도지사수상2021.04. 한신대학교 제27회 한신상사이트공식사이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스토리, 브런치,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이재명, 본선 직행 위한 ‘양다리 전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일 오후 전남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방문해 김대중 전 대통령을 상징하는 인동초길을 걷고 있다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쟁 구도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1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대권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지사를 추격하는 후보들은 ‘반(反)이재명’ 후보단일화를 추진하며 결선투표에서 판세 뒤집기를 시도하고 있다.

반면 이 지사는 결선투표 없이 본경선에서 과반을 득표해 본선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지사가 경선 레이스에서 확실한 승기를 잡기 위해 어떤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당심과 민심 사이에서 어떤 스탠스를 취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이 지사에 대한 강성 친문 당원들의 비토가 강하다고 해도 당심에만 초첨을 맞출 수는 없는 일이다.

또 무엇보다 각종 여론조사 결과 정권재창출보다 정권교체 요구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지사 입장에서는 강성 친문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면서도 정권교체를 바라는 성난 민심을 다독여 자신에 대한 지지로 끌어오는 것도 동시에 이뤄내야만 한다.
 
최영일 시사평론가는 <시사위크>와의 통화에서 “이재명 지사가 상당히 곤란할 수 있는 점은 민주당의 정권재창출이므로 결국은 문재인 정부의 연속선상에 있어야 하는데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이 높다는 것”이라며 “이 지사가 민주당을 계승하면서도 어떻게 탈문재인 정부를 할 것인가가 주요 과제가 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윤태곤 의제와 전략그룹 더모아 실장은 최근 CBS 라디오에서 “지금 사람의 대결도 있는 것이고 그 다음은 정권교체론 대 정권 유지론의 대결도 있는 것”이라며 “이재명 지사에게 조언을 한다면 이거를 깨기 위해서는 정권교체냐, 유지냐의 프레임보다 변화, 국정운영, 그걸 가지고 가는 게 더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호남과 영남 쌍끌이 전략’ 구사

이 지사는 당심과 민심 사이에서 ‘양다리 전략’을 구사하는 모양새다. 이 지사는 출마 선언에서 “자랑스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토대 위에 필요한 것은 더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며, 잘못은 고쳐 더 유능한 4기 민주당정권, 더 새로운 이재명정부로 국민 앞에 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지지층의 표심을 겨냥해 자신이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4기 민주당 정권’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그러면서도 예민한 정치 현안에 대해서는 중도층을 겨냥해 침묵을 선택하거나 일종의 양비론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 지사는 그동안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출간에 대해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총리 등 범친문 후보들이 조국 전 장관 두둔에 나선 것과 달리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말을 아꼈다.

이 지사는 2일 비대면 기자간담회에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시절 이뤄진 조국 전 장관 관련 수사에 대해 “분명히 지나쳤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 과정에서 불법적 피의사실 공표를 했고 엄청난 마녀사냥을 했다”면서 “기본적으로 검찰권을 불공정하게 행사한, 선택적 정의를 행사한 윤석열 검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그러면서도 조 전 장관에 대해서는 “법원의 결정으로 만약 유죄가 확정되면 그 점에 대해선 조 전 장관 가족들도 책임을 져야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문재인 정부의 최대 약점인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잘했든 못했든 문재인 정부의 일원이기 때문에 공도 나누겠지만 과도 내 책임의 일부”라고 끌어안으면서도 “(부동산 값이)너무 많이 올랐고, 정부가 충분히 할 수 있는 역할을 다 했는지 의구심을 갖는 것은 사실”이라고 비판적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 지사의 경선 필승 전략은 대선 출마 직후 첫 일정에서 그대로 드러났다.

이 지사는 영남과 호남을 연달아 방문하는 일정을 선택했다.

이 지사는 지난 1일 고향인 경북 안동을 찾았다.

이는 자신이 수도권에 정치적 기반을 두고 있지만 민주당의 취약 지역인 TK(대구·경북) 출신이라는 점을 내세워 외연 확장 가능성을 부각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이 지사는 2일에는 호남을 방문해 목포에 있는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과 전남도청 등을 방문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이 지사는 호남 출신인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총리와 호남 민심을 두고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 전 대표의 지지율이 빠지면서 현재는 이 지사가 호남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 지사가 민주당의 전통적 텃밭인 호남을 방문한 것은 호남 민심이 출렁이지 못하도록 쐐기를 박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0^~ 잠시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Rm6Dd9maYuM

https://youtu.be/cTPexWWT_FU

https://youtu.be/oJTSkrOVZ84

https://youtu.be/jdYkDlNXPyA

https://youtu.be/rktF3SIiYgI

https://youtu.be/K8JjfMPlDuc

https://youtu.be/kMw5EOid2jI

youtu.be/IOzjiVnjFTQ

youtu.be/zc7-qFYKACM

https://youtu.be/3Xb2b_cXub8

https://youtu.be/fN_0uy4KKwE

https://youtu.be/gaIQWP5LtXo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그 이익금 일부는 불우 이웃에 쓰여집니다ㅡ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감사합니다.. -^0^-,,,.

 

#살맛 나는세상 #이재명 #호남 #대선 #경선 #영남 #민주당 #TK(대구·경북) 출신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전남도청 등을 방문하는 일정을 소화 #이 지사 #호남 출신인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총리 #호남 민심을 두고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 #이 전 대표의 지지율 #기자간담회 #윤석열 전 검찰총장 #조국 전 장관 관련 수사에 대해 “분명히 지나쳤다고 생각 #불법적 피의사실 공표를 했고 #엄청난 마녀사냥 #기본적으로 검찰권을 불공정하게 행사 #선택적 정의를 행사한 윤석열 검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조 전 장관 #법원의 결정으로 만약 유죄가 확정되면 그 점 #조 전 장관 가족들도 책임을 져야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정부의 최대 약점인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잘했든 못했든 문재인 정부의 일원 #민주당의 전통적 텃밭 #노벨평화상 #부동산 정책 #조 전 장관 #조국 사태 #검찰의 선택적인 검찰권 행사 #기자간담회 #김부선 #대표정책인 기본소득 #지역화폐 형태로 복지를 늘리면서 동시에 소비를 촉진함 #경제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필요성을 강조 #아직도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 #제1공약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다 #충분한 논의를 거치겠다는 입장 #부동산 대책 #정상적 공급과 수요로 결정된 가격은 존중해야 한다 #억지로 누를 필요 없이 세금을 부과하고 #수요와 공급이 왜곡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