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유튜브,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트,,,,네이트.

YouTube의 사명

728x90

YouTube 의 사명

제품 기능,

사용자 설정,

규칙 및 정책,

발전 및 사회 공헌,

YOUTUBE의 사명,

 

YouTube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를 어떻게 보호하나요?

YouTube는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일원의 요구를 균형 있게 충족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개발했습니다.

 

YouTube는 저작권 보유자 및 모든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YouTube 내의 콘텐츠 규모 및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책임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각 크리에이터에게 알맞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Tube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사용하면 저작권 보유자가 YouTube에서 자신의 저작권 보호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군은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콘텐츠를 감지해 주는 동급 최강의 기술인 Content ID 일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제품군은 YouTube를 찾는 20억 사용자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개 DMCA 웹 양식, 크리에이터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어 현재 1,000,0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Copyright Match Tool, 음반 제작사, 영화 스튜디오, 집중 관리 단체 등 대량의 저작권 관리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솔루션인 Content I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ntent ID 및 Copyright Match Tool 사용자는 YouTube에 참조 파일을 제공한 이후부터 본인의 창작물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는 동영상을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하면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또한 Content ID 사용자는 이와 같은 동영상이 발견될 경우 취할 조치를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Content ID는 불법 복제 방지 솔루션뿐 아니라 수익 창출 도구의 역할까지 합니다.

 

YouTube는 지금까지 Content ID를 통해 본인 소유의 콘텐츠가 다른 동영상에 사용되어 수익을 창출한 저작권 보유자에게 수익금으로 30억 달러 이상을 지급했습니다.

 

리소스

YouTube 저작권 관리 도구 자세히 알아보기 

 

2018년 Google의 불법 복제 퇴치 노력(How Google Fights Piracy) 보고서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관련 도움말

저작권

 

자세히 알아보기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스팸, 현혹 행위, 사기)] 삭제된 콘텐츠 항소하기(채널 삭제, 1차 경고)

제가 요새 소소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제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을 올렸는데 올린지 1시간만에 갑자기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고 이메일과 함께

영상 콘텐츠가 바로 삭제되었습니다.

 

위반 내용은 스팸, 현혹 행위, 사기라고 합니다..

 

사기라니.. 태어나서 들어본 말 중 가장 충격적인 말입니다.. 

 

영어 이메일

영어로 이메일도 왔습니다.

 

제목

 your content violated YouTube’s Community Guidelines and has been removed 입니다.

 

해석해보면, 제 콘텐츠를 리뷰해봤는데  영상이 스팸, 현혹 행위, 사기 정책을 위반했다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삭제했다고 합니다.

 

잘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위의 상황을 겪으면서 몰랐던 유튜브 정책들에 대해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다면 침착하게 위의 단계를 따라서 유튜브에 항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가이드라인

저는 너무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이가 없어서 바로 구글 가이드라인.

 

위반했다고 의심받는 사항들은 아래 중 하나와 같습니다.

하나씩 다 읽어봤지만 제가 봤을 때는 어느 사항에 해당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1차 경고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1차 경고의 경우 우선 아래의 사항들이 일주일 동안 차단 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스토리 업로드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커뮤니티 게시물 만들기 재생목록에 공동작업자 만들기, 수정, 추가 보기 페이지에서 '저장' 버튼을 사용하여 재생목록 추가 또는 삭제

 

그리고 90일 이내에 2차 경고를 받게 되면 2주 동안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고 3차 경고까지 받으면 채널이 영구 삭제된다고 합니다.

항소하는 방법

가이드 라인을 읽어보고 나서 저는 제 콘텐츠가 위의 사항들을 위반했다고 확신했기 때문에 항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항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Youtube 스튜디오'에서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항소할 동영상 옆에 '항소' 버튼을 클릭한 후 항소 사유를 입력하고 제출하는 것입니다.

 항소 결과

그리고 어제 항소한 결과 오늘 아침에 유튜브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 제목

"Decision on your Video Appeal"

당신의 항소에 대한 결정/결과 

 

해석해보면 항소 이후에 제 영상에 대해 다시 리뷰를 해본 결과 제 영상이 유튜브 가이드라인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영상은 다시 원상태로 돌려놨고 계정에도 이상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생각보다 응답이 되게 빨리와서 놀랬네요,

아침부터 메일이 와있길래 뭔가 안좋은 소식인줄 알았는데 이렇게나 빨리 해결이 될줄이야..

유튜브 '불량채널'이 실제로 존재하는 개념인가?

유튜브를 운영하다 맞구독이나 조회수 사기가 적발되면 그 채널은 '불량채널'로 분류되어 상위 노출 영구 금지라는 처분을 먹는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 존재하는 개념인지, 존재한다면 불량채널에서 벗어날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유튜브에 '허위 참여 정책'라는 있습니다, 아무래도 '허위 참여 정책'을 '불량채널' 표현하는것 같습니다.

허위 참여 정책 도움말일부 내용 중 아래 내용이 있습니다.

 

콘텐츠가 이 정책을 위반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는 삭제되고 관련 정보를 포함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를 게시한 경우가 처음이라면 채널에 대한 제한 조치 없이 주의만 주어집니다.

 

처음이 아니라면 채널에 경고 조치가 적용됩니다.

 

경고를 3번 받으면 채널이 해지됩니다. 경고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면 아래 주소 '허위 참여 정책' 도우말 내용을 필히 읽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3399767?hl=ko

 

허위 참여 정책 - YouTube 고객센터

허위 참여 정책 조회수, 좋아요, 구독자 또는 기타 측정항목을 인위적으로 늘리는 타사 서비스로 연결되거나 해당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는 YouTube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YouTube에서는 인간인 사용자가 강압 또는 속임수 없이 콘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주된 의도로 참여해야 정당한 참여로 고려합니다.

 

이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발견하면 신고해 주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을 신고하는 방법은 여기 에서 참조하세요.

 

부적절한 동영상이나 댓글의 수가 많거나 특정 사용자의 전체 채널을 신고해야 할 경우 신고 도구 를 이용하면 보다 상세...

support.google.com

 

유튜브 음악 저작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음악과 관련하여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각종 소식을 전하는데 어느 날 주변지인이 저작권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 질문을 올립니다.

 

 저는 아티스트의 노래들을 약 15~20초나 25초가량 편집해서 잠깐 들려주고 넘어가는데 지금은 수익창출에 해당되지 않아선지 유튜브시스템에서 별 말이 없더라구요.

 

문)

1, 그런데 수익창출을 켜 놓으면 몇 초가 되든지 자동으로 수익이 원작자에게 100퍼센트 돌아간다고 해서 (물론 수익창출이 없다고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헛소리는 아닙니다.) 다른 음악과 관련된 유튜버들 또한 무료 라이센스가 아닌 곡들이 포함된 영상의 경우도 광고로 인해 생긴 모든 수익이 원작자에게 돌아가나요?

 

2, 그리고 15초니 30초니 미만으로 들어가있으면 피할 수 있다던데 이것을 시스템이 잡지 못하는 것인가요,

 

시스템이 잡는데 시간이 걸릴는 것뿐인가요?

 

3, 혹시나 수익창출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저작줜 위배라고 영상이 사라지고 채널이 폭파되기도 하는가요?

 

답)

1, 원작자에게 100%가 가는것은 아니며 그 비율을 원작자가 정합니다.

예를들어, 내 음악을 그대로 가져다 썼구만? 싶으면 100% 다 가져올 수도 있고 내 음악을 썼지만 그대의 창작성을 인정하네. 라면 7:3 8:2 등으로 수익을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유튜브가 저작권에 대해 칼을 빼들었고 최근 동향으로 보면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한 채널에 대해서는 수익창출 허가를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하여, 유튜브 활동에는 앞으로도 지장은 없으시겠지만 수익창출 조건이 충족되어 수익창출 허가 신청을 내셨을때 승인이 안날 수도 있습니다.

 

2. 말그대로 피하는것일뿐 문제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3. 채널폭파까지는 아니지만... 큰 피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유튜브에는 2가지 경고가 있는데요 

 

유튜브 시스템에 의해 저작권 문제가 발견된 경우는 커뮤니티 위반가이드 경고가 주어지며 해당 영상에 대해서만 수익창출 금지, 게시중지 등의 조치가 취해지며 그외 불이익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자에 의해 직접 신고가 들어온 경우에는 저작권 경고가 주어지며 영상게시 중지, 수익창출 영구정지 등 채널 자체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YouTube 의 사명 #제품 기능 #사용자 설정 #규칙 및 정책 #발전 및 사회 공헌 #YOUTUBE의 사명 #YouTube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를 어떻게 보호 #YouTube는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일원의 요구를 균형 있게 충족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개발했다 #YouTube는 저작권 보유자 #모든 크리에이터와 협력 #YouTube 내의 콘텐츠 규모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책임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각 크리에이터에게 알맞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YouTube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사용 #저작권 보유자 #YouTube에서 자신의 저작권 보호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은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콘텐츠를 감지해 주는 동급 최강의 기술 #Content ID 일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제품군 #YouTube를 찾는 20억 사용자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개 DMCA #웹 양식 #크리에이터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어 #현재 10000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사용 #Copyright Match Tool #음반 제작사 #영화 스튜디오 #집중 관리 단체 #대량의 저작권 관리 #필요한 기업을 위한 솔루션인 Content ID로 구성 #Content ID #Copyright Match Tool 사용자 #YouTube에 참조 파일을 제공한 이후부터 #본인의 창작물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는 동영상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하면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Content ID 사용자 #동영상이 발견될 경우 #취할 조치를 미리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 소유자 #다양한 옵션을 제공 #Content ID #불법 복제 방지 솔루션 #수익 창출 도구의 역할까지  #YouTube는 지금까지 #Content ID를 통해 본인 #소유의 콘텐츠 #동영상에 사용되어 수익을 창출 #저작권 보유자 #수익금으로 30억 달러 이상을 지급 #리소스 #YouTube 저작권 관리 도구 #자세히 알아보기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스토리 업로드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커뮤니티 게시물 만들기 #재생목록 #공동 작업자 만들기 #수정 #추가 보기 페이지에서 #저장' 버튼을 사용하여 #재생목록 추가 #삭제 #support점google 점com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발견하면 신고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신고하는 방법은 여기 에서 참조 #부적절한 동영상이나 #댓글의 수가 많거나 #특정 사용자 #전체 채널을 신고해야 할 경우 #신고 도구 를 이용하면 #유튜브 활동에는 앞으로도 지장은 없으시겠지만 수익창출 조건이 충족되어 수익창출 허가 신청을 내셨을때 승인이 안날 수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피하는것일뿐 문제가 없는것은 아니다 #채널폭파까지는 아니지만 큰 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 #유튜브에는 2가지 경고 #유튜브 시스템에 의해 #저작권 문제가 발견된 경우 #커뮤니티 위반가이드 경고가 주어지며 해당 영상에 대해서만 #수익창출 금지 #게시중지 등의 조치가 취해지며 그외 불이익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저작권자에 의해 직접 신고가 들어온 경우 #저작권 경고가 주어지며 #영상게시 중지 #수익창출 #영구정지 #채널 자체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태그 #디렉터리 #지식재산권 #유튜브 #유튜브수익창출 #유튜브수익 #유튜브음악저작권 #유튜브저작권 #유튜브 음악 저작권

 

***다른 동영상 영상보기 클릭,

*** 다른 동영상 골라 보기 아래 클릭하세요,

https://youtu.be/eS51KxQsfxc

https://youtu.be/gl7ZpvtEaUs

https://youtu.be/BbtEHAB5Eao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