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약초. 약수, 약제. 버섯, 식물, (한방, 의학),

갱년기!?

728x90

갱년기!?

갱년기란?, 갱년기 관리법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 !!,

여자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갱년기.

갑작스레 찾아온 갱년기에 당황하고 어떻게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갱년기의 원인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갱년기란?
나이가 들면 누구나 할 것 없이 
신체와 정신적으로 큰변화를 경험하게 되는데 여성의 경우 45세부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들며 체내의 호르몬이 불균형해집니다. 또한 난자의 질적,양적 수준이 떨어져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제2의 사춘기라 불리는 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갱년기의 원인은?
여성의 갱년기 원인은 몸 안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45~55세 사이의 나이면 자연스럽게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폐경을 접하게 되는데 폐경을 실제로 겪은 분들의 이야기를 발췌하자면, 이제 더이상 여자가 아니라는 느낌과 함께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고 우울하다고 합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세월의 흔적 속에서 심리적인 영향으로 갱년기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갱년기 관리법은?

야채, 채소등 건강하고 다양한 음식을 먹고 적정량의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우울하고 짜증이 많아지는 등 정서적 변화를 대비하여 사회적인 활동을 자주 합니다. 

 

*요실금이 생길수 있으므로 케겔 운동으로 골반 근육을 강화합니다. 

 

*30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여 갱년기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심장병과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상열감이 있거나 안면 홍조가 나타나면 찬물을 마시거나, 선풍기 근처에서 앉거나 잠을 자면 좋습니다.

*흡연을 하면 조기 폐경이 유발하고 상열감을 악화하니 금연을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야채

비트에 있는 베타인과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러므로 혈관이 노화되는걸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나 붉은색의 안토시아닌 은해로운 물질들을 없애줍니다. 더불어 발암물질을 감소시켜줍니다.

 

대표적으로 아질산염이 있는데 억제 효과가 다른 재료에 비해 월등히 높아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보입니다. 사실 항산화 하는 건 젊은 층 보다 노화를 예방하려는 장년층에게 더 좋습니다.

 

나이를 먹게 되면 숫자만 늘어나는 게 아니라 몸속의 혈관이나 세포도 같이 늘어납니다. 이때 비트가 몸속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고요.

 

갱년기에 호르몬으로 인해 유방암이 발생될 수도 있는데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트의 베타인이라는 물질은 항암효과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갱년기 땐 호르몬의 이상 증후로 인해 다양한 암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이때 비트가 뛰어난 항암효과로 발암물질을 줄여주고 각종 암에도 도움을 줍니다.

칡,

칡에는 산속의 진주라 불리는 만큼 아주 사랑받는 약재 랍니다, 칡에는 에스트로겐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칡즙

여성분들이라면 특히나 주목해야 할 갱년기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보통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여성호르몬을 대체 투여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렇게 하면 관상 도맥 질환의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생활을 즐길 수 있고 심리적인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평생 약을 복용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대체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엄밀히 말하면 여성호르몬은 아니고 체내에서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주기에 갱년기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석류

석류에는 여성의 열매라 불릴정도로 좋은 성분들이 아주 많이 함유가 되있습니다 여성 호로몬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을 줄여준답니다,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석류의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석류에는 엘라지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에스트로겐 분비량을 조절하고,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여성들에게 흔히 생기는 증상인 수족냉증,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러 가지 부인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항염, 항암, 노화 방지 등에 석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도와 궁극적으로 혈압을 낮추는데 중요 역할을 합니다.

 

 

대두

대두 역시 마찬가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있어 갱년기에 아주 탁월하답니다 대두에는 석류의 25배가 많은 에스트로겐이 들어있답니다,

 

하수오

많이 알고있는 갱년에기에 특효라 불리는 하수오 !! 하수오는 각종 갱년기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본적인 건강을 지켜준답니다

 

검은콩

검은콩에는 요실금에 개선에 도움을 주며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함유가 되있어 갱년기 증상완화효과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구절초

구절초는 오래전부터 여성질환에 좋은 약초로 불리며 부인병을 낮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구절초에는 기본적으로 월경과 난소와 자궁관년된 부인질병에 효과를 보이며 나이가 들며 생기는 갱년기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질병에 도움을주며 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어 요도염이나 방광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우유

갱년기가 오면 여성분들 대부분이 우울증에 빠집니다,

요실금이 생기거나 여성의 정체성때문에 우울감을 느낄수 있답니다,  이런때는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다량들어있어 우울감을 날려버리고 숙면 유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배에는 열을 내려주는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줘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게합니다,

자두

자두에는 여성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증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로 인해 불편해하거나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다면 주변에서 이해해주고 도와주며, 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는 절대 질병이 아닙니다. 


부끄러워할 필요가 전혀 없는
당연한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인 갱년기는 걱정하거나 두려워하기보다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신체적 리듬을 잃지 않고 평소에 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동영상 골라 보기 아래 클릭하세요,

*** https://youtu.be/O5njqShTQRU

*** https://youtu.be/oRlLai2hZQo

*** https://youtu.be/SjqjOdKCkGU

*** https://youtu.be/Ky_JQ7I7mUw

*** https://youtu.be/PWKCRVVrNbk

*** https://youtu.be/vafLAFlBKmY

*** https://youtu.be/9VaKr2CCUzY

*** https://youtu.be/zVqi6K3oP2E

*** https://youtu.be/oLodWemY4xc

*** youtu.be/rxiJyKqd4A8

*** https://youtu.be/3nMmFnsKOz4

*** youtu.be/mxijRqfQh60

*** https://youtu.be/HpQBVNGEnjs

*** https://youtu.be/uwkXFEcAn3M

*** youtu.be/808W9lbHv1c

*** https://youtu.be/TIg_nqInVlc

*** youtu.be/KlNGTrued4c

*** https://youtu.be/xwU6seK_Ekk

*** youtu.be/2J47TYTWoEg

*** https://youtu.be/D2IRxwSeH3Q

*** https://youtu.be/Jx2Ipr3XVVA

*** whttps://blog.naver.com/happyday2162/222006176038, - 경산에서 부산방향 경부고속 도로,,,

*** youtu.be/eo2uTjp8iLk - 캬바레 경음악 총결산 1지루박,2디스코,3트로트,

*** youtu.be/yyC0WZCHn9c - 정통 사교춤 경음악 총결산 풀타임,

*** https://goodlucks6200.tistory.com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

 

#갱년기 #갱년기에 좋은음식 #갱년기호로몬제 #갱년기증상 #갱년기영양제 #갱년기 여성에 좋은음식 10가지 #갱년기 천연호로몬제 #여성 호르몬 #과일 #다른 동영상 골라 보기 #여성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증상 #채소 #약초 #부끄러워할 필요가 전혀 없는 당연한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인 갱년기 #한 과정인 갱년기 #걱정하거나 두려워하기보다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신체적 리듬을 잃지 않고 평소에 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 #혈관속노패물 #갱년기에 호르몬 #유방암이 발생될 수도 있는데 예방할 수 있다 #비트의 베타인이라는 물질 #항암효과에도 효능 #비트 #베타인이라는 물질 #항암효과에도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