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

멸치,프로그램, (앱)

728x90

멸치,프로그램, (앱)

- 영상제작, 영상편집, 사진편집, 필터, 기념일/행사 영상만들기

리치빔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6,350

 

기기와 호환되는 앱입니다.

 

설치됨

 

 

멸치는 쉽고 빠르게 영상제작, 영상편집, 사진편집, 기념일/행사 영상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영상(사진)제작 전문 앱입니다.

앱 내 강력한 검색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영상(사진) 양식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버튼 몇 번 누르는 것만으로 전문업체에서 고가의 비용으로 만드는 수준의 기념일/행사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어요. 양식은 지금 이 순간에도 꾸준히 추가되고 있으며, 이미 1,000개 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 멸치 영상(사진) 제작 방법 3줄 요약
1. 원하는 영상편지(사진) 양식을 고른다.
2. 내 기기의 사진이나 영상을 고른다.
3. 기다리면 끝! (아무리 길어도 10여분 내외!)

주요 영상/사진 카테고리
- 돌잔치, 백일, 결혼식 등 각종 행사, 육아 관련
- 고백, 기념일, 크리스마스 등 연애 관련
- 짤방, 필터, 옛날 사진 등 사진 편집 기능
- 내 얼굴, 친구 얼굴로 만드는 이모티콘

앱 접근권한 안내
앱 이용을 위해 다음의 접근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전화 (필수) : 전화걸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저장공간 (필수) : 휴대전화 저장공간에 있는 사진/영상을 불러와 영상편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카메라 (필수) : 영상편지에 사용할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 안드로이드 OS 6.0 미만 버전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근권한을 개별적으로 허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운영체제를 6.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하신 후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하셔야 접근권한 설정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문의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말씀해 주세요.

[개발자 연락처]
- 전화 : 1599-7409
- 이메일 : support@mel-chi.com

자세히 알아보기

 

리뷰,

리뷰 정책

4.2

 

 6,350

 

오늘은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멸치를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분은 위'멸치'혹은 아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MelChi에서는 유튜브썸네일제작에서부터 인트로영상 그리고 아웃트로영상 및 이번 포스팅에서 주로 다루게될 채널아트까지 너무 잘 만들어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멸치 어플소개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진짜 제가 유튜버가 알아야할 어플로 Top1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멸치'에 한표를 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채널아트만들기 그리고 핸드폰으로 적용까지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영상에 대한 썸네일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채널이 개설되었다면 나의 채널의 아이덴티티를 글씨로 혹은 이미지화하여 방문자분들에게 알려줄 그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유튜브에서는 채널아트라고 합니다.

채널을 만들었으면 채널아트정도는 있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가게를 Open했으면 가게의 간판은 달아줘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커버이미지표지 정도로 불리는 것입니다.

1. 영상버전입니다.

2. 그림으로 설명드립니다.

11장 - 채널아트를 멸치를 이용해서 만듭니다.

13장 - 만들어진 채널아트를 핸드폰에서 적용해봅니다.

1. 멸치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2. (우측상단)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3. '채널아트'라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채널'까지만 치셔도 검색은 됩니다.)

4. 약 14개의 채널아트 템플릿이 나온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상단) 'X'버튼을 눌러서 닫아줍니다.

5. 목록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임의로 선택해줍니다.

6. 하단의 이미지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7. 선택한 템플릿에따라서 입력하는 문구의 갯수와 첨부할 사진의 갯수가 다릅니다. 친절하게 번호가 달려서 설명이되어있으니 모두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저의 경우 글씨만 2개입니다.)

8. 다입력하였으면 하단의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9. 친절하게 한번 만들어볼까요라고 물어봅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채널아트의 경우 보통 1~2분이 걸립니다. 기다렸다가 다시들어가면 완성이 되어있습니다. (영상의 경우 10~20분이 걸리기도 합니다.)

10. 이미지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받습니다.

11. 참 친절하게 또 물어봐주네요. 확인을 눌러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여기까지가 썸네일 만들기였습니다.

생성된이미지는 2560X1440입니다. 유튜브채널아트의 규격이 안맞으면 업로드자체가 안됩니다.

내 노라하는 이미지편집툴들조차 2560X1440을 잘 지원하지 않습니다. 몇 안되는 유일하게 이Size를 제대로 지원해주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멸치입니다. (ㅠㅠ 눈물나게 고마워요)

이제 생성된 이미지를 핸드폰에서 적용시켜봅니다. (물론 PC에서 하면 편하지만 본포스팅은 핸드폰에서만 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사실 둘다 방법이 동일합니다.)

1. 유튜브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2. 내영상중에 하나를 골라서 링크주소를 복사합니다.

3. 설정 -> 공유 -> 링크복사 순으로 하면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4. 해드폰에 있는 크롬이나 사파리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복사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5. PC버전의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복사할 영상이 없다면 주소창에 www.youtube.com이라고 치시면됩니다.)

6. 좌측상단에 줄세개를 찾아서 선택을 해줍니다. (잘 안보이실경우 사진을 크게확대하듯이 크게 키워서 드래그로 이동하시면됩니다.)

7. 내 채널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8-1. 채널아트가 없는분이라면, 화면중앙에 '채널아트추가'가 보일것이며 채널아크가 있던분이라면, 채널아트를 한번 누르면 우측상단에 연필모양이 생깁니다.

8-2. 아래의 이미지가 채널아트를 눌렀을 때 나오는 연필모양(수정)버튼입니다.

9. 연필모양을 누르면 '채널아트 수정'이라는 항목이 나오며 다시 선택해 주시면됩니다.

10. '컨퓨터에서 사진선택'을 누르면 하단에 작업선택이 나오며 '파일'을 눌러줍니다.

11. 원하는 채널아트 이미지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안보이실경우 가장 상당의 Download를 눌러서 원하는 폴더로 가시거나 왼쪽상단의 삼선을 누르면 갤러리 보듯이 볼 수 있으니 찾아가시면됩니다.)

12. 사진을 선택하면 적용이 되었으며 데스크탑, 모바일 그리고 패드등에서 어떤모양으로 나오는지 예를 들어줍니다. '적용'을 누르시면됩니다.

13.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다끝났어요^^

추가적으로 왼쪽상단을 누르면 '프로필'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채널아트의 사진선택과 동일하기에 흐름대로 따라가시면 금방 변경이 가능할 것입니다.)

멋지게 변경된 완료화면 모바일 버전입니다.

*PC버전에서는 상단에 ToolBar등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위쪽부분이 살짝 짤려서 나오기도합니다.

이상 핸드폰으로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에 대한 설명 + 채널아트적용 이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좋은 영상과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

"대신배워서 세상 가장쉽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것은 항상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함께 하는분들은 모두 행복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역시 여러분들과 함께하기에 행복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행복해지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확신합니다."

 

[ 카카오톡(KaKaoTalk) 사용시 알아야할 Tip모음 ]

1. 새롭게 바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사용법 과 포스트 사용법

 

2. 카톡알림 선별해서 알림받기

3. 카카오톡 오픈프로필과 오픈채팅방 갯수는 몇개까지 가능한가?

[ 픽스아트(PicsArt) ]

1. 사진 모자이크 어플 픽스아트 블러효과 사용법​

2. 사진 배경지우기 어플 픽스아트 자르기 사용법

[ 기타 ]

1. 유튜브 공개 미등록 비공개 사진한장으로 알아두기 (feat. 미등록의 장점)

2. 유튜브 썸네일 변경하는방법 유튜브스튜디오이용방법 2가지(모바일,PC)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채널아트만들기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멸치 #유튜브시작하기 #유튜브채널아트사이즈 #유튜브채널아트템플릿 #유튜브프로필사진 #동영상편집프로그램 #핸드폰으로 #PC없이 #초보유튜버 #유튜브를시작 #카카오톡(KaKaoTalk) 사용시 알아야할 Tip모음 #새롭게 바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사용법 #포스트 사용법 #카톡알림 선별해서 알림받기 #카카오톡 오픈프로필 #오픈채팅방 갯수는 몇개까지 가능한가 #픽스아트(PicsArt) #사진 모자이크 어플 #픽스아트 블러 #효과 사용법​ #사진 배경지우기 어플 #픽스아트 자르기 사용법 #유튜브 공개 미등록 비공개 #사진한장으로 알아두기 #feat 미등록의 장점 #유튜브 썸네일 변경하는방법 #유튜브 스튜디오 이용방법 2가지 #모바일 #PC #동영상편집어플 #멸치앱 #유튜브썸네일만들기 #유튜브범퍼영상 #유튜브오프닝 #유튜비클로징 #스마트폰활용영상제작 #디지털멘토 #센스를 키워 나가시길

'it, 컴퓨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vavi  (0) 2020.06.27
키네마스터,  (0) 2020.06.27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0) 2020.06.26
영상 프로그램,  (0) 2020.06.26
wordpress.com에 웹 사이트를 등록  (0) 2020.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