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약초. 약수, 약제. 버섯, 식물, (한방, 의학),

오메가 -3 지방산, 필수 지방산, [ essential fatty acid , EFA ]

728x90

오메가 -3 지방산, 필수 지방산, [ essential fatty acid , EFA ]

오메가 -3 지방산 과 같은 호출, 오메가 -3 오일 , ω-3 지방산 또는 N -3 지방산, 되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 (PUFAs에) 말단 메틸기에서 세 원자 얻어 이중 결합의 존재에 의해 특징 화학 구조 그룹. 그들은 자연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동물성 지질 대사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간 의식이 요법과 인간 생리학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인간 생리학에 관여하는 3 가지 유형의 오메가 -3 지방산은 식물성 오일에서 발견되는 α- 리놀렌산 (ALA)  에이코 사 펜타 엔 산입니다(EPA)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 둘 다 일반적으로 해양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해양 조류  식물 플랑크톤 은 오메가 -3 지방산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ALA를 포함하는 식물성 기름 의 일반적인 공급원 에는 호두 , 식용 씨앗, 클라리 현자 씨 오일, 조류 오일 , 아마씨 오일 , 사차 인치 오일, 에키 움 오일 및 대마 오일 이 포함되며 동물 오메가 -3 지방산 EPA 및 DHA의 소스에는 생선, 어유 , EPA 및 DHA를 먹은 닭의 달걀, 오징어 유, 크릴 오일 및 특정 조류.

 

포유류는 필수 오메가 -3 지방산 ALA 를 합성 할 수 없으며식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경우 ALA를 사용하여 탄소 사슬을 따라 추가 이중 결합을 생성하고 ( 불포화 ) 연장하여 ( 신장 ) EPA와 DHA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 즉, ALA (18 개의 탄소 및 3 개의 이중 결합)는 EPA (20 개의 탄소 및 5 개의 이중 결합)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DHA (22 개의 탄소 및 6 개의 이중 결합)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ALA에서 장쇄 오메가 -3 지방산을 만드는 능력은 노화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공기에 노출 된 음식에서 불포화 지방산은 산화  썩은 냄새에 취약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의식이 보충제는 사망,  또는 심장병 의 위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어유 보충제 연구는 심장 마비  뇌졸중 또는 혈관 질환 결과 를 예방한다는 주장을지지하지 못했습니다. 

 

명 명법,

주요: 지방산 § 명명법

 

탄소수 9, 12 및 15에 3 개의 이중 결합  갖는 18 개의 탄소 사슬을 갖는 지방산 인 α- 리놀렌산 (ALA)의 화학 구조. 사슬의 오메가 (ω) 말단은 탄소 18이며, 오메가 탄소에 가장 가까운 이중 결합은 탄소 15 = 18-3에서 시작합니다. 따라서, ALA는 ω = 18 인 ω- 3 지방산이다.

 

용어 ω-3 ( "오메가 -3") 지방산  n-3 지방산 은 유기 명명법 에서 파생됩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이름을 지정 하는 한 가지 방법 은 분자  메틸 말단에 가장 가까운 이중 결합  탄소 사슬 위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반 용어로, N (또는 ω)를 나타내고 locant 수 있지만, 분자의 메틸 말을 N-X (또는 ω- X가 ) 그 근처의 locant 지칭 이중 결합 . 따라서 오메가에서 3 개의 지방산, 특히 지방산 쇄의 메틸 말단으로부터 시작하여 탄소 번호 3에 이중 결합이 존재한다. 이 분류 체계는 대부분의 화학적 변화가 분자  카르 복실 말단 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유용 하며, 메틸기와 가장 가까운 이중 결합은 대부분의 화학적 또는 효소 반응에서 변하지 않습니다.

 

 n–x 또는 ω– x 에서 대시는 실제로 읽지 않지만 빼기 부호가됩니다. 또한, 기호 n (또는 ω)은 지방산 탄소 사슬  카르 복실 말단 으로부터 계산 된 메틸 말단의 위치를 ​​나타낸다 . 예를 들어, 18 개의 탄소 원자를 갖는 오메가 -3 지방산에서 (메틸 참조는 카르 복실 말단으로부터 18 번 위치에 있고, n (또는 ω)는 숫자 18을 나타내고, 표기법 n-3 (또는 ω–3)은 빼기 18–3 = 15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15는 메틸 말단에 가장 가까운 이중 결합의 위치이며 사슬의 카르 복실 말단에서 세어집니다.

 

비록 N 및 ω (오메가)는 동의어는 IUPAC가 권장 N 지방산의 높은 탄소수를 식별하는데 사용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이름 - 오메가 - 3 지방산 - 양쪽에 사용되는 평신도 미디어 및 과학 문헌.

 

예를 들어, α- 리놀렌산 (ALA; 예시)은 3 개의 이중 결합을 갖는 18- 탄소 쇄이며, 첫 번째는 지방산 쇄의 메틸 말단으로부터 세 번째 탄소에 위치한다. 따라서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사슬의 다른 쪽 끝, 즉 카르 복실 끝에서 세 개의 이중 결합은 탄소 9, 12 및 15에 있습니다.이 세 개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Δ9c, 12c, 15c 또는 cisΔ 9 , cisΔ 12로 표시됩니다 . cisΔ 15 또는 cis-cis-cis-Δ 9,12,15 . 여기서 c 또는 cis 는 이중 결합이 시스 구성을 가짐을 의미 합니다.

 

α- 리놀렌산은 다중 불포화되고 (하나 이상의 이중 결합을 함유 함) 18 : 3  지질 수로 설명되는데 , 이는 18 개의 탄소 원자 및 3 개의 이중 결합이 있음을 의미한다. 

 

건강 영향,

보충은 모든 원인 사망률의 낮은 위험과 관련이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암,

해양 오메가 -3 지방 섭취를  위험 감소와 관련시키는 증거 는 나쁩니다. 유방암을 제외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을 보충하면 다른 암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립선 암 에 대한 소비의 영향은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DPA의 혈중 농도가 높을수록 위험이 감소 하지만 EPA  DHA 의 혈중 농도가 높을수록 공격적인 전립선 암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행성 암과 악액질 환자의 경우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가 식욕, 체중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인구의 증거는 일반적으로 심혈관 질환 ( 심근 경색  갑작스런 심장 사멸 포함 ) 또는 뇌졸중 을 예방하는데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에 유리한 역할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 필요 ] 

 

2018 년 메타 분석 결과,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병력이있는 개인에서 1 그램의 오메가 -3 지방산을 매일 섭취 하면 치명적인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근거가 없습니다, 치명적이지 않은 심근 경색 또는 다른 혈관 사건. 그러나, 1 년 이상 매일 1 그램을 초과하는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는 심혈관 질환의 병력이있는 사람들의 심장사, 갑작스런 사망 및 심근 경색을 예방할 수있다. 이 집단에서는 뇌졸중이나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에 대한 보호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2018 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는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지 않는 사람들, 특히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긴 사슬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 한 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뇌졸중의 위험이 줄어 듭니다. 생선 기름 보충제 는 도움이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 재생 또는 비정상적인 심장 리듬으로 인해 심부전 병원 입원률 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생선 오일 보충 연구는 예방의 지원 요구에 실패 심장 마비 또는 뇌졸중을. 에서 EU 상기의 검토 유럽 의약품기구 이들 약품 효과에없는 것으로 결론 하루 1g의 용량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 에틸 에스테르를 조합하여 함유하는 오메가 -3 지방산 의약품 심근 경색이있는 환자의 심장 문제의 이차 예방. 

 

증거는 제시 오메가 3 지방산 겸손하게 낮은 것을 혈압 을 가진 사람 (수축기 및 이완기) 고혈압 과 정상 혈압을 가진 사람이다. 일부 증거는 정맥류 와 같은 특정 순환계 문제가있는 사람들이 혈액 순환을 자극 하고 혈액 응고 및 흉터 형성에 관여하는 단백질  피브린 의 분해를 증가시킬 수있는 EPA 및 DHA의 소비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감소 혈중 중성 지방의 수준을하지만, 상당히 수준이 변경되지 않는 LDL 콜레스테롤을 나혈액 내 HDL 콜레스테롤.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위치 (2011)는 150-199 mg / dL로 정의 된 경계선 상승 트리글리세리드가 매일 0.5-1.0 그램의 EPA 및 DHA로 낮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1-2 g / 일의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200-499 mg / dL 혜택; > 500 mg / dL은 처방약을 사용하여 의사의 감독하에 2-4 g / 일로 치료됩니다. 이 인구 오메가 -3 지방산 섭취는 약 25 %의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ALA는 EPA 및 DHA의 심혈관 건강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뇌졸중에 대한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효과는 명확하지 않으며, 여성에게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 

 

염증,

2013 년에 체계적인 검토는 건강한 성인에서 하나 이상의 환자에서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과의 잠정적 인 증거를 발견 생체  대사 증후군. 해양 공급원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면 C- 반응성 단백질 , 인터루킨 6  TNF 알파  같은 염증의 혈액 마커가 낮아 집니다. 

 

대한 류마티스 관절염 , 하나의 체계적인 검토는 해양 예 : "관절 부종과 통증, 조조 강직의 지속 시간, 고통과 질병 활동의 글로벌 평가"등의 증상에 N-3 PUFAs에의 효과뿐만 아니라 일관하지만, 겸손, 증거를 발견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사용. 미국 류마티스 대학교 (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 는 어유의 사용으로 인해 약간의 이익이있을 수 있지만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몇 달이 걸릴 수 있으며 위장 부작용과 수은을 함유 한 보충제의 가능성에 대한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는 독성 수준의 비타민 A. 미국 보완 건강 통합 센터 (National Center for Complementary and Integrative Health) 는 "오메가 -3 지방산 함유 보충제가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발달 장애,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자폐증 및 기타 발달 장애에 대한 주요 치료법으로서 현재의 과학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는 않지만,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 는 이러한 상태의 어린이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 메타 분석에서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가 ADHD 증상을 개선하기위한 적당한 효과를 보여 주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코크 검토 PUFA (반드시 오메가 3) 보충, "PUFA 보충제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ADHD의 증상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증거가있다"발견의 다른 리뷰를 찾을 때 "증거 불충분 특정 학습 장애가있는 어린이를위한 PUFA 사용에 대한 결론을 도출합니다. " 또 다른 평가는 증거는 ADHD와 우울증과 같은 행동과 비 신경 퇴행성 신경 질환의 오메가 3 지방산의 사용에 대한 결정적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생선 기름은 조산의 위험에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임신 중 오메가 -3 보충의 효과에 대한 2015 년 메타 분석은 조산이 감소하지 않았거나, 조산이없는 싱글 톤 임신 여성의 결과를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2018 년 코크레인의 체계적인 검토에서 중등도에서 높은 품질의 증거로 오메가 -3 지방산이 주 산기 사망, 저체중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리고 LGA 아기를 약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호주 2,019 임상 시험 조산의 속도에 현저한 감소 제어보다 후의 기간에 납품 개입없이 높은 빈도 없었다.

 

정신 건강,

오메가 -3 지방산이 정신 건강 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양극성 장애 와 관련된 우울증의 치료를 위해 부가 적으로 유용 할 수 있음을 포함하여 때문에 EPA 섭취에 중요한 혜택은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오메가 3, 우울 기분 사이의 링크를 제안 조증 증상이 우울 증상을 치료하지 때. 또한 EPA 보충이 우울증의 경우에 도움이 된다는 예비 증거가있다. 오메가 -3와 우울증의 관련성은 오메가 -3 합성 경로의 많은 제품이 우울증과 관련된 염증 (예 : 프로스타글란딘 E3 )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 염증 조절이 링크 모두에서 지원 된 생체 내 연구와의 메타 - 분석 .

 

참가자의 회상과식이의 체계적인 차이로 인해 문헌을 해석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메타 분석 논문에 의해 주로 설명 될 수있는 결과에서 얼룩이 발견과 오메가 -3의 효능에 관해서는 논란이있다 공보 바이어스 . 더 짧은 치료 시험 사이의 유의 한 상관 관계는 우울 증상을 치료하기위한 오메가 -3 효능 증가와 관련이 있는데, 이는 출판에서 편견을 추가로 암시합니다. 한 검토가 발견 "특정 개입에 대한 혜택 비록 증거가 결정적 아니라, 이러한 연구 결과는 지연 또는 정신병으로의 전환을 방지 할 수있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인지 저화 or  노화,

역학 연구는 알츠하이머 병의 기전에 미치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영향에 대해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 가벼운 인지 문제 에 대한 효과에 대한 예비 증거는 있지만 건강한 사람이나 치매 환자 에게는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

 

뇌or, 시각 기능,

뇌 기능과 시력은 DHA의식이 섭취에 의존하여 특히 세포질 이 풍부한 회백질 에서 광범위한 세포막 특성 을 지원합니다. 포유 동물 뇌의 주요 구성 요소, DHA는 뇌에서 가장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이다. 신경 발달 , 인지  신경 퇴행성 질환에 역할 을하는 후보 필수 영양소 로서 연구되고있다.

 

아토피 질환,

아토피 질환 (알레르기 성 비염 결막염, 아토피 성 피부염 및 알레르기 성 천식) 의 예방 및 치료에서 LCPUFA 보충 및 LCPUFA 상태의 역할을 조사한 연구 결과 는 논란의 여지가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알고있는 현재 단계 (2013 년 현재)에서 우리는 n-3 지방산의 영양 섭취가 분명한 예방 적 또는 치료 적 역할을하거나 n-6 지방산의 섭취가 촉진 역할을한다고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아토피 질환의 맥락에서. 

 

결핍의 위험,

PKU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영양소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식이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오메가 -3 지방산 섭취량이 적습니다. 

 

천식,

2015 년 현재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면 어린이의 천식 발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증거는 없었 습니다.

 

화학,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 의 화학 구조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 의 화학 구조

오메가 -3 지방산은 다수의 이중 결합을 갖는 지방산 이며, 여기서 첫 번째 이중 결합은 탄소 원자 사슬의 끝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 탄소 원자 사이에있다. "단쇄"오메가 -3 지방산은 18 개의 탄소 원자 이하의 사슬을 갖는 반면, "장쇄"오메가 -3 지방산은 20 이상의 사슬을 갖는다.

 

3 가지 오메가 -3 지방산은 인간 생리학, α- 리놀렌산 (18 : 3, n - 3 ; ALA),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20 : 5, n -3; EPA)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 (22 : 6, n -3; DHA). 이 세 복합 불포화은 각각 18, 20, 또는 22 개의 탄소 원자의 탄소 사슬의 어느 3, 5, 또는 6 개의 이중 결합을 갖는다. 대부분의 자연 생성 지방산과 마찬가지로, 모든 이중 결합은 시스 -구성에 있으며, 즉 두 개의 수소 원자는 이중 결합의 동일한면에있다. 이중 결합은 메틸렌 브릿지 ( -CH)에 의해 중단된다,


2
-), 인접한 이중 결합의 각 쌍 사이에 2 개의 단일 결합이 존재하도록한다.

 

오메가 -3 지방산의 종류,

이 표에는 자연에서 발견되는 가장 일반적인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여러 가지 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름지질 수화학 물질명

헥사 데카 트리에 노산 (HTA) 16 : 3 ( n -3) 모든 - 시스 -7,10,13-hexadecatrienoic 산
α- 리놀렌산 (ALA) 18 : 3 ( n - 3 ) 모든 - 시스 -9,12,15-octadecatrienoic 산
스테 아리 돈산 (SDA) 18 : 4 ( n -3) 모두 - 시스 -6,9,12,15- 옥타 데카 테레 노산
아이 코사 트리 엔 산 (ETE) 20 : 3 ( n -3) 모든 - 시스 -11,14,17 - 에이코 사 트리 엔 산
에이코 사 테트라 엔 산 (ETA) 20 : 4 ( n -3) 모두 - 시스 -8,11,14,17- 에이코 사 테트라에 노산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 20 : 5 ( n -3) 모두 - 시스 -5,8,11,14,17-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헤 네이 코사 펜타 엔 산 (HPA) 21 : 5 ( n -3) 모든 cis -6,9,12,15,18-heneicosapentaenoic acid
도코 사 펜타에 노산 (DPA),
클루 파노 돈산
22 : 5 ( n -3) 모두 - 시스 -7,10,13,16,19- 도코 사 펜타에 노산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 22 : 6 ( n -3) 모두 - 시스 -4,7,10,13,16,19- 도코 사 헥사 엔 산
테트라 코사 펜타 엔 산 24 : 5 ( n -3) 모두 - 시스 -9,12,15,18,21- 테트라 코사 펜타 엔 산
테트라 코사 헥사 엔 산 (니시 닉산) 24 : 6 ( n -3) 모든 - 시스 -6,9,12,15,18,21-tetracosahexaenoic 산

오메가 -3 지방산은 자연적으로 트리글리세리드와 인지질의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 트리글리세리드에서, 이들은 다른 지방산과 함께 글리세롤에 결합하고; 3 개의 지방산이 글리세롤에 부착되어있다. 인지질 오메가 -3는 글리세롤을 통해 포스페이트 그룹에 부착 된 두 개의 지방산으로 구성됩니다.

 

트리글리세리드는 유리 지방산 또는 메틸 또는 에틸 에스테르로 전환 될 수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의 개별 에스테르가 이용 가능하다. [ 설명 필요 ]

 

생화학,

운송업자,

리소 형태 DHA는 뇌에 의해 이송 될 때 , 막 수송 단백질 , MFSD2A 배타적으로 표현되며, 내피 세포  혈액 - 뇌 장벽 .

 

행동?.

'필수'지방산은 연구자들이 어린 아이들과 동물의 정상적인 성장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을 때 그들의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도코 사 헥사 엔 산으로도 알려진 오메가 -3 지방산 DHA는 인간의 뇌에서 풍부하게 발견됩니다. 그것은 의해 생성되는 불포화 프로세스하지만 인간은 ω에 이중 결합을 삽입하는 작용 불포화 효소 부족 6 및 ω 3 위치. 따라서, ω 6 및 ω 3 고도 불포화 지방산을 제조 할 수 없으며, 적절 필수 지방산라고하며, 음식물로부터 획득되어야한다.

 

1964 년,이 효소의 양이 조직에 오메가 -6 아라키돈 산 변환 검색된 것을 발견 하였다 염증성 에이전트 프로스타글란딘 E (2) , 외상 및 감염 조직의 면역 반응에 관여한다. 1979, 에이코 사 노이드를 더 포함하는, 확인 된 트롬 복산 , prostacyclins  류코트리엔 . 에이코 사 노이드는 일반적으로 지방산의 합성에서 시작과 끝, 체내 활성 짧은 기간이 대사효소에 의해. 합성 속도가 대사 속도를 초과하면, 초과 에이코 사 노이드는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있다. 연구자들은 그 특정 오메가 -3 지방산과는 에이코 사 노이드로 변환 발견 docosanoids , 그러나 느린 속도.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모두 존재한다면, 그것들은 "경쟁을해서"변형 될 것이다. 장쇄 오메가 -3 : 오메가 -6 지방산의 비율은 다음과 같은 에이코 사 노이드의 유형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생산.

 

ALA에서 EPA 및 DHA 로의 변환 효율,

인간은 5 % 미만의 효율로 단쇄 오메가 -3 지방산을 장쇄 형태 (EPA, DHA)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전환 효율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크지 만 연구는 적습니다. 높은 ALA 및 DHA 값은 desaturases의 높은 활성으로 인해있을 수 여자의 혈장 인지질 특히 그 델타 6 불포화 알았다. 

 

이러한 전환은 리놀레산으로부터 유래 된 필수 밀접한 화학 유사 체인 오메가 -6 지방산과 경쟁적으로 발생한다. 이들은 염증 조절 단백질을 합성하기 위해 동일한 탈 포화 효소 및 연장 효소 단백질을 모두 사용한다. 두 경로의 제품은 개인의 건강 오메가 3와 오메가 6 중요한의 균형 잡힌 식단을 성장을위한 중요합니다. (1)의 균형 흡기 비율 : 1 단백질이 모두 충분히 경로를 합성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는 이상적인 것으로 생각 되었으나, 이는 최근의 연구로 논란이있다. 

 

인간에서 ALA를 EPA로, 그리고 추가로 DHA 로의 전환은 제한적인 것으로보고되었지만 개인에 따라 다양하다. 여성은 남성보다 ALA에서 DHA 로의 전환 효율이 높으며, 이는 베타 산화를위한식이 ALA의 사용률이 낮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한 예비 연구에 따르면식이 리놀레산의 양을 줄이면 EPA가 증가 할 수 있고식이 ALA의 섭취량을 증가시켜 DHA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 -6 대 오메가 -3 비율 

주요 기사 : 필수 지방산 상호 작용

최근 몇 세기 동안 인간의 식단은 오메가 -3에 비해 오메가 -6의 식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석기 농업 혁명 과 같이, 1 : 1 오메가 -3와 오메가 -6 비율에서 멀어지면서 인간식이의 빠른 진화 는 아마도 인간이 오메가 균형을 잡는 데 적합한 생물학적 프로파일에 적응하기에는 너무 빠르다. 1 : 1의 3 및 오메가 -6 비. 이것은 일반적으로 현대적인 다이어트는 많은 염증 장애와 상관 관계가 이유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 인간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메가 -6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수준 (및 따라서, 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메가 -6와 오메가 -3 지방산은 모두 필수입니다. 사람은식이 요법에서 지방산을 섭취해야합니다. 오메가 -6 및 오메가 -3 18- 탄소 다중 불포화 지방산은 동일한 대사 효소와 경쟁하기 때문에 섭취 한 지방산의 오메가 -6 : 오메가 -3 비율은 에이코 사 노이드의 비율과 비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스타글란딘 , 류코트리엔  트롬 복산 을 포함하여 신체의 염증 및 항상성 과정에 밀접하게 관여하는 호르몬. 이 비율을 변경하면 신체의 신진 대사 및 염증 상태가 바뀔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초 사육 동물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오메가 -6를 축적하는 곡물 사육 동물보다 오메가 -3가 더 많이 축적됩니다. 오메가 -6의 대사 산물 은 오메가 -3보다 더 염증성 (특히 아라키돈 산)입니다. 이것은 오메가 -6와 오메가 -3가 균형 잡힌 비율로 소비 될 필요가있다. 일부 저자에 따르면 오메가 -6 : 오메가 -3의 건강한 비율은 1 : 1에서 1 : 4까지입니다. 다른 저자들은 4 : 1 (오메가 -3보다 4 배 많은 오메가 -6)의 비율이 이미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게임 동물, 해산물 및 기타 오메가 -3 소스가 풍부한 진화 적 인간식이 요법이 그러한 비율을 제공했을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서양식은 10 : 1에서 30 : 1 사이의 비율을 제공합니다 (즉, 오메가 -3보다 오메가 -6의 극적으로 높은 수준) 일부 일반적인 식물성 기름에서 오메가 -6와 오메가 -3 지방산의 비율은 카놀라 2 : 1, 대마 2-3 : 1, 대두 7 : 1, 올리브 3–13 : 1, 해바라기 (오메가 -3 없음), 아마 1 : 3, 면 실종자 (거의 오메가 -3 없음), 땅콩 (오메가 -3 없음), 포도씨 유 (거의 오메가 -3 없음) 및 옥수수 기름 46 : 1. 

 

1930 년대 이래 오메가 -3 지방산이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에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1980 년대 이래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2004 년 9 월 8 일, 미국 식품의 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은 EPA 및 DHA 오메가 -3 지방산에 "적격 건강 주장"지위를 부여했으며, "지지하지만 결정적이지 않은 연구에 따르면 EPA 및 DHA [omega-3] 지방의 소비는 산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2001 년 건강 위험 조언 서한을 업데이트하고 수정했다 (아래 참조).

 

캐나다 식품 검사국은 DHA 오메가 -3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DHA에 대해 다음과 같은 주장을 허용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인 DHA는 주로 2 세 미만 어린이의 뇌, 눈 및 신경의 정상적인 신체 발달을 지원합니다 시대의." 

역사적으로, 전체 음식 식단에는 충분한 양의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지만 오메가 -3는 쉽게 산화되기 때문에 상온 에서 안정적 이고 가공 된 식품 의 추세 는 제조 된 식품에서 오메가 -3의 부족을 초래했습니다. 

 

식이 소스,

3oz (85g) 당 오메가 -3 그램  [ 영구 데드 링크 ] 일반적인 이름그램 오메가 -3

엷은 황갈색 11.4 
11.0
청어 , 정어리 1.3–2
고등어 : 스페인어 / 대서양 / 태평양 1.1–1.7
연어 1.1–1.9
넙치 0.60–1.12
참치 0.21–1.1
황새치 0.97
그린 쉘 / 립 홍합 0.95 
Tilefish 0.9
참치 (통조림, 라이트) 0.17–0.24
대구 무리 0.45
대구 0.15–0.24
메기 0.22–0.3
가자미 0.48
그룹화 0.23
마히 마히 0.13
도미 0.29
상어 0.83
고등어 0.36
호키 (푸른 수류탄) 0.41 
보석류 0.40 
파란 눈 대구 0.31 
시드니 바위 굴 0.30 
참치 통조림 0.23 
도미 0.22 
계란, 큰 보통 0.109 
딸기 또는 키위 0.10 ~ 0.20
브로콜리 0.10 ~ 0.20
바라 문디, 바닷물 0.100 
자이언트 타이거 새우 0.100 
살코기 0.031 
터키 0.030 
일반 우유 0.00 

식이, 

미국 의학 연구소는 개별 영양소에 대한 권장식이 허용량 (RDA) 및 지방과 같은 특정 영양소 그룹에 대한 허용 가능한 다량 영양소 분포 범위 (AMDR)를 포함하는 식이 기준 섭취 시스템을 발표합니다 . RDA를 결정하기위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연구소는 유사한 의미를 갖지만 적절한 정도 는 아닌 적절한 섭취 (AI)를 대신 발간 할 수 있습니다 . α- 리놀렌산 의 AIAMDR은 전체 에너지의 0.6 % ~ 1.2 % 인 반면, 남성의 경우 1.6 그램 / 일, 여성의 경우 1.1 그램 / 일입니다. EPA 및 DHA의 생리 학적 효능이 ALA의 생리 학적 효능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모든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해 하나의 AMDR을 추정 할 수 없습니다. AMDR의 약 10 %가 EPA 및 / 또는 DHA로 소비 될 수 있습니다.  

 

의학 연구소는 EPA, DHA 또는 그 조합에 대한 RDA 또는 AI를 확립하지 않았으므로 일일 가치 (DV는 RDA에서 파생 됨)가 없으며 이러한 지방의 DV 백분율을 제공하는 식품 또는 보충제의 표시가 없습니다. 서빙 당 산, 그리고 훌륭한 소스로 식품이나 보충제를 표시하지 않거나 "높은 섭취량" [ 인용 필요 ]안전성에 관해서는 2005 년 현재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허용 가능한 상한을 설정했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았다.  

 

FDA는 성인들이 하루에 총 3 그램의 DHA를 안전하게 섭취 할 수 있다고 권고했다. 식이 보조제에서 2g 이하의 EPA.

 

미국 심장 협회 (AHA)는 그들의 심장 혈관 혜택 EPA와 DHA에 대한 권장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 관상 동맥 질환이나 심근 경색의 병력이없는 개인이 기름진 생선 일주일에 두 번을 소비한다 관상 동맥 심장 질환으로 진단 된 사람들에게는 "치료가 합리적"입니다. 후자의 경우 AHA는 특정 양의 EPA + DHA를 권장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시험은 하루 1000mg에 가깝습니다. 이점은 상대 위험이 9 %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식품 안전청(EFSA)는 250 mg 이상의 EPA + DHA를 함유 한 제품에 대해 "EPA 및 DHA가 심장의 정상적인 기능에 기여한다"는 주장을 승인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기존 심장병 환자의 문제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일반 생선 섭취 권장 (200 ~ 500 mg의 동등 일주일에 1 ~ 2 인분 / 하루 EPA + DHA) 관상 동맥 심장 질환과 허혈성 뇌졸중에 대한 보호 등.

 

중금속 오염,

인체에 미량의 중금속, 특히 수은 ,  , 니켈 , 비소  카드뮴 이 축적되어 중금속 중독 이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 할 경우 발생할 수있는 위험입니다. 오염물 ( PCB , 푸란 , 다이옥신 및 PBDE)이 특히 덜 정제 된 어유 보충제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중금속을 선택적 오일 생선 고기 단백질보다는 덧셈과 결합하기 때문에, 어유 보충제 소비에서 중금속은 독성이 매우 낮다. 

 

그들의 역사를 통틀어 책임감있는 영양 협의회와 세계 보건기구 (WHO) 는 어유의 오염 물질에 대한 허용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엄격한 현재 표준은 국제 생선 기름 표준입니다. [ 기본이 아닌 소스는 필요 ] 하는 생선 오일 분자 증류 일반적으로이 최고 등급을 진공을; 오염 물질 수준은 1 조분의 10 억분의 1로 표시됩니다. [ 인용 필요 ] 

 

어류, 물고기,(생선)

EPA와 DHA의 가장 널리 알려진식이 공급원은 연어 , 청어 , 고등어 , 멸치 , 멘 하덴  정어리 와 같은 기름진 생선 입니다. 이 물고기의 기름은 오메가 -6보다 약 7 배 많은 오메가 -3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치 와 같은 다른 기름진 생선  약간 적은 양의 n -3을 함유합니다. 기름기 많은 생선 소비자는 먹이 사슬  축적하는 것으로 알려진 PCB 및 다이옥신 과 같은 중금속 및 지용성 오염 물질 의 잠재적 존재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 광범위한 검토 후 연구원공중 보건의 하버드의 학교 에서 미국 의학 협회 저널 (2006) 생선 섭취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지금까지 잠재적 인 위험을 능가 보도했다. 물고기는 오메가 -3 지방산의식이 공급원이지만 물고기는 합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식단 에서 조류 ( 특히 미세 조류 ) 나 플랑크톤 으로부터 그것들을 얻습니다 . 자연산 어류의 경우, 오메가 -3 지방산은 생선 오일에 의해 제공된다; 2009 년 전 세계 어유 생산량의 81 %가 양식에 사용됩니다.

 

생선 기름,

또한보십시오 : 어유  대구 간유

생선 기름 캡슐,

해양 및 담수 어유는 아라키돈 산, EPA 및 DHA의 함량이 다양합니다. 또한 장기 지질에 미치는 영향도 다릅니다.

 

모든 형태의 생선 기름이 똑같이 소화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어유의 글리세 릴 에스테르 형태와 에틸 에스테르 형태의 생체 이용률을 비교하는 4 가지 연구 중 2 개는 천연 글리세 릴 에스테르 형태가 더 좋다고 결론을 내렸고 다른 두 가지 연구는 유의미한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에틸 에스테르 형태가 제조 비용이 저렴하지만 우수한 것으로 밝혀진 연구는 없습니다. 

 

크릴,(새우)

크릴 오일 은 오메가 -3 지방산의 원천입니다. EPA + DHA (62.8 %)의 낮은 투여 량 크릴 오일의 효과, 혈중 지질 수준을 건강한 인간 염증 마커 생선 오일의 그것과 유사한 것으로 증명되었다. 아니지만 멸종 위기 종 , 새우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환경 및 과학 문제를 일으키는 고래, 등 많은 바다 기반의 종의 다이어트의 의지입니다. 예비 연구는 DHA 및 EPA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더있을 수 크릴 오일에서 발견되는 것을 나타내는 표시 바이오 사용할 어유보다. 또, 크릴 오일을 포함 아스 타잔 틴, EPA 및 DHA와 상승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해양 공급원 케토 카로티노이드 항산화 제 .

 

식물,

 ALA가 풍부한 씨앗,

Chia 는 ALA가 풍부한 씨앗을 위해 상업적으로 재배됩니다.

아마씨   에는   ALA 함량이 높은   아마씨 유가   들어   있습니다,

아마씨 에는 ALA 함량이 높은 아마씨 유가 들어 있습니다,

 

종자유의 백분율로서의 표 1. ALA 함량. 

일반적인 이름/ 대체 이름/ 내 이름/ ALA %/

키위 과일 씨 오일 중국 구스베리 방 선충 63 
들깨 시소 들깨 frutescens 61
치아 씨 치아 세이지 샐비어 히스패닉 58
엷은 황갈색 아마씨 리눔 우시 타티스시 움 53  – 59 
링곤 베리 Cowberry 백시 니아 vitis-idaea 49
무화과 종자 기름 일반적인 무화과 무화과 나무 카 리카 47.7 
카멜 리나 즐거움의 금 카멜 리나 사티 바 36
쇠비름 포 툴라 카 포르 툴라 카 올레 라 케아 35
블랙 라즈베리 Rubus occidentalis 33
대마초 sativa 19
카놀라 유채 기름 주로 브라 시카 나 푸스   9 – 11

전체 식품의 백분율로서의 표 2. ALA 함량. 

일반적인 이름린내 이름ALA %

아마씨 리눔 우시 타티스시 움 18.1
대마 대마초 sativa 8.7
버터 넛 Juglans cinerea 8.7
페르시아 호두 주 글란 레지 아 6.3
피칸 너트 카 리아 일리노이 넨 시스 0.6
헤이즐넛 코릴 루스 아벨라 나 0.1

아마씨 (또는 아마씨) ( Linum usitatissimum )와 그 오일은 아마도 오메가 -3 지방산 ALA 의 가장 널리 이용 가능한 식물원 일 것입니다. 아마씨 오일 은 약 55 % ALA로 구성되어있어 오메가 -3 지방산의 대부분의 어유보다 6 배 더 풍부합니다. 이 부분의 일부는 신체에 의해 EPA와 DHA로 변환되지만 실제 변환 된 백분율은 남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013 년 영국의 Rothamsted Research  EPA와 DHA를 생산 하는 식물 변형 된 Camelina 식물을 개발했다고보고 했습니다. 이 식물의 씨앗에서 나온 오일은 한 개발에서 평균 11 % EPA와 8 % DHA를 함유하고 다른 개발에서는 24 % EPA를 함유했습니다. 

 

계란,

채소와 곤충을 먹은 암탉이 생산 한 계란은 옥수수 나 콩을 먹은 닭이 생산 한 것보다 높은 수준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닭에게 곤충과 채소를 먹이는 것 외에도 계란에 오메가 -3 지방산 농도를 높이기 위해 생선 기름 을 식단에 첨가 할 수있다.

 

알파-리놀렌산의 좋은 공급 원인 닭의 식단에 아마와 카놀라 씨앗을 첨가하면 계란의 오메가 -3 함량, 주로 DHA가 증가합니다. 

 

식이에 녹조류 나 해조류를 첨가하면 DHA와 EPA의 함량이 높아지며 이는 FDA가 의학적 주장을 위해 승인 한 오메가 -3의 형태입니다. 일반적인 소비자 불만은 "암탉에게 해양 유를 공급하면 오메가 -3 알은 때때로 비린 맛이 날 수 있습니다"입니다. 

 

육류,

오메가 -3 지방산은 녹색 잎과 조류의 엽록체에 형성됩니다. 해초와 해조류는 어류에 존재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원천이지만 잔디는 풀 먹이 동물에 존재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원천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풀에서 소를 꺼내 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한 곡물로 비육하기 위해 사료를 보내면이 유익한 지방의 저장을 잃기 시작합니다. 

 

동물이 먹이 사육장에서 매일 소비하는 고기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의 양이 줄어 듭니다. 풀 먹이 쇠고기 의 오메가 -6 : 오메가 -3 비율 은 약 2 : 1이므로 곡물 먹이 쇠고기보다 오메가 -3가 더 유용합니다. 보통 4 : 1의 비율입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있는 클렘 슨 대학교 (Clemson University)의 USDA와 연구원의 2009 년 공동 연구에서 풀 먹이 쇠고기를 곡물 마무리 쇠고기와 비교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잔디로 마감 된 쇠고기가 수분 함량이 높고 총 지질 함량이 42.5 % 낮고 총 지방산 함량이 54 % 낮으며 베타 카로틴 함량이 54 % 더 높으며 비타민 E (알파-토코페롤)가 288 % 더 높았습니다.

 

B- 비타민 티아민 및 리보플라빈에서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및 칼륨에서 더 높으며, 총 오메가 -3에서 193 % 더 높고, CLA에서 117 % 더 높습니다 (시스 -9, 트랜스 -11 옥타 데 센산, 공액 리놀레산, 이것은 잠재적 인 암 파이터), 바 실린 산 (CLA로 전환 될 수 있음)에서 90 % 더 높고 포화 지방에서 더 낮으며, 오메가 -6 대 오메가 -3 지방산 (1.65 대 4.84)의 더 건강한 비율을 갖는다.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함량은 동일했습니다.

 

닭고기, 육류 의 오메가 -3 함량은 아마, 치아, 카놀라 등의 오메가 -3 함량이 높은 곡물의식이 섭취량을 늘림으로써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캥거루 고기 는 또한 오메가 -3의 원천이며, 생고기 100g 당 74mg을 함유 한 등심과 스테이크가 있습니다. 

 

씰 오일,

씰 오일은 EPA, DPA 및 DHA 의 공급원입니다 . Health Canada 에 따르면 12 세 이하 어린이의 뇌, 눈 및 신경 발달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모든 씰 제품 과 마찬가지로 유럽 ​​연합에 수입 할 수 없습니다. 

 

동물이 정상적인 발육과 유지에 필수적이고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을 필수지방산이라고 한다. 역사적으로는 비타민 F라고 불린 적이 있다. 리놀레산(linoleic acid), α-리놀렌산(linolenic acid) 및 아라키돈산(ara- chidonic acid)이 이에 해당하며 모두 1,4-cis, cis-펜타디엔(pentadiene, -CHCH-CH2-CHCH-)의 부분구조를 갖는다.


미량으로 여러 가지 생리작용을 나타내는 호르몬 유사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 din)과 트롬복산(thromboxane) 등의 전구체이다. 사람에서는 거의 결핍증상이 인정되지 않지만 유아에서는 결핍이 일어나는 수가 있다. 실험동물에서의 결핍증상으로는 성장억제 외에, 피부염 등 전신적 장해가 나타 난다. 결핍되면 보상작용으로 올레산으로부터 cis-펜타디엔(아이코사트리엔산, eicosatrienoic acid)의 합성이 활발해지고 이것은 조직 중에 축적된다. 필수지방산의 결핍상태인 때는 아이코사트리엔산/아라키돈산이 0.2 이상이 된다. 필수지방산의 필요량은 리놀레산으로서 섭취 에너지의 1~2%(유아에서는 3%)이다.

 

오메가-3, 오메가-6, [ OMEGA-3, OMEGA-6 ]

오메가-3와 오메가-6는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이다. 오메가-3(알파리놀렌산 포함)와 오메가-6(리놀렌산과 아라키돈산 포함)는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각각 심혈관계, 내분비계, 면역계 작동의 여러 단계에 개입한다. 이 중 한 가지를 과다섭취하면 다른 하나의 신진대사 장애 및 상대적인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 대량생산되는 식품에는 오메가-6가 과다 함유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카놀라유, 콩기름, 호두기름, 지방이 풍부하거나 약간 기름진 생선, 콘샐러드, 쇠비름, 시금치, 호두, 아몬드, 밀싹 등)을 평소에 규칙적으로 섭취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오메가-3,

미색의 내용물을 함유한 연질 캡슐,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오메가-3지방산함유유지 제품]①혈중 중성지질 개선②혈행개선,

 

섭취 시 주의사항,

① 알레르기, 특이체질이신 경우 성분을 확인 하신 후 섭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어린이 경우는 목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보호자의 관리 아래 섭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제품 개봉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관방법

습기가 적고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상온에 보관하시고, 냉장보관은 피해 주십시오.

 

오메가3 비타민E,

성상,

미색의 내용물을 함유한 연질 캡슐,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한다.

 

주된 기능성,

[오메가-3지방산함유유지 제품]①혈중 중성지질 개선②혈행개선,
[비타민E]①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섭취 시 주의사항,

① 알레르기, 특이체질이신 경우 성분을 확인 하신 후 섭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어린이 경우는 목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보호자의 관리 아래 섭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제품 개봉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관방법,

습기가 적고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상온에 보관하시고, 냉장보관은 피해 주십시오.

 

오메가 - 6지방산, [ ω-6 fatty acid , ~  ]

지방산의 메틸기말단부터 세어서, 6번째의 탄소가 이중결합을 갖는 일련의 지방산. 리놀레산(linoleic acid), γ-리놀렌산, 아라키돈산이 대표적인 것이다. 리놀레산(linoleic acid) 계열의 지방산, 또는 n-6지방산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오메가 - 9지방산,[ ω-9 fatty acid , ~  ]

지방산의 메틸기말단부터 세어서 9번째의 탄소가 이중결합을 갖는 일련의 지방산. 올레산이 여기에 속한다. 올레산 계열의 지방산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필수지방산,

구조가 탄소와 수소의 이중결합이 있는 불포화지방으로, 인간과 여러 동물 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지방산

외국어 표기

(한자)
essential fatty acid(영어)

인간과 여러 동물의 세포대사에 필수적인 지방산으로 생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반드시 섭취되어야 한다. 필수지방산은 세포대사의 과정에 필요한 연료로 쓰이는 것만은 아니다. 사람에 존재하는 필수지방산은 α-리놀렌산(오메가3지방산)과 리놀레산(오메가6지방산)만이 알려져 있다. 그 외에 사람에서 발견된 지방산으로는 조건부 필수지방산인 γ-리놀렌산, 라우르산, 팔미톨레산이 있다.

오메가3지방산과 오메가6지방산은 그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물대사에 관여한다. 체내에서 필수지방산은 매우 다양한 기능을 한다. 식이를 통해 오메가3지방산과 오메가6지방산의 섭취된 양이 이들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필수지방산들은 아이코사노이드, 내인성 카나비노이드, 리폭신, 레졸빈, 아이소퓨란, 뉴로퓨란 등의 다양항 생물대사에 관여하는 분자로 전환된다. 또한 필수지방산은 지질뗏목(lipid rafts)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DNA의 전사인자를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사람의 경우 필수지방산은 심장세포의 지속적인 존재 혹은 사멸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지방 중에서도 꼭 음식으로 먹어야만 하는 중요한 지방이 있어요. 바로 ‘필수 지방산’이에요. 필수 지방산은 필수 아미노산처럼 우리 몸에서 만들 수 없어서 꼭 음식으로 먹어야 해요.

 

만약 필수 지방산이 부족하면 피부병에 걸리거나 성장을 제대로 할 수 없고, 우울증, 시력 저하, 심장 질병 등에 걸릴 수 있어요. 그래서 필수 지방산이 많은 콩기름이나 참기름, 옥수수유 같은 식물성 기름은 물론 견과류나 등 푸른 생선을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필수 지방산에는 ‘리놀레산’, ‘알파(α)-리놀렌산’, ‘아라키돈산’ 이 세 가지가 있는데, 모두 불포화 지방이에요. 불포화 지방은 또 뭐냐고요? 자연에 존재하는 지방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바로 ‘포화 지방’과 ‘불포화 지방’이지요.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고체가 액체 상태로 변하는 온도인 ‘녹는점’이 다르다는 거예요. 불포화 지방은 녹는점이 낮아서 실내 온도에서 액체 형태로 존재해요. 포화 지방은 녹는점이 높아서 실내 온도에서 고체 형태로 굳어져 있지요. 고체 기름보다는 필수 지방산이 든 불포화 지방, 즉 액체 기름을 먹는 것이 더 건강에 좋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이 있어요. 필수 지방산도 지방이기 때문에 열량이 높으니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는 점, 절대 잊지 마세요!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식물이나 생선에 많은 불포화 지방은 혈관 건강에 이로운 지방이에요. 한편 소 기름, 돼지 기름, 닭 껍질, 버터 등에 많은 포화 지방은 동맥 경화 등 혈관 질환의 원인으로 손꼽히는 해로운 지방이지요. 그 이유는 포화 지방을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콜레스테롤에는 혈관에 쌓여 혈액의 흐름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어요. 반면 혈관을 돌아다니면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간으로 보내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답니다.

 

필수 지방산결핍증상,[ deficient synd­rome of essential fatty acid ,  ]

필수지방산(리놀산, 리놀렌산, 아라키돈산)의 결핍에서 일어나는 증상. 필수지방산은 동물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으므로, 이것이 부족하면 성장정지, 독특한 피부염, 지질대사의 이상이 일어나고 간에 지방이 축적되기도 하고 콜레스테롤 양이 증가하기도 한다.

 

필수 영양소,[ essential nutrients ,  ]

성장이나 정상인의 생리적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즉 음식물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 다음과 같은 성분이 포함된다.
① 필수아미노산 : 이소류신, 류신, 리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히스티딘(유아의 경우에만 필요),
② 필수지방산 : 리놀레산
③ 비타민류 : 수용성 비타민-티아민(비타민 B1), 리보플라빈(비타민 B2), 피리독신(비타민 B6),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 B12, 비오틴, 아스코르브산(비타민 C) 지용성 비타민 - 비타민 A·D·E·K,
④ 미네랄 : 칼슘, 염소,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크롬, 코발트 (vitamin B12로), 구리, 요소, 철, 망간, 몰리브덴, 셀렌, 아연, 비소, 니켈, 바나듐도 필수적이다. 카드뮴, 불소, 규소, 주석 등을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연구자도 있지만 분명하지 않다. 기타 물, 에너지 근원으로의 당질, 지방질 또는 단백질 등이 필요하다.

 

필수 아미노산, [ essential amino acid , - ]

약어,

EAA

EAA로 약기. 생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 생체가 체내에서 대사적으로 합성할 수 없는 아미노산을 말하지만, 합성할 수 있더라도 필요량을 만족시킬 수 없는 일부 아미노산도 포함된다. 이 중에서 후자를 준필수아미노산이라고 하여 구별하는 경우도 있다. 성인의 필수아미노산은 이소류신, 류신, 리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의 8종이다. 영유아에서는 또 히스티딘을 더한 9종이다. 이 경우의 히스티딘은 준필수아미노산이 된다. 그러나 최근 FAO/WHO/UNU(1985)는 성인의 경우도 필수아미노산으로 취급하고 있다. 또 필수아미노산 조성으로부터 단백질의 영양가를 판정하는 경우는 메티오닌 + 시스테인을 함황아미노산, 페닐알라닌 + 티로신을 방향족아미노산으로 필수아미노산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이 경우는 시스테인, 티로신은 필수아미노산으로 받아들인다. 비필수아미노산의 반의어.

 

비 필수 아미노산,[ non-essential amino acid , ~ ]

동물의 경우 생체 내에서 당질, 지방의 중간대사산물이나 탈아미노한 아미노산잔부()에서 정상적인 발육과 질소평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양을 합성할 수 있는 아미노산. 예를 들면 L-페닐알라닌에서는 L-티로신, L-메티오닌에서는 L-시스테인, L-세린에서는 글리신, 옥살로아세트산 글루탐산에서는 L-아스파르트산, 피루브산 L-글루탐산에서는 L-알라닌, 2-옥소글루타르산 암모니아에서는 L-글루탐산이다.

사람의 경우는 비필수아미노산은 L-아르기닌, L-히스티딘, L-글루탐산, L-글루타민, 글리신, L-티로신, L-알라닌, L-세린, L-아스파르트산, L-히드록시프롤린, L-프롤린이다. 그러나 생체단백질합성에는 비필수아미노산도 반드시 필요하다. 먹이 중에는 전 아미노산의 20~30%가량은 비필수아미노산이 존재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Omega-3 fatty acid,

Omega−3 fatty acids , also called Omega-3 oils , ω−3 fatty acids or n −3 fatty acids , are polyunsaturated fatty acids (PUFAs) characterized by the presence of a double bond three atoms away from the terminal methyl group in their chemical structure. They are widely distributed in nature, being important constituents of animal lipid metabol...

 

외부 링크,

지질의 종류/ 일반/ 기하학/ 에이코 사/ 노이드지방산/ 글리세리드인/ 지질스핑 고지/  질스테로이드/

동의어,

자가합성아미노산(自家合成~酸, non-essential amino acid)

 

오메가6

 

참조어

오메가 - 3 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 필수지방산 , 비타민 , 무기질, 비필수아미노산

 

반의어,

비필수아미노산

 

카테고리,

출처 ^ 참고문헌,

[필수 지방산 [essential fatty acid, EFA] (식품과학기술대사전, 2008.., 한국식품과학회)

[오메가-3, 오메가-6 [OMEGA-3, OMEGA-6] (그랑 라루스 요리백과,)

[오메가 - 6지방산 [ω-6 fatty acid, ~ 脂肪酸] (영양학사전, 1998..,)

[필수지방산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지방산 - 지방 ② (재미있는 음식과 영양 이야기, 2014..,)

[필수지방산결핍증상 [deficient synd­rome of essential fatty acid, 必須脂肪酸缺乏症狀] (간호학대사전, 1996.., 대한간호학회)

[필수영양소 [essential nutrients, 必須營養素] (영양학사전, 1998..,)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국내제품, 식품안전나라)

[필수 아미노산 [essential amino acid, 必須-] (영양학사전, 1998..,)

[비필수아미노산 [non-essential amino acid, 非必須~酸] (생명과학대사전, 초판 2008., 개정판 2014.,)

[오메가3 비타민E (건강기능식품 국내제품, 식품안전나라)

[위키백과

[오메가 -3 지방산"  –  뉴스  · 신문  ·   · 학자  · JSTOR ( 2012 년 9 월 )

[21 세기 초의 추세는 오메가 -3 지방산으로 음식  강화하는 것이 었습니다 .

[미세 조류 Crypthecodinium cohnii의  Schizochytrium가 EPA 풍부한 DHA의 공급원이지만 없으며, 상업적으로 제조 할 수있는 바이오 리액터 로서 사용하기위한 식품 첨가제 .

[오일은 갈조류 (다시마) EPA의 공급원이다. 

[조류 Nannochloropsis은 또한 EPA의 높은 수준을 갖는다. 

  1. "식이 보조제 사무실-오메가 -3 지방산" . ods.od.nih.gov . 2019 년 3 월 22 일에 확인 함 .
  2. a b다음으로 이동 : "필수 지방산" . 오레곤 주립 대학 미량 영양소 정보 센터, 코발리스, OR. 2014 년 5 월 . 2017 년 5 월 24 일에 확인  .
  3. Scorletti E, 번 CD (2013). "오메가 -3 지방산, 간 지질 대사 및 비 알콜 성 지방간 질환". 영양의 연례 검토 . 33 (1) : 231–48. doi : 10.1146 / annurev-nutr-071812-161230 . PMID  23862644. a b c d e다음으로 이동 : "오메가 -3 지방산-건강 전문가 사실 자료" . 미국 국립 보건원,식이 보충 실. 2016 년 11 월 2 일 . 2017 년 4 월 5 일에 확인  .
  4. Freemantle E, Vandal M, Tremblay-Mercier J, Tremblay S, Blachère JC, Bégin ME 등. (2006 년 9 월). "노화 중 오메가 -3 지방산, 에너지 기질 및 뇌 기능". 프로스타글란딘, 류코트리엔 및 필수 지방산 . 75 (3) : 213-20. doi : 10.1016 / j.plefa.2006.05.011 . PMID  16829066 .
  5. Chaiyasit W, Elias RJ, McClements DJ, Decker EA (2007). "지질 산화에 대한 벌크 오일의 물리적 구조의 역할". 식품 과학 및 영양에 관한 비평 적 리뷰 . 47 (3) : 299–317. doi : 10.1080 / 10408390600754248 . PMID  17453926 .
  6. a b c다음으로 이동 : Rizos EC, Ntzani EE, Bika E, 코스 타파 노스 MS, Elisaf MS (2012 년 9 월). "오메가 -3 지방산 보충과 주요 심혈관 질환 사건의 위험 사이의 연관성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JAMA . 308 (10) : 1024–33. doi : 10.1001 / 2012.jama.11374 . PMID  22968891 .
  7. a b다음으로 이동 : MacLean CH, Newberry SJ, Mojica WA, Khanna P, Issa AM, Suttorp MJ 등. (2006 년 1 월). "암 위험에 대한 오메가 -3 지방산의 영향 : 체계적인 검토". JAMA . 295 (4) : 403–15. doi : 10.1001 / jama.295.4.403 . hdl : 10919/79706 . PMID  16434631 .
  8. A b c다음으로 이동 : Aung T, Halsey J, Kromhout D, Gerstein HC, Marchioli R, Tavazzi L, et al. (2018 년 3 월). "심혈관 질환 위험과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 사용의 연관성 : 77 917 명의 개인을 포함하는 10 개의 시험의 메타 분석" . JAMA 심장학 . 3 (3) : 225-234. doi : 10.1001 / jamacardio.2017.5205 . PMC  5885893 . PMID  29387889 .
  9. a b c다음으로 이동 : Grey A, Bolland M (2014 년 3 월). "임상 시험 증거 및 생선 기름 보충제의 사용". JAMA 내과 . 174 (3) : 460-2. doi : 10.1001 / jamainternmed.2013.12765 . PMID  24352849 .
  10. B C D에서 E다음으로 이동 : Ratnayake WM, 갈리 C (2009). "지방 및 지방산 용어, 분석 방법 및 지방 소화 및 대사 : 배경 검토 논문". 영양 및 대사의 연대기 . 55 (1–3) : 8–43. doi : 10.1159 / 000228994 . PMID  19752534 .
  11. Rizos EC, Elisaf MS (2017 년 6 월). "오메가 -3 PUFA를 보충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됩니까?" 현재 심장학 보고서 . 19 (6) : 47 도이 : 10.1007 / s11886-017-0856-8 . PMID  28432658
  12.  Cala PC, Sala-Vila A (2011 년 10 월 – 11 월). "물고기 섭취와 전립선 암, 유방암 및 결장 직장암의 관계에 대한 업데이트". 식품 과학 및 영양에 관한 비평 적 리뷰 . 51 (9) : 855–71. doi : 10.1080 / 10408398.2010.483527 . PMID  21888535 .
  13. Zheng JS, Hu XJ, Zhao YM, Yang J, Li D (2013 년 6 월). "어류 및 해양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 섭취 및 유방암 위험 : 21 개의 독립적 인 전향 적 코호트 연구에서 얻은 데이터의 메타 분석" . BMJ . 346 (jun27 5) : f3706. doi : 10.1136 / bmj.f3706 . PMID  23814120 .
  14. a b다음으로 이동 : Heinze VM, Actis AB (2012 년 2 월). "유방암 및 전립선 암 보호에있어서의식이 공액 리놀레산 및 장쇄 n-3 지방산 : 검토". 식품 과학 및 영양의 국제 저널 . 63 (1) : 66–78. doi : 10.3109 / 09637486.2011.598849 . PMID  21762028 .
  15. a b다음으로 이동 : Hooper L, Thompson RL, Harrison RA, Summerbell CD, Ness AR, Moore HJ 등 (2006 년 4 월). "사망률, 심혈관 질환 및 암에 대한 오메가 3 지방의 위험과 이점 : 체계적인 검토" . BMJ. 332 (7544) : 752–60. doi : 10.1136 / bmj.38755.366331.2F . PMC  1420708 . PMID  16565093 .
  16. Chua ME, Sio MC, Sorongon MC, Morales ML (2013 년 5 월 -6 월). "장쇄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 및 전립선 암 위험의 혈청 수준의 관련성 : 메타 분석" . 캐나다 비뇨기과 학회지 . 7 (5-6) : E333-43. doi : 10.5489 / cuaj.1056 . PMC  3668400 . PMID  23766835 .
  17. Colomer R, Moreno-Nogueira JM, García-Luna PP, García-Peris P, García-de-Lorenzo A, Zarazaga A, et al. (2007 년 5 월). "N-3 지방산, 암 및 악액질 : 문헌의 체계적인 검토". 영국 영양 저널 . 97 (5) : 823-31. doi : 10.1017 / S000711450765795X . PMID  17408522 .
  18. Kwak SM, Myung SK, Lee YJ, Seo HG (2012 년 5 월). "심혈관 질환의 2 차 예방에서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 (eicosapentaenoic acid 및 docosahexaenoic acid)의 효능 :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의 메타 분석". 내과의 기록 보관소 . 172 (9) : 686–94. doi : 10.1001 / archinternmed.2012.262 . PMID  22493407 .
  19. Billman GE (2013 년 10 월). "심장 박동에 대한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영향 : 중요한 재평가". 약리학 및 치료학 . 140 (1) : 53–80. doi : 10.1016 / j.pharmthera.2013.05.011 . PMID  23735203 .
  20. Abdelhamid AS, Brown TJ, Brainard JS, Biswas P, Thorpe GC, Moore HJ, et al. (2018 년 7 월). "심혈관 질환의 1 차 및 2 차 예방을위한 오메가 -3 지방산" . 체계적인 검토의 코크레인 데이터베이스 . 7 : CD003177. doi : 10.1002 / 14651858.CD003177.pub3 . PMC  6513557 . PMID  30019766 .
  21. a b다음으로 이동 : Casula M, Soranna D, Catapano AL, Corrao G (2013 년 8 월). "심혈관 결과의 2 차 예방을위한 고용량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의 장기 효과 :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의 메타 분석 [수정]". 죽상 경화증. 보충제 . 14 (2) : 243–51. doi : 10.1016 / S1567-5688 (13) 70005-9 . PMID  23958480 .
  22. Health Watch, Harvard (2019 년 4 월).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해야합니까?" . 하버드 의과 대학 하버드 건강 출판 . 2020 년 6 월 2 일에 확인  .
  23. Delgado-Lista J, Perez-Martinez P, Lopez-Miranda J, Perez-Jimenez F (2012 년 6 월). "장쇄 오메가 -3 지방산 및 심혈관 질환 : 체계적인 검토". 영국 영양 저널 . 107 Suppl 2 : S201-13. doi : 10.1017 / S0007114512001596 . PMID  22591894 .
  24. Kotwal S, Jun M, Sullivan D, Perkovic V, Neal B (2012 년 11 월). "오메가 3 지방산 및 심혈관 결과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순환 : 심혈관 질과 결과 . 5 (6) : 808–18. doi : 10.1161 / CIRCOUTCOMES.112.966168 . PMID  23110790 .
  25. "심근 경색 후 2 차 예방에 사용되는 경구 용 오메가 -3 산 에틸 에스테르 의약품" . 유럽 ​​의약청 . 2019 년 6 월 6 일.
  26. Miller PE, Van Elswyk M, Alexander DD (2014 년 7 월). "장쇄 오메가 -3 지방산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 및 혈압 : 무작위 대조 시험의 메타 분석" . 미국 고혈압 저널 . 27 (7) : 885–96. doi : 10.1093 / ajh / hpu024 . PMC  4054797 . PMID  24610882
  27.  Morris MC, Sacks F, Rosner B (1993 년 8 월). "어유는 혈압을 낮추는가? 통제 된 시험의 메타 분석". 순환 . 88 (2) : 523–33. doi : 10.1161 / 01. CIR.88.2.523 . PMID  8339414 .
  28. Mori TA, Bao DQ, Burke V, Puddey IB, Beilin LJ (1999 년 8 월). "도코 사 헥사 엔 산은 있지만 에이코 사 펜타 엔 산은 인간의 보행 혈압과 심박수를 낮춘다". 고혈압 . 34 (2) : 253–60. doi : 10.1161 / 01.HYP.34.2.253 . PMID  10454450
  29.  Weintraub HS (2014 년 11 월). "고 중성 지방 혈증을위한 처방전 오메가 -3 지방산 제품의 개요". 대학원 의학 . 126 (7) : 7–18. doi : 10.3810 / pgm.2014.11.2828 . PMID  25387209 .
  30. Wu L, Parhofer KG (2014 년 12 월). "당뇨 이상 지질 혈증". 신진 대사 . 63 (12) : 1469-79. doi: 10.1016 / j.metabol.2014.08.010 . PMID  25242435 .
  31. Miller M, Stone NJ, Ballantyne C, Bittner V, Criqui MH, Ginsberg HN 등 (2011 년 5 월). "트리글리세리드 및 심혈관 질환 : 미국 심장 협회의 과학적 진술". 순환 . 123 (20) : 2292–333. doi : 10.1161 / CIR.0b013e3182160726 . PMID  21502576 .
  32. Skulas-Ray AC, Wilson PW, Harris WS, Brinton EA, Kris-Etherton PM, Richter CK 등 (2019 년 9 월). "고 중성 지방 혈증 관리를위한 오메가 -3 지방산 : 미국 심장 협회의 과학 자문". 순환 . 140 (12) : e673–e691. doi : 10.1161 / CIR.0000000000000709 . PMID  31422671 .
  33. Wang C, Harris WS, Chung M, Lichtenstein AH, Balk EM, Kupelnick B, et al. (2006 년 7 월). "n-3 알파 리놀렌산이 아닌 생선 또는 생선 기름 보충제에서 나온 지방산은 1 차 및 2 차 예방 연구에서 심혈관 질환 결과에 도움이된다 : 체계적인 검토".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84 (1) : 5–17. doi : 10.1093 / ajcn / 84.1.5 . PMID  16825676
  34.  Larsson SC (2013 년 2 월). "뇌졸중 의식이 지방 및 기타 영양소". 지질학의 현재 의견 . 24 (1) : 41–8. doi : 10.1097 / mol.0b013e3283592eea . PMID  23123763 .
  35. a b다음으로 이동 : Robinson LE, Mazurak VC (2013 년 4 월).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 : 대사성 증후군의 특징을 나타내는 건강한 성인과 성인의 염증과의 관계" 지질 . 48 (4) : 319–32. doi : 10.1007 / s11745-013-3774-6 . PMID  23456976 .
  36. Li K, Huang T, Zheng J, Wu K, Li D (2014 년 2 월). "C- 반응성 단백질, 인터루킨 6 및 종양 괴사 인자 α에 대한 해양-유래 된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효과 : 메타-분석" . PLOS 하나 . 9(2) : e88103. Bibcode : 2014PLoSO ... 988103L . doi : 10.1371 / journal.pone.0088103 . PMC  3914936 . PMID  24505395 .
  37. Miles EA, Calder PC (2012 년 6 월). "마린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면역 기능에 미치는 영향 및 류마티스 관절염의 임상 결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 영국 영양 저널 . 107 Suppl 2 (S2) : S171-84. doi : 10.1017 / S0007114512001560 . PMID  22591891 .
  38. "관절염을위한 허브 치료, 보충 교재 & 침술-관절염을위한 보충 교재" . 미국 류마티스 대학교. 2018 년 6 월 . 2019 년 4 월 6 일에 확인  .
  39. "류마티스 관절염 : 깊이에서" . 보완 및 대체 의학을위한 국립 센터. 2019년 1월 . 2019 년 4 월 6 일에 확인  . a b다음으로 이동 : Levy SE, Hyman SL (2005).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정신 지체 및 발달 장애 연구 검토 . 11 (2) : 131–42. doi : 10.1002 / mrdd.20062 . PMID  15977319 .
  40. Richardson AJ (2006 년 4 월). "ADHD 및 관련 신경 발달 장애에서의 오메가 -3 지방산". 정신과의 국제적인 검토 . 18 (2) : 155–72. doi : 10.1080 / 09540260600583031 . PMID  16777670 .
  41. Bloch MH, Qawasmi A (2011 년 10 월). "주의력 결핍 / 과잉 행동 장애 증상이있는 어린이의 치료를위한 오메가 -3 지방산 보충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 미국 아동 청소년 정신과 학회지 . 50 (10) : 991–1000. doi : 10.1016 / j.jaac.2011.06.008 . PMC  3625948 . PMID  21961774 .
  42. Gillies D, Sinn JK, Lad SS, Leach MJ, Ross MJ (2012 년 7 월). "어린이와 청소년의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를위한 폴리 포화 지방산 (PUFA)" . 체계적인 검토의 코크레인 데이터베이스 . 7 (7) : CD007986. doi : 10.1002 / 14651858.CD007986.pub2 . PMC  6599878 . PMID  22786509 .
  43. Tan ML, Ho JJ, Teh KH (2012 년 12 월). Tan ML (에디션). "특정 학습 장애가있는 어린이를위한 폴리 포화 지방산 (PUFA)". 체계적인 검토의 코크레인 데이터베이스 . 12 : CD009398. doi : 10.1002 / 14651858.CD009398.pub2 . PMID  23235675 .
  44. Ortega RM, Rodríguez-Rodríguez E, López-Sobaler AM (2012 년 6 월). "행동과 비-신 경기 생성 신경 정신 질환에서의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의 효과". 영국 영양 저널 . 107 Suppl 2 : S261-70. doi : 10.1017 / S000711451200164X . PMID  22591900 .
  45. Secher NJ (2007). "어유가 조산을 막는가?" 주 산기 의학 저널 . 35 Suppl 1 : S25-7. doi : 10.1515 / JPM.2007.033 . PMID  17302537 .
  46. Jensen CL (2006 년 6 월). "임신과 수유 중 n-3 지방산의 영향".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83 (6 Suppl) : 1452S–1457S. doi : 10.1093 / ajcn / 83.6.1452S . PMID  16841854 .
  47. "조산을 막기위한 오메가 -3 장쇄 다 불포화 지방산 : 무작위 대조 시험의 메타 분석" . www.crd.york.ac.uk . 2016 년 3 월 1 일에 확인 함 .
  48. Middleton P, Gomersall JC, Gould JF, Shepherd E, Olsen SF, Makrides M (2018 년 11 월). "임신 중 오메가 -3 지방산 첨가" . 체계적인 검토의 코크레인 데이터베이스 . 11 : CD003402. doi : 10.1002/ 14651858.cd003402.pub3 . PMC  6516961 . PMID  30480773 .
  49. Makrides M, 최고 K, Yelland L, McPhee A, Zhou S, Quinlivan J, 등. (2019 년 9 월). "출생 n-3 지방산 보충 및 조산의 무작위 시험". 뉴 잉글랜드 의학 저널 . 381 (11) : 1035–1045. doi : 10.1056/ NEJMoa1816832 . PMID  31509674
  50.  Perica MM, Delas I (2011 년 8 월). "필수 지방산 및 정신 장애". 임상 실습에서의 영양 . 26 (4) : 409–25. doi : 10.1177/ 0884533611411306 . PMID  21775637 .
  51. B다음으로 이동 : 몽고메리 P, 리처드슨 AJ (4 월 2008). "양극성 장애를위한 오메가 -3 지방산". 체계적인 검토의 코크레인 데이터베이스 (2) : CD005169. doi : 10.1002/ 14651858.CD005169.pub2 . PMID  18425912 .
  52. Hegarty B, Parker G (2013 년 1 월). "기분 장애를위한 관리 구성 요소 인 어유-진화하는 신호". 정신과의 현재 의견 . 26 (1) : 33-40. doi : 10.1097 / YCO.0b013e32835ab4a7 . PMID  23108232 .
  53. a b다음으로 이동 : Ruxton CH, Calder PC, Reed SC, Simpson MJ (2005 년 6 월). "장쇄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인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 영양 연구 리뷰 . 18 (1) : 113–29. doi : 10.1079/ nrr200497 . PMID  19079899 .
  54. Sanhueza C, Ryan L, Foxcroft DR (2013 년 2 월). "성인에서 다이어트와 단극 우울증의 위험 : 코호트 연구의 체계적인 검토". 인간 영양 및 영양학 저널 . 26 (1) : 56–70. doi : 10.1111/ j.1365-277X.2012.01283.x . PMID  23078460 .
  55. Appleton KM, Rogers PJ, Ness AR (2010 년 3 월). "우울한 기분에 대한 n-3 장쇄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효과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업데이트".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91 (3) : 757–70. doi : 10.3945/ ajcn.2009.28313 . PMID  20130098 ,
  56. a b다음으로 이동 : Bloch MH, Hannestad J (2012 년 12 월). "우울증 치료를위한 오메가 -3 지방산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 분자 정신과 . 17 (12) : 1272–82. doi : 10.1038 / mp.2011.100 . PMC  3625950 . PMID  21931319 .
  57. Stafford MR, Jackson H, Mayo-Wilson E, Morrison AP, Kendall T (2013 년 1 월). "정신병 예방을위한 조기 개입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 BMJ . 346 : f185. doi : 10.1136/ bmj.f185 . PMC  3548617 . PMID  23335473 .
  58. Cederholm T, Palmblad J (2010 년 3 월). "인지 쇠퇴 및 치매 예방 및 치료를위한 오메가 -3 지방산 옵션이 있습니까?" 임상 영양 및 대사 관리에 대한 현재 의견 . 13 (2) : 150–5. doi : 10.1097/ MCO.0b013e328335c40b . PMID  20019606 .
  59. Mazereeuw G, Lanctôt KL, Chau SA, Swardfager W, Herrmann N (2012 년 7 월). "인지 성능에 대한 ω-3 지방산의 영향 : 메타 분석". 노화의 신경 생물학 . 33 (7) : 1482.e17–29. doi : 10.1016 / j.neurobiolaging.2011.12.014 . PMID  22305186 .
  60. Chew EY, Clemons TE, Agrón E, Launer LJ, Grodstein F, Bernstein PS (2015 년 8 월). "인지 기능에 대한 오메가 -3 지방산, 루테인 / 제아잔틴 또는 기타 영양 보충제의 효과 : AREDS2 무작위 임상 시험" . JAMA . 314 (8) : 791–801. doi : 10.1001/ jama.2015.967. PMC  5369607 . PMID  26305649 .
  61. Forbes SC, Holroyd-Leduc JM, Poulin MJ, Hogan DB (2015 년 12 월). "인지에 대한 영양소,식이 보조제 및 비타민의 효과 : 무작위 대조 시험의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 Canadian Geriatrics Journal . 18 (4) : 231–45. doi : 10.5770 / cgj.18.189 . PMC  4696451 . PMID  26740832 .
  62. a b다음으로 이동 : Bradbury J (2011 년 5 월).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 : 현대 인간의 뇌를위한 고대 영양소" . 영양소 . 3 (5) : 529–54. doi : 10.3390 / nu3050529 . PMC  3257695 . PMID  22254110 .
  63. Harris WS, Baack ML (2015 년 1 월). "더 나은 두뇌 구축을 넘어서 :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 미숙아 격차 해소" . Perinatology의 전표 . 35 (1) : 1–7. doi : 10.1038/ jp.2014.195 . PMC  4281288 . PMID  25357095
  64.  Hüppi PS (2008 년 3 월). "뇌를위한 영양 : 이삭에 의한 기사에 대한 논평 308 쪽" (PDF) . 소아 연구 . 63 (3) : 229–31. doi : 10.1203/ pdr.0b013e318168c6d1 . PMID  18287959 .
  65. Lohner S, Decsi T. 아토피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서 장쇄 다 불포화 지방산의 역할. 에서 : 다중 불포화 지방산 : 공급원, 항산화 특성 및 건강상의 이점 (편집 : Angel Catalá). 노바 출판사. 2013 년 11 월, pp. 1–24. ( ISBN 978-1-62948-151-7 
  66. Lohner S, Fekete K, Decsi T (2013 년 7 월). "페닐 케톤뇨증 환자에서 더 낮은 n-3 장쇄 다중 불포화 지방산 값 :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영양 연구 . 33 (7) : 513–20. doi : 10.1016/ j.nutres.2013.05.003 . PMID  23827125 .
  67. Muley P, Shah M, Muley A (2015).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의 오메가 -3 지방산 보충 : 가치가 있는가?-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 알레르기 저널 . 2015 : 312052. doi : 10.1155 / 2015/ 312052 . PMC  4556859 . PMID  26357518 .
  68. "오메가 -3 지방산 : 필수 기여" . TH Chan University of Boston, 하버드 대학교 공중 보건 학원. 2017.
  69. "나트륨 의존성 lysophosphatidylcholine symporter 1" . UniProt . 만회 년 4 월 2 2016 .
  70. Nguyen LN, Ma D, Shui G, Wong P, Cazenave-Gassiot A, Zhang X, et al. (2014 년 5 월). "Mfsd2a는 필수 오메가 -3 지방산 도코 사 헥사 엔 산의 수송 체이다". 자연 . 509 (7501) : 503-6. Bibcode : 2014Natur.509..503N . doi : 10.1038/ nature13241 . PMID  24828044 .
  71.  다음으로 이동 : 밴 웨스트 D, M 메이스 (2 월 2003). "우울증에있는 폴리 불포화 지방산". Acta Neuropsychiatrica . 15 (1) : 15–21. doi : 10.1034/ j.1601-5215.2003.00004.x . PMID  26984701 .
  72. Bergstroem S, Danielsson H, Klenberg D, Samuelsson B (1964 년 11 월). "필수 지방산의 프로스타글란딘으로의 효소 적 전환" (PDF) . 생물학 화학의 전표 . 239 : PC4006-8. PMID  14257636 .
  73.   D의 예는다음으로 이동 : WE가 랜드 (5 월 1992). "n-3 지방산의 생화학 및 생리학". FASEB 저널 . 6 (8) : 2530-6. doi : 10.1096/ fasebj.6.8.1592205 . PMID  1592205 .
  74. Kuda O (2017 년 5 월). "도코 사 헥사 엔 산의 생물 활성 대사 산물". Biochimie . 136 : 12-20. doi : 10.1016 / j.biochi.2017.01.002 . PMID  28087294 .
  75. Gerster H (1998). "성인은 알파-리놀렌산 (18 : 3n-3)을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20 : 5n-3)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 (22 : 6n-3)으로 적절히 전환 할 수 있습니까?" 비타민과 영양 연구를위한 국제 저널. 국제 Zeitschrift 모피 비타민과 Ernahrungsforschung. 비타민 인터내셔널 및 영양학 저널 . 68 (3) : 159-73. PMID  9637947 .
  76. Brenna JT (2002 년 3 월). "인간에서 알파-리놀렌산의 장쇄 n-3 지방산으로의 전환 효율". 임상 영양 및 대사 관리에 대한 현재 의견 . 5 (2) : 127–32. doi : 10.1097 / 00075197-200203000-00002 . PMID  11844977 .
  77. Burdge GC, Calder PC (2005 년 9 월). "인간 성인에서 알파-리놀렌산의 장쇄 다 불포화 지방산으로의 전환". 생식, 영양, 개발 . 45 (5) : 581-97. doi : 10.1051 / rnd : 2005047 . PMID  16188209 .
  78. Lohner S, Fekete K, Marosvölgyi T, Decsi T (2013). "장쇄 다중 불포화 지방산 상태의 성별 차이 : 51 개 출판물의 체계적인 검토". 영양 및 대사의 연대기 . 62 (2) : 98–112. doi : 10.1159/ 000345599 . PMID  23327902 .
  79. Simopoulos AP (2008 년 6 월). "심혈관 질환 및 기타 만성 질환에서 오메가 -6 / 오메가 -3 지방산 비율의 중요성" . 실험 생물학 및 의학 . 233 (6) : 674–88. doi : 10.3181 / 0711-MR-311. PMID  18408140 .
  80. a b다음으로 이동 : Griffin BA (2008 년 2 월). "식이 n-6 대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 대 심혈관 질환 위험의 비율은 어느 정도 관련이 있습니까? OPTILIP 연구의 증거". 지질학의 현재 의견 . 19 (1) : 57–62. doi: 10.1097/ MOL.0b013e3282f2e2a8 . PMID  18196988 .
  81. "필수 지방산 대사 및 생체 이용률" . 오리건 주립 대학 미량 영양소 정보 센터. 2014 년 5 월.
  82. "인간에있는 DHA에 ALA의 변환 효율성" . 2007 년 10 월 21 일에 확인  .
  83. "여자는 ALA 변환 효율성이 더 좋습니다" . DHA EPA 오메가 -3 연구소 . 2015 년 7  21 일에 확인 
  84.  Goyens PL, Spilker ME, Zock PL, Katan MB, Mensink RP (2006 년 7 월). "인간에서 알파-리놀렌산의 전환은식이에서 알파-리놀렌산과 리놀레산의 절대량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그 비율에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84 (1) : 44-53. doi : 10.1093 / ajcn / 84.1.44 . PMID  16825680 .
  85. A b c d e다음으로 이동 : DeFilippis AP, Sperling LS (2006 년 3 월). "오메가 -3 이해하기" (PDF) . 미국 심장 저널 . 151 (3) : 564–70. doi : 10.1016/ j.ahj.2005.03.051 . PMID  16504616 . 2007 년 10 월 22 일에 원본 (PDF) 에서 보관함 .
  86. Hofmeijer-Sevink MK, Batelaan NM, Van Megen HJ, Penninx BW, Cath DC, Hout MA, Balkom AJ (2012 년 3 월). "불안 장애에서 동반 병증의 임상 적 관련성 : 네덜란드 우울증 및 불안 연구 (NESDA)의 보고서". 정서 장애 저널 . 137 (1-3) : 106-12. doi : 10.1016 / j.jad.2011.12.008 . PMID  22240085 .
  87. Willett WC (2007 년 9 월). "심혈관 질환 예방에서식이 n-6 지방산의 역할". 심혈관 의학의 전표 . 8 Suppl 1 : S42-5. doi : 10.2459 / 01.JCM.0000289275.72556.13 . PMID  17876199 .
  88. a b c다음으로 이동 : Duckett SK, Neel JP, Fontenot JP, Clapham WM (2009 년 9 월). "동계 스토커 성장률 및 마무리 시스템의 효과 : III. 조직 근접, 지방산, 비타민 및 콜레스테롤 함량". 동물 과학 저널 . 87(9) : 2961–70. doi : 10.2527 / jas.2009-1850 . PMID  19502506 .
  89. Lands WE (2005). 물고기, 오메가 -3 및 인체 건강 . 미국 석유 화학자 협회 . ISBN 978-1-893997-81-3
  90.  Simopoulos AP (2002 년 10 월). "오메가 -6/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의 비율의 중요성". 생의학 및 약물 요법 . 56 (8) : 365–79. doi : 10.1016 / S0753-3322 (02) 00253-6 . PMID  12442909 .
  91. Daley CA, Abbott A, Doyle P, Nader G, Larson S (2004). "풀 먹이 쇠고기 제품에서 발견되는 부가 가치 영양소에 대한 문헌 검토" .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 치코 (농업 대학). 2008-07-06 의 원본 에서 보관함 . 만회하는 2008-03-23을 .
  92. Simopoulos AP (2003 년 9 월). "오메가 -6/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의 비율의 중요성 : 진화 측면". 오메가 -6 / 오메가 -3 필수 지방산 비율 : 과학적 증거 . 영양 및 영양학의 세계 검토. 92 . 1–22 페이지. doi : 10.1159/ 000073788 . ISBN 978-3-8055-7640-6. PMID  14579680 .
  93. Simopoulos AP, Leaf A, 세일럼 N (2000 년 9 월). "오메가 -6 및 오메가 -3 지방산의식이 섭취의 중요성과 권장 사항에 대한 워크샵 설명". 프로스타글란딘, 류코트리엔 및 필수 지방산 . 63 (3) : 119–21. doi : 10.1054/ plef.2000.0176 . PMID  10991764 .
  94. Hibbeln JR, Nieminen LR, Blasbalg TL, Riggs JA, Lands WE (2006 년 6 월). "n-3 및 n-6 지방산의 건강 섭취 : 전세계 다양성을 고려한 추정".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83 (6 Suppl) : 1483S–1493S. doi : 10.1093/ ajcn/ 83.6.1483S . PMID  16841858 .
  95. Martina Bavec; 프랭크 바벡 (2006). 대체 작물의 유기 생산 및 사용 . 런던 : Taylor & Francis Ltd. p. 178. ISBN 978-1-4200-1742-7. 만회 2013년 2월 18일을 .
  96. 에라스무스, 우도, 지방 및 기름. 1986. 살아있는 책, 밴쿠버, ISBN 0-920470-16-5 p. 263 (주어진 범위 내 반올림 비율) 
  97. "유류, 야채, 옥수수, 산업 및 소매, 다용도 샐러드 또는 요리; USDA 영양소 데이터, SR-21" . 콘데 나 스트 . 만회 (12) 년 4 월 2014 년 .
  98. Dusheck J (1985 년 10 월). "물고기, 지방산 및 생리학" . 과학 뉴스 . 128 (16) : 241-56. doi: 10.2307/ 3970056 . JSTOR  3970056 .
  99. Holman RT (1998 년 2 월). "인간 건강에서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의 중요성에 대한 느린 발견". 영양 저널 . 128 (2 Suppl) : 427S–433S. doi : 10.1093/ jn/ 128.2.427S . PMID  9478042.
  100. "FDA는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자격을 갖춘 건강 주장을 발표합니다" (보도 자료). 미국 식품의 약국. 2004 년 9 월 8 일 . 만회하는 2006-07-10을 .
  101. 캐나다 식품 검사 기관. 허용되는 영양소 기능 주장 . 2015 년 4 월 30 일 접근하
  102.  Simopoulos AP (2016 년 3 월). "오메가 -6/ 오메가 -3 지방산 비율의 증가는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 영양소 . 8 (3) : 128 도이 : 10.3390 / nu8030128 . PMC  4808858 . PMID  26950145 .
  103. "물고기, 수은 및 오메가 -3 지방산 수준" . 미국 심장 협회 . 검색된 년 10 월 (6), 2010 년 .
  104. { Kris-Etherton PM, Harris WS, Appel LJ (2002 년 11 월). "물고기 소비, 생선 기름, 오메가 -3 지방산 및 심혈관 질환". 순환 . 106 (21) : 2747–57. CiteSeerX  10.1.1.336.457 . doi : 10.1161/ 01.CIR.0000038493.65177.94 . PMID  12438303 .
  105. ^ 다음으로 이동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mega-3 Centre". 오메가 -3 소스. 오메가 -3 센터. 2008-07-18의 원본에서보관함. 2008 년 7 월 27 일에 확인 함 .
  106. 다음으로 이동 :a b 식품 영양위원회 (2005). 에너지, 탄수화물, 섬유, 지방, 지방산, 콜레스테롤, 단백질 및 아미노산에 대한식이 기준 섭취 . 워싱턴 DC : 국립 아카데미 의학 연구소. PP. 423, 770. ISBN 978-0-309-08537-3. 만회하는 2012-03-06을 .
  107. Siscovick DS, Barringer TA, Fretts AM, Wu JH, Lichtenstein AH, Costello RB, et al. (2017 년 4 월).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 (생선 유) 보충 및 임상 심혈관 질환 예방 : 미국 심장 협회의 과학 자문" . 순환 . 135 (15) : e867-e884. doi : 10.1161 / CIR.0000000000000482 . PMC  6903779 . PMID  28289069 .
  108. 아일랜드 식품 안전 당국의 2005 년 연구:https://www.fsai.ie/uploadedFiles/Dioxins_milk_survey_2005.pdf
  109. 미국 시장에있는 44의 어유 소비자 실험실 의해 2005 년 기업 시험은모든 제품이 잠재적 인 오염 물질에 대한 안전 기준을 통과 한 것을 알아 냈습니다.
  110. "제품 검토 : 어류/ 해양 기름에서 오메가 -3 지방산 (EPA와 DHA)" . ConsumerLab.com . 2005-03-15 . 2007 년 8 월 14 일에 확인 함 .
  111. "IFOS 가정 – 국제 어유 기준 프로그램" . 2011-08-21 의 원본 에서 보관함 . 만회하는 2011-08-21을 .
  112. Shahidi F, Wanasundara UN (1998-06-01). "오메가 -3 지방산 농축액 : 영양 측면 및 생산 기술". 식품 과학 및 기술 동향 . 9 (6) : 230-40. doi : 10.1016/ S0924-2244 00044-2 .
  113. Rimm EB Mozaffarian (2006). "물고기 섭취, 오염 물질 및 인간 건강 : 위험과 혜택 평가". 미국 의학 협회의 전표 . 15 (1) : 1885–99. doi : 10.100 / jama.296.15.1885 . ISSN  0098-7484 . PMID  17047219
  114.  Falk-Petersen A, Sargent JR, Henderson J, Hegseth EN, Hop H, Okolodkov YB (1998). "바 렌츠 해의 한계 얼음 지역의 얼음 조류와 식물 플랑크톤의 지질과 지방산". 극지 생물학 . 20 (1) : 41–47. doi : 10.1007/ s003000050274 . ISSN  0722-4060 . INIST : 2356641 .
  115. "농어 : 주요 공급자 또는 오메가 -3 기름의 주요 소비자?" . 영광 . 유엔 식량 농업기구 . 2018 년 8 월 30 일에 확인  .
  116. 다음으로 이동 :a b Innis SM, Rioux FM, Auestad N, Ackman RG (1995 년 9 월). "아라키돈 산,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이 다양한 해양 및 담수 어유는 생쥐의 장기 지질과 지방산에 대한 영향이 다르다"고 말했다. 영양 저널. 125(9) : 2286-93. doi:10.1093/ jn/ 125.9.2286. PMID 7666244
  117.  Lawson LD, Hughes BG (1988 년 10 월). "고지방 식사와 함께 혼합 된 어유 트리 아실 글리세롤 또는 어유 에틸 에스테르로부터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및 도코 사 헥사 엔 산의 흡수". 생화학 및 생물 물리학 연구 커뮤니케이션 . 156 (2) : 960-3. doi : 10.1016/ S0006-291X 80937-9. PMID  2847723 .
  118. Beckermann B, Beneke M, Seitz I (1990 년 6 월). "[자원 봉사자의 트리글리세리드, 유리 지방산 및 에틸 에스테르로부터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및 도카 사 헥사 엔 산의 비교 생체 이용률" ". Arzneimittel-Forschung (독일어). 40 (6) : 700-4. PMID  2144420 .
  119. Tur JA, Bibiloni MM, Sureda A, Pons A (2012 년 6 월). "오메가 3 지방산의 영양원 : 공중 보건 위험 및 혜택". 영국 영양 저널 . 107 Suppl 2 (Suppl 2) : S23-52. doi : 10.1017/ S0007114512001456 . PMID  22591897 .
  120. Ulven SM, Kirkhus B, Lamglait A, Basu S, Elind E, Haider T 등 (2011 년 1 월). "크릴 오일의 대사 효과는 건강한 지원자에서, 생선 기름의 사람들에게 있지만, EPA와 DHA의 낮은 복용량에 본질적으로 유사하다" . 지질 . 46 (1) : 37–46. doi : 10.100/ s11745-010-3490-4 . PMC  3024511 . PMID  21042875 .
  121. Atkinson A, Siegel V, Pakhomov E, Rothery P (2004 년 11 월). "남쪽 대양의 장기적인 크릴 스톡 감소 및 수액 증가". 자연 . 432 (7013) : 100-3. Bibcode : 2004Natur.432..100A . doi : 10.1038/ nature02996 . PMID  15525989 .
  122. Orr A (2014). "고래 가닥 뒤의 영양 실조" . 물건, 페어팩스 뉴질랜드 제한 . 만회 년 8 월 (8)2015 .
  123. "크릴 어업 및 지속 가능성" . 호주 태즈 메이 니아 남극 해양 생물 자원 보존위원회. 2015 . 만회 년 8 월 (8) 2015 .
  124. Köhler, Anton; Sarkkinen, Essi; 타 폴라, 니나; 니스 카넨, 타르 자; Inge 브루 하임 (2015-01-01). "건강한 대상의 크릴 오일, 크릴 식사 및 생선 기름에서 지방산의 생체 이용률 – 무작위, 단일 용량, 교차 시험" . 건강과 질병에있는 지질 . 14 : 19 도이 : 10.1186/ s12944-015-0015-4 . ISSN  1476-511X . PMC  4374210 . PMID  25884846 .
  125. Constance Lay Lay; 양 앤 유칭; 구오 위; Kong, Ah-Ng Tony (2013-12-01). "아 스타크 산틴 및 오메가 -3 지방산은 개별적으로 그리고 조합하여 Nrf2-ARE 경로를 통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한다". 식품 및 화학 독성 . 62 : 869–875. doi : 10.1016 / j.fct.2013.10.023 . ISSN  1873-6351 . PMID  24157545 .
  126. Barros, Marcelo P .; 포페, 산드라 C .; Bondan, Eduardo F. (2014-03-24). "마린 카로티노이드 아스 타잔 틴 및 오메가 -3 지방산의 신경 보호 특성 및 크릴 오일에서의 자연 조합에 대한 관점" . 영양소 . 6 (3) : 1293–1317. doi : 10.3390/ nu6031293 . ISSN  2072-6643 . PMC  3967194 . PMID  24667135 .
  127. Carl Zimmer (2015 년 9 월 17 일). "이누이트 연구는 오메가 -3 지방산의 건강 이야기에 비틀기를 추가합니다" . 뉴욕 타임즈 . 만회 년 10 월 (11), 2015 년 .
  128. 아나 하드 오코너 (2015 년 3 월 30 일). "연구에서 지원하지 않는 어유 주장" . 뉴욕 타임즈 . 만회 년 10 월 (11), 2015 년 .
  129. "씨 기름 지방산 – SOFA 데이터베이스 검색" .독일어로. 구글 번역
  130. "WWW.osel.co.nz-첫번째 도메인" (PDF) . 2012 년 1 월 31 일 에 원본 (PDF) 에서 보관함 . 2012 년 7 월 21 일에 확인 함 .
  131. "WWW.osel.co.nz-첫번째 도메인" (PDF) . 2013 년 2 월 5 일 에 원본 (PDF) 에서 보관함 . 2012 년 7 월 21 일에 확인 함 .
  132. Soltana H, Tekaya M, Amri Z, El-Gharbi S, Nakbi A, Harzallah A 등 (2016 년 4 월). "튀니지에서 자란 Ficus carica의 무화과 achenes 오일의 특성" . 식품 화학 . 196 : 1125–30. doi : 10.1016/ j.foodchem.2015.10.053 . PMID  26593597 .
  133. Wilkinson J. "너트 재배자 안내서 : 생산자와 취미가를위한 완전한 핸드북" (PDF) . 2007 년 10 월 21 일에 확인  .
  134. Thomas Bartram (2002 년 9 월). Bartram의 약초 백과 사전 : 질병의 약초 치료에 대한 결정적인 안내서 . Da Capo Press. 피. 271. ISBN 978-1-56924-550-7.
  135. 케네디 케이 Decsi T (2011 년 12 월). "필수 지방산 대사에서의 성 특이 적 차이". 임상 영양의 미국 전표 . 94 (6 Suppl) : 1914S–1919S. doi : 10.3945/ ajcn.110.000893 . PMID  22089435.
  136. Ruiz-Lopez N, Haslam RP, Napier JA, Sayanova O (2014 년 1 월). "형질 유 종자 작물에서 어유 오메가 -3 장쇄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성공적인 고수준 축적" . 식물 저널 . 77 (2) : 198–208. doi : 10.1111/ tpj.12378 . PMC  4253037 . PMID  24308505 .
  137. Coghlan, Andy (2014 년 1 월 4 일) " 디자인 된 식물은 중요한 어유를 끈다 " New Scientist , volume 221, issue 2950, ​​p. 12
  138. "미국 규정 식에있는 Omega-6s가 Omega-3s를 어떻게 튀겼는지" . 의료 뉴스 오늘 . 만회 년 4 월 (28), 2020 .
  139. Trebunová A, Vasko L, Svedová M, Kastel 'R, Tucková M, Mach P (2007 년 7 월).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지방 조직과 산란계 란의 지방산 조성에 미치는 영향" DTW. Deutsche Tierarztliche Wochenschrift . 114 (7) : 275–9. PMID  17724936 .
  140. Cherian G, Sim JS (1991 년 4 월). "효과 달걀, 배아 및 새로 부화 된 병아리의 지방산 조성에 산란계에 전체 지방 아마 카놀라 씨앗을 먹이의" . 가금류 과학 . 70 (4) : 917–22. doi : 10.3382 / ps.0700917 .
  141. 스털링 C (2010-06-03). "워싱턴 포스트의 계란 맛 테스트는 국내산 계란과 공장 계란 맛이 동일하다고 말한다 [업데이트, 폴]" . Huffingtonpost.com . 만회하는 2011-01-03을 .
  142. Garton GA (1960 년 8 월). "목초 풀의 지질의 지방산 조성". 자연 . 187 (4736) : 511-2. Bibcode : 1960Natur.187..511G . doi : 10.1038/ 187511b0 . PMID  13826699 .
  143. Duckett SK, Wagner DG, Yates LD, Dolezal HG, May SG (1993 년 8 월). "소고기 영양 성분 섭취에 대한 시간의 영향". 동물 과학 저널 . 71 (8) : 2079–88. doi : 10.2527/ 1993.7182079x . PMID  8376232
  144.  Azcona JO, Schang MJ, Garcia PT, Gallinger C, Ayerza Jr R, Coates W (2008). "오메가 -3 농축 육계 고기 :식이 알파-리놀렌 오메가 -3 지방산 공급원이 성장, 성능 ​​및 육류 지방산 조성에 미치는 영향". 캐나다 동물 과학 저널 . 88 (2) : 257–69. doi : 10.4141 / CJAS07081 .
  145. "음식 게임 – 굉장한 영양 사실" . 2019-05-31. 2009-03-01 의 원본 에서 보관함 .
  146. "자연적인 건강 제품 모노 그래프 – 물개 기름" . 건강 캐나다. 2009 년 3 월 22 일 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 된 문서 . 만회 년 6 월 (20), 2012 년 .
  147. 유럽 ​​의회 (2009 년 11 월 9 일). "MEP는 유럽 연합에서 밀봉 제품 시장에 배치하기 위해 엄격한 조건을 채택 합니다. " 청문회 . 유럽 ​​의회 . 2010 년 3 월 12 일에 확인  .
  148. 다음으로 이동 :a b Ganesan B, Brothersen C, McMahon DJ (2014). "오메가 -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을 사용한 식품 강화". 식품 과학 및 영양에 관한 비평 적 리뷰. 54(1) : 98–114. doi:10.1080/ 10408398.2011.578221. PMID 24188235.
  149. Leslie Beck (2018 년 5 월 9 일). "오메가 -3 계란 : 더 건강한 선택 또는 마케팅 특수 효과?" . 토론토 글로브와 메일 . 2019 년 3 월 7 일에 확인  .
  150. van Ginneken VJ, Helsper JP, de Visser W, van Keulen H, Brandenburg WA (2011 년 6 월). "북대서양과 열대 바다에서 온 다양한 거대 조류 종의 폴리 불포화 지방산" . 건강과 질병에있는 지질 . 10 (104) 104 도이 : 10.1186/ 1476-511X-10-104 . PMC  3131239 . PMID  21696609 .
  151. Collins ML, Lynch B, Barfield W, Bull A, Ryan AS, Astwood JD (2014 년 10 월).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 및 팔미 톨 레산을 함유하는 조류 오일의 유전 적 및 급성 독성 학적 평가". 식품 및 화학 독성 . 72 : 162–8. doi : 10.1016 / j.fct.2014.07.021 . PMID  25057807 .

자료,

#필수 지방산 #essential fatty acid EFA #필수지방산결핍증상 #오메가 - 6지방산 [ω-6 fatty acid ~ 脂肪酸] #오메가-3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비필수아미노산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지방산 #재미있는 음식과 영양 이야기 #정상적인 발육과 유지에 필수적 #FDA 성인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을 필수지방산이라고 한다 #역사적으로는 비타민 F라고 불린 적이 있다 #리놀레산(linoleic acid), α-리놀렌산(linolenic acid) #아라키돈산(ara- chidonic acid)이 이에 해당하며 모두 1 4-cis, cis-펜타디엔(pentadiene-CHCH-CH2-CHCH-)의 부분구조 #미량으로 여러 가지 생리작용을 나타내는 #호르몬 유사물질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 din) #트롬복산(thromboxane) 등의 전구체이다 #사람에서는 거의 결핍증상이 인정되지 않지만 유아에서는 결핍이 일어나는 수가 있다 #실험동물 #결핍증상으로는 성장억제 #피부염 등 전신적 장해 #결핍되면 보상작용으로 올레산으로부터 cis-펜타디엔(아이코사트리엔산 eicosatrienoic acid) #합성이 활발해지고 이것은 조직 중에 축적된다 #필수지방산 #결핍상태인 때는 아이코사트리엔산/아라키돈산이 0 2 이상이 된다 #필수지방산의 필요량 #리놀레산 #섭취 에너지 #비필수아미노산 #L-아르기닌 #L-히스티딘# L-글루탐산 #L-글루타민 #글리신 #L-티로신 #L-알라닌 #L-세린 #L-아스파르트산 #L-히드록시프롤린 #L-프롤린 #생체단백질합성에는 비필수아미노산도 반드시 필요하다 #먹이 중에는 전 아미노산의 20~30%가량 #비필수아미노산이 존재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 #자가합성아미노산(自家合成~酸 non-essential amino acid) #오메가 - 9지방산 [ ω-9 fatty acid ~  ] #영양소 #리놀레산 #필수 지방산결핍증상 #생체단백질합성 #비타민E #류마티스 관절염 #소고기 영양 성분 섭취 #우리가 먹는 음식 #신체의 자연 균형을 회복 #우울증을 치료하는 방법 #식품의 지방산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  #팔미 톨 레산 #함유하는 조류 #오일의 유전 적 #급성 독성 #아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