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Music & Artist for Healing, 음악과아티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 라는 미션 아래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입니다. 빅히트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을 지향합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와 우리의 고객인 '팬'을 최우선가치로 두고,높은 기준과 끊임없는 개선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도록노력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소속 아티스트로는 '21세기 비틀즈'라 일컬어지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감성 발라더' 이현이 있습니다.
회사명
(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요 서비스
• 음악 제작 및 퍼블리싱, 신인 개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 360˚·IP·플랫폼 사업
레이블 부문 대표 2005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설립 2018 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 73인 선정 2018 Variety International Music Leader 선정 2019 Billboard Music's New Power Generation: 25 Top Innovators 선정
CEO 윤석준
사업 부문 대표 201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입사 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전략기획이사, 사업기획실장, 사업본부장, CBO(사업총괄) 글로벌 비즈니스, 영상 콘텐츠 및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사업 총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와 팬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실천합니다.
2017년부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방탄소년단은 “진정한 사랑의 시작은 나 스스로에 대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세계 팬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LOVE MYSELF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LOVE MYSELF 캠페인은 전세계 아동과 청소년들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유니세프(UNICEF)의 #ENDviolence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PERFORMANCE HIGHLIGHT
자산총계1497억
자본총계914억
매출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005년 설립 이후 2018년 기준 매출 2142억, 영업 이익 641억 규모의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열정, 자율, 신뢰’라는 핵심가치에 기반하여‘일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도전이 가득한 회사’를 지향합니다.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재들을 채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구성원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발휘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즐거운 도전을 즐길, 열정 가득한인재들을 기다립니다.APPLY NOW
미국 연말 음악축제 '징글볼' 출연한 방탄소년단(서울=연합뉴스)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미 현지 라디오 키스 에프엠(KIIS FM)의 음악 축제 '징글볼' 오프닝 무대에 올라 공연하고 있다. 2019.12.7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송은경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뉴욕 타임스 스퀘어 무대에서 미국의 2020년 새해를 연다.
미국 ABC방송 신년 전야 특집 프로그램인 '딕 클락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는 17일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 출연 사실을 알렸다.
프로그램 SNS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포스트 말론, 샘 헌트, 앨라니스 모리셋 등과 함께 뉴욕 타임스 스퀘어 무대에 선다. 프로그램은 뉴욕 현지시간 기준 31일 오후 8시부터 생방송된다.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1월 1일 새벽까지 생중계되는 특별방송으로, 미국 새해맞이를 상징하는 행사 중 하나다.
방탄소년단, 뉴욕 타임스 스퀘어서 미국 새해 연다! / 연합뉴스 (Yonhapnews)유튜브로 보기
올해는 타임스스퀘어와 뉴올리언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등 4곳에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 이 프로그램에 사전녹화를 통해 출연한 적이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해 전야 해외 일정이 발표됨에 따라 지상파 3사의 연말 가요대전 중 MBC에서만 방탄소년단을 볼 수 없게 됐다.
앞서 지난 16일 MBC가 개설한 '2019 MBC 가요대제전' 관련 홈페이지에 소개된 참가자 라인업에 방탄소년단이 빠져 있어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ARMY) 사이에서 불참이 확정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돌았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2019 SBS 가요대전'과 2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KBS 가요대축제'에는 일찌감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현재는 삭제)[MBC 제공
방탄소년단과 같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MBC 명절 간판 예능인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아육대)와 가요대제전에 모두 참여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돌면서 일각에서는 빅히트와 MBC 간 갈등설까지 일었다.
그러나 이번 ABC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출연이 글로벌 스타로서 방탄소년단 위상을 과시하는 무대이고, 피치 못하게 일정이 조정되지 않은 영향이 컸던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2019 MBC 가요대제전'은 오는 31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열리며 가수 겸 배우 임윤아와 차은우, MC 장성규가 진행을 맡는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프랑스음반협회(SNEP)의 '골드' 인증을 받았다. 프랑스음반협회는 16일(현지시간)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현지에서...
[잉글우드=AP/뉴시스]방탄소년단(BTS)이 6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의 더 포럼에서 열린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iHeartRadio Jingle Ball) 무대에 올라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은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매년 연말 개최하는 행사로 연말 일정 기간 투어 형식으로 공연을 펼친다. 2019.12.07.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프랑스음반협회(SNEP)의 '골드' 인증을 받았다.
프랑스음반협회는 16일(현지시간)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현지에서 5만장 이상 판매돼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프랑스음반협회는 1922년 설립, 권위를 인정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7~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스타디움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를 열어 현지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통신사 AFP, 르 피가로, 르몽드 등은 방탄소년단의 프랑스 공연을 자세히 전하며 "방탄소년단은 스타드 드 프랑스를 휩쓸었으며, 세계에서 한국 음악의 성공을 상징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는 세계 곳곳에서 판매량과 성과를 확인하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찍었다. 최근 빌보드 결산 '톱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는 5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