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이슈.국,내외.

'문 대통령, 15~22일 UAE·사우디·이집트 중동 3개국 순방,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728x90

'문 대통령, 15~22일 UAE·사우디·이집트 중동 3개국 순방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靑, 대통령 중동 순방 비판한 국힘에 "외교적 결례…강한 유감"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박공지붕에 층고 높고 창문 작아
"튀지 않고 주변과의 조화 신경 써"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5~22일 6박8일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순방한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중동 순방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왕세제와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총리의 초청으로 UAE를 4년 만에 방문한다.
 
오는 16일 두바이에서 양국 경제인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과 2022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 행사에 참석한다.
 
이후 무함마드 UAE 총리와 회담을 진행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5~22일 6박8일 일정으로 중동 3개국을 순방한다. 사진은 문 대통령이 10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스1, 겹쳐,

오는 17일 아부다비에서는 2022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 개막식과 지속가능성 시상식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모하메드 왕세제와 회담을 나눈 후 한·UAE 특별전략적 관계 발전을 위한 실질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오는 18일부터 1박2일 동안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다.
 
무함마드 빈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 왕세자의 초청을 받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지역 우리의 최대 교역국이자 해외건설 누적 수주 1위 국가다.
 
올해 한국과 수교 60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중 무함마드 왕세자와 한·사우디 정상회담을 갖고 두 나라 경제인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다.
 
나예프 알하즈라프 걸프협력회의(GCC) 사무총장도 접견한다.

이후 문 대통령은 20~21일 압델 파타 알 시시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집트를 방문한다.
 
20일 알 시시 대통령과 한·이집트 정상회담을 진행하며 두 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지향적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후 양해각서 서명식을 하고 공식 오찬에 참석한다.

이어 한·이집트 경제인이 모이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하고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친환경·미래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靑, 대통령 중동 순방 비판한 국힘에 "외교적 결례…강한 유감"

청와대가 10일 국민의힘이 논평으로 대통령 순방 일정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외교적 결례"라면서 '강한 유감'을 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양국 정상회담 등 대통령의 외교 일정은 상대국과의 협의를 통해 약속된 시간에 공식 발표하는 것이 외교적 관례"라면서 "전날 한 야당이 대통령의 순방 일정을 포함한 논평을 낸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외교의 본질은 상대국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국익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순방일정을 공개하는 것은 외교적 결례를 넘어서 상대국가의 신뢰관계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정상외교는 어느때보다 높은 위상을 보이며 실질적인 성과로 국익에 기여하고 있다"며 "수권정당이 되고 싶은 야당이라면 외교적 고려가 필요한 사안에 좀더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장영일 국민의힘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은 전날 '국민 고통 속 文대통령은 또다시 따뜻한 나라로 이거 실화냐 '라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
10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이집트 순방과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장 부대변인은 "새해 벽두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 순방 소식이 들려온다"며 "벌써부터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UAE 등 중동국가들이 거론되고 해당 국가들과의 경제협력 관련 보도가 줄을 잇는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29회에 걸쳐 53개국을 방문했다"며 "코로나 창궐로 1년 5개월 동안 해외 방문이 불가능했던 것을 감안하면 1.3개월에 한 번은 해외를 찾은 것"이라고 말했다,

장 부대변인은 "이집트 등 중동국가들과 얼마나 시급한 현안이 있는지는 모른다"면서도 "그러나 임기가 4개월도 남지 않은 대통령이 코로나 위기 속에 신음하는 국민들을 제쳐둔 채 꼭 지금 나가야만 하는지는 의문"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이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6박8일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연합,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방문한다고 했다.
 
박 대변인은 "중동지역은 우리의 최대 에너지 공급원이자 최대 해외 인프라 건설시장으로,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업들의 미래 기간산업 진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이번 방문은 2020년 코로나 상황 등으로 순연되었던 중동지역 순방이며, 탈석유·산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중동 주요 3개국 정상들과의 신뢰와 우의를 돈독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들 국가들과의 협력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박공지붕에 층고 높고 창문 작아
"튀지 않고 주변과의 조화 신경 써"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거주할 경남 양산시 하북면 사저 전면부가 모습을 드러냈다.

공사 막바지의 사저는 지금까지 가림막에 가려 지붕만 보였지만, 바람에 손상된 가림막을 교체하는 사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4일 오후 양산 평산마을 사저 가림막은 측면부를 제외한 전면부가 잠시 제거되면서,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사저 앞 모습이 훤히 드러났다.

지난달 22일 공개된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문재인 대통령 사저 공사 모습. 높은 가림막에 가려 지붕만 보인다.

본보 카메라에 포착된 사저는 책을 엎어놓은 모양의 박공(牔栱)지붕에 층고는 높은 반면 창문은 과하지 않고 작은 것이 특징이다.

외관 색상은 기존 마을 건물들과 비슷한 회색과 밝은 상아색을 조합해 전반적으로 수수한 느낌을 자아냈다.

한 건축전문가는 “용도별로 건물에 단차를 두면서도 튀지 않도록 주변과의 조화를 많이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성벽처럼 공사 현장을 둘러싸고 있던 가림막은 전날 바람에 훼손된 것으로 보인다.

마을 주민 A씨는 “강한 바람으로 가림막 일부가 떨어져 나갔다”면서 “손상된 가림막을 다시 세우는 과정에서 사저 앞쪽 가림막을 잠시 철거한 것 같다”고 말했다.

5일에는 전날 철거됐던 가림막을 다시 설치하는 작업이 진행됐다.

양산시와 마을 주민 등에 따르면 현재 사저 공사는 막바지 단계로 공정률은 85% 정도다.

준공 시기는 3월 말 쯤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 부부는 2020년 4월 사저 건립을 위해 14억7,000만 원을 들여 평산마을 일대 2,630.5㎡(795.6평) 규모의 대지를 구입했다.

취임 전 거주하던 양산 매곡동 자택은 경호시설이 들어설 공간이 없어, 사저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을 받았다.

사저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통도사와는 2㎞,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이 있는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과는 60㎞가량 거리에 있다.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5~22일 6박8일 일정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중동 3개국을 순방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 #10일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중동 순방 일정을 공식 발표 #문 대통령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왕세제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총리의 초청 #UAE를 4년 만에 방문한다 #16일 두바이에서 양국 경제인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2022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 행사에 참석 #무함마드 UAE 총리와 회담을 진행 #양산시 #마을 주민  #현재 사저 공사는 막바지 단계로 공정률은 85% 정도 #준공 시기는 3월 말 쯤으로 예상 #문 대통령 부부는 2020년 4월 사저 건립을 위해 14억7000만 원을 들여 #평산마을 일대 2점630점5㎡(795점6평) 규모의 대지를 구입 #취임 전 거주하던 양산 매곡동 자택은 경호시설이 들어설 공간이 없어 #사저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을 받았다 #사저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통도사와는 2㎞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이 있는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과는 60㎞가량 거리에 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 #10일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중동 순방 일정을 공식 발표 #16일 두바이에서 양국 경제인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과 #2022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 행사에 참석한다 #이후 무함마드 UAE 총리와 회담을 진행한다 #모습 드러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장 가림막 철거 순간 포착 #靑 대통령 중동 순방 비판한 국힘에 "외교적 결례 #강한 유감 #박공지붕에 층고 높고 창문 작아 #튀지 않고 주변과의 조화 신경 써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BPEAKKjbueM?t=17

https://youtu.be/WD0R_dGkS54?t=11

https://youtu.be/Zbly9SNgnwo

https://youtu.be/NG8rJape2Ws

https://youtu.be/9fHzQaslwU8

https://youtu.be/wM-6EBNEn-0

https://youtu.be/C_igSaL_27A

https://youtu.be/v6GSsUCY_Iw

https://youtu.be/fN_0uy4KKwE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 ,,,. 돈 대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