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학생들 “위안부 부정·한국인 차별 발언 와세다大 교수 해임하라” 온라인 청원, "짝퉁이 더 우수"..한국산 KF94 마스크 저격한 日 언론,,, 일본차, 美 신뢰도 톱10 중 8개 차지… 테슬라는 27위 굴욕,
"짝퉁이 더 우수"..한국산 KF94 마스크 저격한 日 언론,,,
아사히신문 '韓마스크 얼굴 작게보여 인기지만'
정품 KF94 마스크와 100엔숍 짝퉁 성능 비교
"짝퉁 침투율이 정품보다 더 낮았다" 보도
"한국선 생활용 마스크도 KF94라고 한다"
일본 도쿄 지하철서 조커男 칼부림·방화…"사형당하고 싶었다"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 밤 일본 도쿄 지하철에서 끔찍한 칼부림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日, "박지성-손흥민-나카타-카가와.. 아시아 최고 유럽파는?"
아사히신문이 일본에서 한국의 KF94 마스크가 인기를 끄는 현상을 보도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짝퉁' 상품이 정품보다 성능이 더 좋은 것처럼 오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보도해 논란을 빚고 있다.
아사히신문은 7일 '한국발 KF94 마스크 인기지만'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식품·화장품 전문점에서 산 정품과 100엔숍에서 산 짝퉁으로 추정되는 KF마스크의 성능을 비교했다.
정품에는 'KF94'와 한글로 '의약외품/식약처 허가'라는 문구가 표기돼 있고, 개별포장이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달 9일 도립보쿠토병원을 찾아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자료 : 아사히신문)반면 100엔숍의 짝퉁은 'KF94'라는 표기만 있고 '의약외품/식약처 허가'는 없었다.
개별포장도 아니었다.
우리나라는 마스크를 의료용품으로 취급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품질을 인증한다.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제품은 ‘의약외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KF94’로 표기할 수 있다.
KF는 ‘코리아 필터(Korea Filter)’의 약자이고 94는 평균 0.4㎛의 황사나 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일본 소비자들은 이를 코로나 바이러스도 차단하는 마스크로 인식하고 있다.
코나 입이 마스크의 표면과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한 한국산 특유의 3단 디자인은 '입체형'이라는 이름으로 특별취급된다.
지난달 9일에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KF94 마스크에 일반적인 3단 디자인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신문은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와 숨쉬기 편하다는 점 때문에 (일본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아사히신문이 실험에 사용한 마스크. 왼쪽이 정품 KF94 마스크이고 오른쪽은 짝퉁 상품으로 추정된다.아사히신문은 세루카국제대학과 공동으로 마스크의 침투율(공기 중의 입자가 마스크 내부로 들어오는 비율)을 조사했다.
0%에 가까울 수록 마스크가 공기 중의 입자를 완벽하게 차단한다는 의미다.
그 결과 KF94 인증 마스크의 침투율은 23%인 반면 짝퉁 마스크는 12%였다.
일본 의료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미국 마스크 규격 N95의 침투율은 3%였다.
이 신문은 "이번에 조사한 제품은 미인증 마스크의 침투율이 낮았다"고 분석했다.
단 2종류의 마스크 검사 결과로 짝퉁이 정품 마스크보다 성능이 뛰어나다고 보도한 것이다.
무엇보다 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할 수 있는 KF94의 인증제도 자체를 불신한 결과여서 논란이 예상된다.
"해당 마스크는 한국 검증기관에 의뢰해 필터성능을 확인받았다.
한국에서도 의료용이 아니라 생활용품으로 판매되는 마스크는 인증을 받지 않아도 같은 성능이면 KF94라고 말한다"며
인증표시가 없는 마스크 판매처의 해명을 그대로 싣기도 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생활용품으로 판매하는 마스크에는 이번 실험에 사용된 마스크와 같이 'KF94' 표기를 할 수 없다.
이 신문은 KF94 인증을 받으려면 한국에서 제조해야 한다고 전했지만 중국과 베트남산 마스크도 필터 성능 등 식약처의 조건을 만족시키면 KF94가 될 수 있다.
오니시 가즈나리 세루카대학 준교수는 "사람마다 얼굴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마스크를 디자인만으로 선택할 게 아니라 필터의 성능이 우수한 지와 자신의 얼굴에 맞는지 등 2가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또한 KF94의 대표 디자인인 3단 디자인 만능이 아니라며 저격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 일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짝퉁 KF94 마스크가 상당수 유통되고 있다.
짝퉁으로 인한 한국 기업의 피해 사례가 잇따르자 주일 한국대사관과 코트라(KOTRA)는 올 초부터 관계 기관 협의회를 열고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품질을 오인할 수 있는 상품의 판매를 금지하는 부정경쟁방지법 및 경품표시법과 쇼핑몰 약관을 모두 위반했다는 판단이다.
※사이트 주소 : キャンペーン · 差別を煽り、歴史否定発言を繰り返す教授の解雇と再発防止を求めます。 · Change.org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고 한국인에 대한 차별 언동을 해 온 일본 와세다대 교수의 해임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이 일본 온라인 공간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대학생들이 주축인 ‘무빙 비욘드 헤이트’(Moving Beyond Hate)는 지난 5일 일본 인터넷 청원 사이트 ‘체인지’(change.org)에 ‘차별을 선동하고, 역사 부정 발언을 되풀이하는 교수의 해고와 재발 방지를 요구한다’는 글을 올리며 아리마 데쓰오 와세다대 사회학부 교수의 해임을 요구했습니다.
청원 글에는 7일 오후 현재 지지자가 6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단체는 아리마 교수가 일상적으로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역사를 부정하거나 증오를 부추기는 발언을 하고 있다면서 그 사례로 지난 4일 “한국인은 일본인에게 조선인 위안부 문제로 사죄하라고 한다.
배상금을 내놓으라고 한다.
왠지 매우 이상하다.
조선인 위안부가 일본 병사에게 ‘고맙다’고 한마디 해도 좋다고 생각한다”는 망언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지난달 26일엔 유럽·미국 등지에서 한국인이나 한국계 사람들이 일본인 행세를 하면서 일본 브랜드인 스시와 라면을 팔고 있다는 트윗 글을 올리는 등 정기적으로 차별을 선동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아리마 교수는 와세다대 사회과학부에서 미디어 관련 강의를 맡고 있으며 지난 7월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를 옹호하는‘위안부는 모두 합의계약을 했다’는 제목의 책을 지난 7월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차별에 반대하는 운동을 펼치는 무빙 비욘드 헤이트는 “학생을 가르치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 이처럼 심각한 차별과 역사 부정을 일삼아도 괜찮은가”라고 반문했습니다.
또 아리마 교수가 강의 중에도 문제 발언을 할 것이 뻔하다고 지적하면서, 와세다대에 아리마 교수를 해임하고 그가 강의 중에 심각한 차별 발언을 했는지 등을 조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일본 도쿄 지하철서 조커男 칼부림·방화…"사형당하고 싶었다"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 밤 일본 도쿄 지하철에서 끔찍한 칼부림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영화 '배트맨' 속 악당 조커 복장을 한 남성이 지하철에서 흉기를 휘두르고 불을 질러 수십 명이 부상한 겁니다.
외신에 따르면 녹색 셔츠에 파란색 정장, 보라색 코트를 입은 이 남성은 게이오선 열차 안에서 승객을 향해 무차별적으로 칼을 휘둘러 17명을 다치게 했고, 열차내에 기름으로 추정되는 액체를 뿌리고 불을 지르기까지 했습니다.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는 당시 영상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범행 후 태연하게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남성은 현장에서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경찰 조사에서 "사람을 죽여 사형당하고 싶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日, "박지성-손흥민-나카타-카가와.. 아시아 최고 유럽파는?"
박지성, 손흥민, 나카타 히데토시, 혼다 케이스케, 카가와 신지. 유럽 무대를 누빈 한일 양국 축구스타들이다.
이들 중 아시아 최고의 선수는 누구일까.
2일 일본 ‘더 월드’는 “카가와, 손흥민, 나카타 중 21세기 아시아 최고 선수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2000년대 들어 유럽 무대를 누빈 한일 양국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비교했다.
‘더 월드’는 누가 더 낫다는 식의 이분법적 비교를 하지 않고 항목별로 구분해서 우열을 가렸다.
먼저 유럽 5대리그 우승을 기준으로 삼을 경우다.
‘더 월드’는 “우승 경력을 생각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프리미어리그를 우승한 박지성, 분데스리가와 프리미어리그를 모두 우승한 카가와, 로마에서 세리에 A 우승을 한 나카타가 후보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두 한 시대를 누빈 선수들이다.
나카타는 아시아 선수의 이미지를 바꿨다”면서 “21세기의 No.1 공로자”라고 전했다.
박지성에 대해서는 “맨유에서 챔피언스리그까지 우승했다.
이것은 일본 선수가 경험하지 않은 것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가 있던 맨유의 주전이 된 것은 훌륭하다고밖에 할 수 없다”고 전했다.
또한 카가와에 대해서는 “기술이 뛰어났고 도르트문트에서 분데스리가 연패를 했을 때 유럽 톱5에 들어가는 공격형 미드필더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었다”면서 “나카타, 박지성과는 달랐다.
테크닉에서는 아시아 최고”라는 찬사를 했다.
계속해서 ‘더 월드’는 “우승과 인연이 없지만, 득점만 보면 손흥민이 최고”라면서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와 프리미어리그를 합치면 100골이 넘는다.
유럽 5대 리그에서 100골 이상 넣는 아시아 선수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는다”고 했다.
그리고 “손흥민은 득점에서 아시아 선수의 이미지를 바꿨다”고 덧붙였다.
또한 “혼다는 월드컵 3회 연속 득점을 했다.
아시아 선수 중 월드컵에서 가장 활약한 선수라 할 수 있다”며 “카가와, 나카타, 손흥민도 월드컵에서 혼다에 필적하는 영향을 남기지 못했다”고 전했다.
‘더 월드’는 “개척자로서는 나카타, 기술은 카가와, 우승은 박지성, 득점력은 손흥민, 월드컵 활약은 혼다”라며 21세기 아시아 최고의 선수에 관한 판단을 독자에게 넘겼다.
일본차가 미국 소비자 신뢰도에서 줄줄이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계 1위 테슬라가 만든 전기차는 굴욕적인 최하위권 성적표를 받았다.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는 18일(현지시각) 차량 소유주 30만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28개 일반·럭셔리 브랜드의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 렉서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로이터
렉서스 외에도 일본 자동차 기업들의 럭셔리, 일반 브랜드는 ‘톱 10′을 장악했다.
마쓰다가 2위를 차지한데 이어 도요타(3위), 인피니티(4위), 혼다(6위), 스바루(7위), 어큐라(8위), 닛산(9위)이 줄줄이 상위권에 올랐다.
5위와 10위는 각각 제너럴모터스(GM) 뷰익과 BMW의 미니가 차지했다.
미국의 전기차 테슬라는 27위를 기록했다. 모델별로는 보급형 세단 모델3 신뢰도가 평균 수준이었으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 모델X 신뢰도가 평균치를 훨씬 밑돌았다.
제이크 피셔 차량 테스트 담당 이사는 테슬라의 전기 SUV에서 차체 패널 불량, 트렁크 내부 누수, 에어컨 문제 등이 지적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뢰도 조사에서 테슬라뿐만 아니라 다른 자동차 업체의 전기 SUV도 평균 이하의 평가를 받았다.
전기 SUV 중 평균 이상 신뢰도를 받은 차는 포드 머스탱 마하-E가 유일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전기 SUV의 신뢰도는 절대적인 최하위”라고 진단했다.
신뢰도 최하위 브랜드는 포드의 고급 승용차 브랜드 링컨(28위)이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조사 대상 28개 브랜드 중 신뢰도 11위에 올랐으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25위로 하위권에 랭크됐다.
기아차는 19위다.
다만 차량 모델별 신뢰도에서 기아차가 두각을 보였다.
기아차 니로 EV는 렉서스 GX(1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3위), 도요타 프리우스(4위), 캐딜락 XT5(5위)가 이름을 올렸다.
신뢰도가 가장 낮은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GLE,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머스탱, 쉐보레 실버라도 순이다.
#일본 대학생들 #위안부 부정·한국인 차별 발언 와세다大 교수 해임하라 #온라인 청원 #짝퉁이 더 우수 #한국산 KF94 마스크 저격한 日 언론 #일본차 #美 신뢰도 톱10 중 8개 차지 #테슬라는 27위 굴욕 #아사히신문 #韓마스크 얼굴 작게보여 인기지만 #정품 KF94 마스크와 100엔숍 짝퉁 성능 비교 #짝퉁 침투율이 정품보다 더 낮았다 보도 #한국선 생활용 마스크도 KF94라고 한다 #일본 도쿄 지하철서 조커男 칼부림·방화 #사형당하고 싶었다 #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 밤 일본 도쿄 지하철에서 끔찍한 칼부림 범죄가 발생 #日 박지성-손흥민-나카타-카가와 #아시아 최고 유럽파 #아사히신문이 일본에서 한국의 KF94 마스크가 인기를 끄는 현상을 보도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짝퉁' 상품이 정품보다 성능이 더 좋은 것처럼 오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보도해 논란을 빚고 있다 #아사히신문은 7일 '한국발 KF94 마스크 인기지만'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식품·화장품 전문점 #산 정품과 100엔숍에서 산 짝퉁으로 추정되는 KF마스크의 성능을 비교했다 #정품에는 'KF94 #한글로 '의약외품/식약처 허가'라는 문구가 표기돼 있고 개별포장이었다 #차량 모델별 신뢰도 #기아차가 두각을 보였다 #기아차 니로 EV는 렉서스 GX(1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3위) #도요타 프리우스(4위) #캐딜락 XT5(5위)가 이름을 올렸다 #신뢰도가 가장 낮은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GLE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머스탱 #쉐보레 실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도립보쿠토병원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 ,,,. 돈 대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