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이슈.국,내외.

"31억 증발,,,!? NC 안이함이 불러올 금전 손실,,,!?

728x90

"31억 증발,,,!? NC 안이함이 불러올 금전 손실,,,!?

우려했던 NC 사태, 결국 김경문호로 불똥,,,!

NC 일부 선수들 방역지침 위반 및 허위진술,

리그 축소된다면 중계권료 등 수입 또한 피해,

.민폐도 이런 민폐가 없다.

방역수칙을 안이하게 대처한 NC 다이노스 일부 선수들로 인해 KBO리그가 마비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13일부터 18일까지 편성된 2021 KBO리그 30경기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순연한다고 밝혔다.

사태의 진원지는 NC 다이노스다. NC는 지난 6일 새벽 선수 4명이 일반인 2명과 함께 원정 숙소에서 술판을 벌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 중인 정부의 방역지침 위반이었다.

정부의 방역지침을 어긴 것으로 알려진 박석민(왼쪽부터)-권희동-이명기-박민우

해당 선수는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였고 도쿄올림픽 참가를 위해 백신 접종을 했던 박민우를 제외한 나머지 세 선수가 모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NC 구단과 박석민 등 일부 선수들이 사과문을 올렸으나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허위진술이다.

역학조사에 나선 서울시 강남구 측은 “일반인 2명 포함, 확진자 5명의 허위 진술로 혼선이 빚어졌다”며 CCTV 등 추가 조사를 통해 방역수칙 위반 행위가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이제 이들은 법적 책임까지 져야 할 상황에 이를 수도 있다.

현재 리그는 중단된 상황이다.

KBO는 일주일간의 일정을 순연한다 밝혔고, 마침 도쿄 올림픽 및 올스타전 브레이크가 겹치면서 한 달의 시간을 벌게 됐다.

이는 리그 종료 시점이 뒤로 미뤄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리그가 축소된다면 중계권료 수입에서도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KBO는 지난해처럼 올 시즌도 144경기 완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페넌트레이스 종료 시점은 10월 8일이다.

하지만 이번에 중단이 결정된 일주일, 그리고 우천 등 취소된 경기 등 재편성 일정 등을 고려하면 현실적으로 10월 말은 되어야 끝을 맺게 된다.

사실상 지난해처럼 11월에 이르러서야 포스트시즌이 시작되는 일정이다.

‘가을 야구’가 아닌 ‘겨울 야구’가 불가피하며 홈&어웨이 방식이 아닌, 중립지역(고척스카이돔) 개최가 불가피하다.

이에 일각에서는 144경기 완주가 불가능하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KBO는 이번 리그 중단 결정으로 인해 ‘특정 구단 봐주기’ 논란에 휩싸였고, 혹시라도 다수의 확진자가 또 발생한다면 다시 리그 문을 닫아야 한다는 명분을 제공했다.

KBO는 2019년과 지난해 총 3260억 원에 달하는 중계권 계약을 맺었다.

지상파 방송사와는 4년간 2160억 원, 포탈 등 유무선 통신 사업자와는 5년간 1100억 원에 달하는 막대한 규모다.

지난해부터 대부분의 경기가 무관중 또는 축소 입장을 시행했음에도 144경기를 고집했던 이유도 든든한 중계권료 수입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1경기당 중계권료 수입은 약 1억 500만 원에 달한다.

이번 중단 결정으로 총 30경기가 미뤄졌고 약 31억 6667만 원의 수입도 빈칸으로 남게 됐다.

혹시라도 일정이 축소된다면 이에 대한 손실은 KBO와 구단이 짊어져야 한다.

일부 몰지각한 선수들의 안이했던 행동의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우려했던 NC 사태, 결국 김경문호로 불똥,,,!

숙소서 술판 벌인 박민우, 국가대표 자진 하차

올림픽 앞둔 김경문호, 졸지에 주전 2루수 이탈

일부 선수들이 원정 숙소에서 외부인과 함께 술판을 벌여 논란을 빚은 NC다이노스발 후폭풍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NC 선수단은 지난 8일 원정 숙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전원 PCR 검사를 받았고, 이중 2명이 9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0일에는 1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이는 사상 초유의 리그 일시 중단이라는 결과로 이어졌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이들과 관리 책임을 소홀히 한 구단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서울 원정 숙소에서 외부인과 함께 술판을 벌인 선수는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로 알려졌다.

박민우를 제외한 3명은 양성 판정을 받았다.

태극마크를 반납한 박민우. 

박석민이 대표로 입장문을 내고 사과의 뜻을 밝혔지만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은 여전히 곱지 않다.

특히 이들은 유흥업계 종사자와 함께 자리를 가졌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박석민이 강하게 부인했지만 사실로 드러날 경우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된다.

이들의 부주의로 1군 선수 15명이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 대상이 됐고, 결국 리그는 중단됐다.

리그 전체에 민폐를 끼친 셈이다.

불똥은 리그뿐만이 아니라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야구대표팀에게도 튀었다.

당초 방역 수칙을 위반한 선수 중 국가대표가 포함돼 있다는 얘기가 나돌았는데 주인공은 박민우였다.

결국 이번 사태와 연루된 박민우는 태극마크를 자진반납하기로 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19 프리미어12 등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박민우는 2020도쿄올림픽 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김경문 감독. 

최주환(SSG)과 함께 2루수 자원으로 분류된 그는 주전으로 활약할 것이 유력했다.

하지만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대표팀에서 자진하차하게 됐다.

졸지에 주전 2루수를 잃게 된 대표팀은 대체 자원을 선발해야 한다.

안 그래도 김현수와 차우찬(이상 LG) 등 일부 베테랑 선수들이 부진을 겪고 있어 교체설이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박민우의 이탈은 김경문 감독과 코칭스태프 입장에서도 당황스러운 부분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리그 조기 중단으로 김경문호는 현재 계획했던 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다.

또한 오랫동안 리그가 열리지 않으면서 선수들의 실전 공백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출항도 하기 전에 악재가 잇따르고 있는 김경문호가 어수선한 분위기를 어떻게 수습해 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코로나19 #스포츠 #NC다이노스 #김경문 #박민우 #김현수 #차우찬(이상 LG)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 #베테랑 선수들이 부진을 겪고 있어 #교체설이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박민우의 이탈 #김경문 감독과 코칭스태프 입장 #최주환(SSG) #2루수 자원으로 분류 #그는 주전으로 활약할 것이 유력했다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대표팀에서 자진하차하게 됐다 #졸지에 주전 2루수를 잃게 된 대표팀 #박석민이 대표로 입장문을 내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유흥업계 종사자와 함께 자리를 가졌다는 의혹도 받고 #박석민이 강하게 부인했지만 사실로 드러날 경우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된다 #부주의로 1군 선수 15명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 대상이 됐고 #리그는 중단됐다 #리그 전체에 민폐를 끼친 셈이다 #불똥은 리그뿐만이 아니라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야구대표팀에게도 튀었다 #당초 방역 수칙을 위반한 선수 #국가대표가 포함돼 있다는 얘기가 나돌았는데 주인공은 박민우였다 #이번 사태와 연루된 박민우는 태극마크를 자진반납하기로 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19 프리미어12 #국가대표로 활약한 박민우 #2020도쿄올림픽 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KBO는 이번 리그 중단 결정으로 인해 #특정 구단 봐주기’ 논란에 휩싸였고 #혹시라도 다수의 확진자가 또 발생한다면 다시 리그 문을 닫아야 한다는 명분을 제공했다 #KBO는 2019년과 지난해 총 3260억 원에 달하는 중계권 계약을 맺었다 #지상파 방송사와는 4년간 2160억 원 #포탈 #유무선 통신 사업자 #5년간 1100억 원에 달하는 막대한 규모다 #지난해부터 대부분의 경기가 무관중 또는 축소 입장을 시행했음 #144경기를 고집했던 이유도 든든한 중계권료 수입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1경기당 중계권료 수입은 약 1억 500만 원에 달한다 #이번 중단 결정으로 총 30경기가 미뤄졌고 약 31억 6667만 원의 수입도 빈칸으로 남게 됐다 #혹시라도 일정이 축소된다면 이에 대한 손실은 KBO와 구단이 짊어져야 한다 #일부 몰지각한 선수들의 안이했던 행동의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우려했던 NC 사태 #결국 김경문호로 불똥 #숙소서 술판 벌인 박민우 #국가대표 자진 하차 #올림픽 앞둔 김경문호 주전 2루수 이탈 #일부 선수들이 원정 숙소에서 외부인과 함께 술판을 벌여 논란을 빚은 NC다이노스발 후폭풍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NC 선수단은 지난 8일 원정 숙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전원 #PCR 검사를 받았고 #2명이 9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0일에는 1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사상 초유의 리그 일시 중단이라는 결과로 이어졌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이들 #관리 책임을 소홀히 한 구단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서울 원정 숙소에서 #외부인과 함께 술판을 벌인 선수

 

***~^0^~ 잠시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하시면 영상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Rm6Dd9maYuM

https://youtu.be/cTPexWWT_FU

https://youtu.be/oJTSkrOVZ84

https://youtu.be/jdYkDlNXPyA

https://youtu.be/rktF3SIiYgI

https://youtu.be/K8JjfMPlDuc

https://youtu.be/kMw5EOid2jI

youtu.be/IOzjiVnjFTQ

youtu.be/zc7-qFYKACM

https://youtu.be/3Xb2b_cXub8

https://youtu.be/fN_0uy4KKwE

https://youtu.be/gaIQWP5LtXo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그 이익금 일부는 불우 이웃에 쓰여집니다ㅡ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