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핫100 1위 재탈환,
방탄소년단 핫100 1위 재탈환 '빌보드 싹쓸이' 종합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재탈환과 함께 다시 한 번 전 세계를 강타했다. 방탄소년단은 최신 업데이트된 빌보드의 새 2개 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기염도 토했다.
빌보드차트는 29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최신 차트 결과를 업데이트하며 방탄소년단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2020년 10월 3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랐다고 공식 발표했다.
빌보드 핫100 차트는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온 디멘드 음원 다운로드 수, 유튜브 조회 수 등이 합산돼 순위에 반영되는 차트. 빌보드 200 차트와 함께 빌보드를 대표하는 메인 차트로 잘 알려져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 8월 21일 전 세계 발매 직후 2020년 9월 5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로 첫 진입하며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라는 금자탑을 쌓은 바 있다. 이어 '다이너마이트'는 2주 차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으며 3주차 2위, 4주차 2위에 이어 차트인 5주차 순위에서는 오히려 순위를 끌어올리는 저력도 과시했다.
듀오 또는 그룹의 노래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통산 3주 이상 1위를 기록한 사례는 앞서 2018년 마룬5의 'Girls Like You'가 기록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마룬5 이후 2년 만에 이 기록을 다시 세운 그룹으로 기록됐다.
이 뿐만이 아니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최근 빌보드가 새롭게 마련한 2개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와 (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 나란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최근 신설한 주간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는 미국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음원 및 음반 데이터를 집계하는 차트이며 (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차트는 말 그대로 미국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의 성적을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24일까지 '다이너마이트'의 스트리밍 횟수는 1400만회를 기록하며 직전 주보다 11% 증가했고, 다운로드 횟수는 15만 3000회로 역시 96% 증가했다.
빌보드는 이에 더해 "지난 18일 추가 발매된 'Dynamite'의 리믹스 버전(슬로우잼 리믹스, 미드나잇 리믹스, 레트로 리믹스, 베드룸 리믹스)이 전체 판매량의 52%를 차지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100 발표 직후 공식 SNS를 통해 "아미(방탄소년단 팬덤) 여러분 덕분에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꾸준한 사랑 보내주시는 전 세계 아미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한국 최초 빌보드 핫100 정상 오른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한 번 일을 냈습니다.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인데요, 핫100이라고 불리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의 경우, 주류 팝 시장의 인기 흐름을 보여주는 척도로 꼽히고 있어 이번 성과가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방탄소년단이 어떻게 빌보드 핫100 정상에 오를 수 있었는지, 또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자세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K팝의 새 역사를 쓴 그룹 방탄소년단에 관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달 초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한국 가수 최초의 기록이라고요?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21일 공개한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9월1일 발표된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전까지 한국 가수의 핫100 최고 기록은 2012년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었습니다.
7주 연속 2위를 차지했지만 정상에 오르는 데는 실패했었죠. 그런데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로 핫100 1위를 달성하면서, 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동시에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된 겁니다.
한국 가수 최초의 빌보드 핫100 1위, 정말 대단한데요, 핫100 차트의 순위는 어떻게 결정?
핫100은 개별 음원의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를 종합해 순위를 매깁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이번 신곡은 발매 첫 주 미국에서 3390만 회 스트리밍되고 30만 건의 음원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특히 라디오 방송 횟수가 이전 곡에 비해 확연히 높았던 것으로 전해지는데, 미국 내 160여개 라디오 방송국을 토대로 집계하는 '팝 송스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 자체 최고 순위인 20위를 기록했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정상 BTS 'Dynamite' #1 on Billboard Hot 100김민희 아나운서 / 음원 스트리밍 실적과 판매량, 그리고 라디오 방송 횟수를 종합한 핫100 차트. 외국 가수에겐 유독 진입장벽이 높았다?
특히 미국에서 라디오는 상당히 보수적인 매체여서, 트렌디한 음악이나 외국 음악보다는 자국에서 발표된 노래들을 좀 더 자주 방송하는 편인데요.
그간 방탄소년단이 아미라는 엄청난 팬덤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싱글 차트 순위가 앨범 차트에 비해 낮았던 이유가, 바로 라디오 진입에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이었고.
싸이의 ‘강남스타일’ 역시 라디오 방송을 많이 타지 못했기 때문에 빌보드에서 1위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때문에 미국 내 팬덤 아미가 자발적으로 라디오 리퀘스트 운동을 펼치기도 했다,
그로 인해 라디오 방송 횟수가 급증했고, 핫100 1위 달성에 큰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여러 평론가들은 “빌보드 차트의 선정 기준 중 라디오 방송횟수는 미국에서 각 지역 아미들이 연합해 4년여간 직접 라디오에 리퀘스트 운동을 벌인 효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이번 ‘다이너마이트’는 미국의 라디오 방송에서도 비교적 자주 흘러나왔다고 해요. 이렇게 다이너마이트가 대중적인 폭발력을 가질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 크게 세 가지 요인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노래 전체가 영어 가사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글로벌 팬들이 한층 쉽게 들으며 공감할 수 있었고요, 라디오라는 장벽을 넘을 수 있었던 것 역시 영어 가사 덕분이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두 번째는 디스코라는 장르에 있는데. 최근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위켄드라던지 레이디 가가 같은 유명 팝가수들도 7,80년대 풍의 디스코 음악을 갖고 나와서 인기를 누렸거든요. 미국인들에게 디스코가 상당히 친숙하고도 흥을 유발하는 장르인데, 방탄소년단이 이 점을 잘 파고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노래라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히는데. 그동안 앨범 단위로 묵직한 세계관을 전해온 노래들과 달리, 이번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라는 팀의 서사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훨씬 대중적으로 소구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영어 가사, 디스코풍 음악, 가벼운 메시지 같은 요소가 어우러져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라는 성과를 거두게 된 건데. 방탄소년단이 영어로 노래를 만든 것도 핫100 차트를 겨냥한 전력이라고 볼 수 있을까?.
멤버들은 영어 가사를 쓴 이유에 대해 “노래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작곡가에게 이곡을 처음 받았을 때 영어 가사가 붙어 있었는데, 그 느낌이 너무 좋아서 자연스럽게 영어 가사를 쓰게 됐다는 건데. 슈가의 경우, 핫100을 노리고 만든 노래가 아니라, 코로나 시국에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에너지를 주고 싶어서 만들게 된 곡이라고 덧붙여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에게 기운을 불어넣고 싶어 만든 노래로 핫100 1위라는 성과를 거둔 거군요. 그렇다면 이번 성과에 대한 외신의 반응은 어떤가???
BTS의 '핫100' 1위 등극을 알린 빌보드는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폭발하고 있다며 "7인조 한국 그룹이 첫 영어 싱글로 핫 100 차트를 지배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롤링스톤은 BTS가 핫 100 차트 1위로 당당히 정점에 도달했다고 평가했고, 로이터 통신은 BTS가 정상에 오르며 으르렁거리고 있다고 묘사했고요 로이터통신은 BTS 음악의 성공 비결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긍정적인 메시지, 전 세계에 걸친 압도적인 팬덤을 꼽았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게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분석입니다. 포브스는 “방탄소년단이 팝 슈퍼스타로서 마지막 남은 경계를 뛰어넘었다”라며 "'다이너마이트'의 성공은 서양 음악 청취자들이 비서구권 아티스트를 바라보는 방식과 관련해 패러다임을 전환한 것과 다름없다"고 극찬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핫100 1위가 서구 음악 시장 패러다임의 전환이다 무슨 의미인가?
쉽게 말해 방탄소년단이 서구 음악 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방식이 상당히 예외적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지는데. 서구 음악 시장의 주류라고 하면, 다들 영미권 가수의 음악을 떠올리지 않습니까. 그런데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특히 한국에서 온 가수인데다가, 이들이 미국에 진출하게 된 것도 현지 음악 산업 시스템을 통해서가 아니라, 팬들에 의해 강제진출한 경우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이 이룬 성과들이 팝의 역사에서도 특기할 만한 케이스다, 이렇게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이제 미국 대중음악계의 주류가 됐다, 이렇게 볼 수 있는 거,
이전에도 방탄소년단은 꾸준히 핫100 상위권에 진입을 해왔고, 또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서도 4번이나 1위를 했으니까요. 팬덤 규모 또한 어마어마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음악 시장을 전복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자 이제 멤버들의 이야기를 좀 들어볼까 해요.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른 소감???.
멤버들 모두 “꿈인지 현실인지 실감이 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아미 덕분이다. 아미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RM은 차트 발표 직후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순위를 확인했다고 하는데, 자신이 기여한 몫은 아주 작을 뿐 멤버들, 스태프들, 작곡가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최대한 침착하게 자신의 맡은 바 일을 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국은 순위 발표 당일, 그러니까 9월 1일이 생일었다고 하는데, 너무 큰 선물을 받은 거 같아 기분 좋다면서, 태어나길 잘한 거 같다, 부모님께 감사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민은 핫100 순위가 공개된 이후 SNS를 통해 “계속 눈물이 난다”라고 말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지민은 순위를 확인하고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계속 울다가 지쳐서 잠이 들었다고 하는데, 그동안 자신들이 하고 싶었던, 해왔던 모든 것들이 인정받고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서 눈물이 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영국 출신 뮤지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제시카 아곰바르가 공동 작사·작곡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다이너마이트의 작곡가 역시 이번 성공을 멤버들의 공으로 돌렸다.
'다이너마이트' 작곡가는 엉뚱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캐릭터를 가진 멤버들이 한 몸이 돼 곡을 훌륭히 소화해냈다며 멤버들의 능력을 높이 샀습니다.
방탄소년단 하면 팬덤 아미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어요. 이번에도 핫100 1위 달성 이후 남다른 팬 사랑을 보여줬다고요.
방탄소년단은 핫100 순위가 발표된 9월 1일 팬 커뮤니티인 ‘위버스’에도 글을 남기고, 또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팀의 맏형인 진은 “방탄소년단에게 아미는 좋은 일이 있으면 제일 먼저 알리고 싶고, 슬픈 일이 있으면 숨기고 싶은, 늘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고 좋은 마음만 공유하고 싶은 존재다. 앞으로도 아미의 행복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라면서 아미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만 인기 있는 게 아니고. 빌보드와 함께 팝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차트가 영국의 오피셜 차트인데요.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주에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위로 진입했고, 이것도 방탄소년단의 자체 최고 기록입니다. 한국 가수 가운데선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인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012년 당시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빌보드 핫100 1위, 영국 오피셜 차트 3위, 다시 들어도 정말 대단한 기록인 것 같습니다. 음원 순위와 유튜브 조회수도 기록을 돌파했죠,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직후 전 세계 104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또 뮤직비디오는 하루 만에 1억110만 뷰를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내 최다 조회 수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국 가수 최초의 기록을 연달아 써내려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다음 목표가 무엇인지도 궁금한데요.
방탄소년단의 앞날을 잘 예측한다고 해서 팬들 사이에선 ‘민스트라다무스’라고도 불리는 슈가는 미국의 저명한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서 단독으로 무대를 펼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시상식 가운데서도 특히나 보수적이어서 비영어권 가수들이 수상한 사례가 많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초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등장한 데 이어, 올해 초에는 미국 힙합 가수 릴 나스 엑스와 합동 무대를 펼친 바 있죠. RM 역시 그래미 어워즈에서 단독 무대를 하고 싶고, 후보로도 지명되고 싶고, 상까지도 받고 싶다면서, 언제나 방탄소년단답게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방탄소년단이 2년 연속 그래미의 부름을 받았던 만큼, 노미네이션이나 나아가 수상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해외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이 베스트 팝 듀오/그룹 부문이나 심지어 베스트 앨범상 후보로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빌보드는 차기 그래미 어워즈 후보 가능성이 있는 18팀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을 꼽으며 '다이너마이트'가 후보에 들 수도 있다고 전망했고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경우, 그래미 후보 지명을 앞두고, 가수들의 노미네이션 가능성을 크게 ‘거의 확실’ ‘가능함’ ‘다소 도전적임’으로 나누어서 예측한 바 있는데, 당시 방탄소년단의 베스트 앨범 노미네이션을 ‘가능함’, 그러니까 다소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외신들도 방탄소년단의 후보 지명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하니, 내년 그래미 어워즈가 더욱 기대됩니다. 자, 그러면 방탄소년단의 근황.
방탄소년단은 핫100 정상 달성 이후인 9월 10일 미국 NBC 방송사의 투데이 시티 뮤직 시리즈에 출연했고 17일에는 NCT 아메라킨 갓 탤런트에도 등장했습니다.
19일에는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페스티벌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였고요, 26일에는 ‘다이너마이트’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새 앨범 작업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언제쯤 만나볼 수 있을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4분기, 그러니까 10월에서 12월 사이에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나올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입니다. 또 10월 10∼11일에는 ‘맵 오브 더 소울 원’이라는 제목으로 콘서트도 여는데요. 애초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서트를 동시에 병행할 예정이었지만 8월 중순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있어서, 향후 변동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죠. BTS의 바람처럼, 이번 음악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주기를 바라겠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탈환 "아미 덕분에 또 한 번 기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시 한 번 기적을 일으켰다.
28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는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20020년 10월 3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알렸다. 빌보드 핫100 차트는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온 디멘드 음원 다운로드 수, 유튜브 조회 수 등이 합산돼 순위에 반영된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9월 5일자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다. 이어 9월 12일 차트까지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그 이후 2주 간은 2위에 머물렀다. 발매 5주차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특히 듀오 또는 그룹의 노래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통산 3주 이상 1위를 기록한 건 2018년 마룬 파이브의 'Girls Like You' 이후 약 2년 만이다.
빌보드에 따르면 9월 24일까지 'Dynamite' 스트리밍은 1400만개(11% 증가), 다운로드 15만 3000개(96% 증가),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이 증가했다. 빌보드 측은 "9월 18일 추가 발매된 'Dynamite'의 리믹스 버전(슬로우잼 리믹스, 미드나잇 리믹스, 레트로 리믹스, 베드룸 리믹스)이 전체 판매량의 52%를 차지했다"라고 설명했다.
역대 한국 가수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종전 최고 기록은 2012년 싸이 '강남스타일'이 기록한 7주 연속 2위였다. 방탄소년단은 이전까지 'ON'으로 4위를 기록한 것이 최고 순위였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 번 자신의 기록을 깼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100 발표후 공식 SNS를 통해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 여러분 덕분에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꾸준한 사랑 보내주시는 전 세계 아미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저스틴 비버 신곡에도 빌보드 ‘핫 100’ 1위 탈환,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를 탈환했다. 미국 내 음원판매(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가 전주 대비 증가하며 다시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는 28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핫 100’ 최신 차트(10월 3일자)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차트 데뷔 첫 주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는 2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후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5주차에 차트를 역주행하며 정상에 올라 곡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음을 확인시켰다. 듀오 또는 그룹 노래가 ‘핫 100’에서 3주 이상 1위를 기록한 건 2018년 9~11월 7주 간 1위에 오른 마룬5의 ‘걸스 라이크 유(Girls Like You)’ 이후 처음이다.
다이너마이트의 미국 내 음원 판매는 전주 대비 96% 상승한 15만3000건을 기록했다. 스트리밍도 1400만회로 11% 상승했고, 라디오 방송도 전주 대비 8% 오른 2080만명에게 노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스트리밍 송즈’는 17위에서 12위로 5계단 올라섰다. ‘라디오 송즈’도 47위에서 42위로 상승했다.
이 중 다운로드 횟수가 급증한 것은 4종류의 리믹스 버전 발매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리믹스 버전의 판매 비중은 해당 집계 기간 5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발매된 다이너마이트 원곡, 인스트루멘털 버전, EDM·어쿠스틱·트로피컬·풀사이드 리믹스 등은 69센트로 할인 판매됐다.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인기를 측정하기 위해 신설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 외 전 세계에서 인기를 알아보기 위한 ‘빌보드 글로벌’에서도 모두 1위에 등극했다. 빌보드는 “‘핫 100’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동시에 왕관을 썼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정상 탈환은 저스틴 비버의 신곡 ‘홀리(Holy)’가 발표된 상황에서 나왔다. 차트 데뷔 첫 주 3위에 오른 ‘홀리’는 비버의 20번째 ‘핫 100’ 톱10 곡이다. 비버에 앞서 19명만 해당 기록을 갖고 있다. 카디비와 메건 더 스탤리언의 ‘WAP’는 정상에서 한 계단 하락한 2위를 기록했다.
외신들도 방탄소년단의 ‘핫 100’ 정상 탈환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연예전문지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인 인기의 파도를 타고 새로운 정점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방탄소년단이 다수의 리믹스 버전으로 순위를 올린 것이 불법적이라는 일부 주장에 반박하기도 했다.
포브스는 “진실은 방탄소년단이 ‘핫 100’ 1위를 탈환하는데 속임수를 쓰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그들은 그들 자신의 게임에서 다른 아티스트들을 물리쳤을 뿐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리아나 그란데나 테일러 스위프트처럼 다양한 형태의 음원을 판매한 가수들을 예로 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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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김지찬 "마스크-손 씻기, 꼭꼭 지켜주세요"
삼성 신인 내야수 김지찬(19)이 팬들과 국민에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잘 지키자고 응원했다. 김지찬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을 통해 촬영한 영상에서 김지찬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라며 "마스크랑 손 씻기, 방역수칙을 잘 지켜 다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팬들에게 "빨리 야구장에서 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인사했다.2020 신인 2차 2라운드(전체 15순위)로 삼성에 입단한 김지찬은 데뷔 첫 해부터 공수주에 걸친 활약으로 이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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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 강진성 "팬들 응원 속에 야구하고 싶어요"
NC 다이노스 강진성(27)이 팬들의 응원 속에서 야구를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강진성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이 촬영한 영상에서 강진성은 "코로나19 때문에 힘들지만, 우리 모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수칙 잘 지켜서 함께 이겨냅시다"라고 당부한 뒤 "코로나가 빨리 진정돼 팬분들의 응원과 함께 야구하고 싶습니다. 모두 힘내십시오"라고 응원했다.2012년 NC에 입단한 강진성은 오랜 무명 생활을 거친 뒤 올 시즌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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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최재훈 "마스크-손씻기-거리두기 잊지 마세요"
한화 이글스 주전 포수 최재훈(31)이 야구 팬들과 국민에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최재훈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이 촬영한 영상을 통해 최재훈은 "팬 여러분, 코로나19 땜에 많이 힘드시죠"라며 "모두들 마스크, 손 씻기, 거리두기 같은 방역수칙을 잘 지키시고 우리 모두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이어 "저희도 다 노력하겠습니다. 빨리 팬 여러분 야구장에서 뵙고 싶습니다"라며 파이팅을 외쳤다.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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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형준 "하루빨리 팬들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KT 신인 투수 소형준(19)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야구 팬과 국민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소형준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을 통해 촬영한 영상에서 소형준은 "팬 여러분, 코로나19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라며 "방역수칙 잘 지켜주시고 마스크 잘 착용하셔서, 하루빨리 야구장에서 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희망을 이야기했다.
올해 KT에 입단한 고졸 새내기 소형준은 데뷔 첫 해부터 놀라운 활약을 펼치며 신인왕 레이스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힌,,, -
SK 박종훈 "모두 방역수칙 잘 지켜 함께 이겨내요"
SK 외이번스 투수 박종훈(29)이 야구 팬들과 국민에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함께 이겨낼 것을 당부했다.박종훈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을 통해 촬영한 영상에서 박종훈은 "야구장에서 잠깐 팬분들을 뵙다가 다시 못 뵈게 돼서 아쉽다"며 "모두 마스크, 손 씻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잘 지키셔서 함께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어 그는 "저도 팀원들과 함께 수칙을 잘 지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다시 야구장에서 다시 뵙는 그 날까지 파이팅,,, -
롯데 전준우 "야구장에서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세요"
롯데 간판 타자 전준우(34)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야구 팬과 국민들을 응원했다.전준우는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을 통해 촬영한 영상에서 전준우는 "얼른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돼 팬 여러분들과 야구장에서 빨리 만나고 싶다"며 "그 때까지 건강히 잘 계셨으면 좋겠다"고 희망을 전했다.
2008년 롯데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전준우는 지난 겨울 4년간 최대 34억원에 FA(프리에이전트) 계약을 하며 잔류했다. 올 시즌에도 102경기에 나서 타율 0.297, 12,,, -
두산 최주환 "빨리 야구장에서 팬들 만나고 싶어요"
두산 베어스 내야수 최주환(32)이 팬들에게 하루 빨리 야구장에서 만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최주환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동참했다.
구단이 촬영한 영상에서 최주환은 "팬 여러분, 코로나19 때문에 다들 힘드시죠. 저희 또한 힘들지만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라고 인사한 뒤 "방역수칙 잘 지키시고 모두들 건강 조심하셔서 다함께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팬 여러분도 빨리 야구장 오시고 싶은 만큼 저희 또한 팬 여러분들 빨리 볼 수 있으면,,, -
KIA 양현종 "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다같이 이겨냅시다"
KIA 타이거즈 에이스 양현종(32)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야구 팬들과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양현종은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구단을 통해 촬영한 영상에서 양현종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다"며 "이럴 때일수록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같은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지켜주시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저희 선수단부터 앞장서서 이러한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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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세요!" 송가인→강다니엘→김보성 ★들..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종합]
스타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응원의 목소리를 냈다. 스타뉴스는 18일 '대한민국 스타들이 전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우리 모두 힘내요!' 영상을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타들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가수 송가인은 "송가인이어라"라며 인사와 함께 "질병은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으며, 가수 강다니엘, 펜타곤, 위키미키 등도 코,,, -
크래비티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지만 방심 금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보이그룹 크래비티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크래비티는 30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크래비티는 영상에서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정말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조금이라도 빨리 사태가 마무리되길 응원하겠다"라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 추세이지만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꼭 지켜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크래비티는 "비누로 물에,,, -
칸토 "코로나19 어려운 시기 함께 이겨내요"
가수 칸토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칸토는 24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칸토는 영상에서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손을 자주 씻으시고 마스크를 꼭 끼시고 되도록 외출을 삼가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칸토는 "코로나19를 위해 힘써주시는 의료진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저와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국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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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즈 "코로나19, 아직 방심은 금물..사회적 거리두기 꼭!"
그룹 에이티즈(ATEEZ, 김홍중, 박성화, 정윤호, 강여상, 최산, 송민기, 정우영, 최종호)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에이티즈는 24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에이티즈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힘든 시간 보내시고 계시는데, 코로나19의 기세가 많이 꺾였다고 하지만 방심은 금물인 거 아시죠?"라며 "방심은 금물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중요하며 효과적이고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이어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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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 "코로나19 이겨내요! 외출할 때 마스크 꼭 착용!"
래퍼 그리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리는 23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그리는 영상에서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많이 힘드실 텐데 예방 수칙을 알려드리겠다"라며 "흐르는 물에 손 깨끗이 씻기, 기침을 할 때 옷 소매로 입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외출을 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라고 말했다.그리는 "코로나19 때문에 모두가 많이 힘드신데 다 같이,,,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탈환 "아미 덕분에 또 한 번 기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시 한 번 기적을 일으켰다 #28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는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2020년 10월 3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알렸다 #빌보드 핫100 차트는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온 디멘드 음원 다운로드 수 #유튜브 조회 수 등이 합산돼 순위에 반영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9월 5일자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다 #9월 12일 차트까지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그 이후 2주 간은 2위에 머물렀다 #발매 5주차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듀오 또는 그룹의 노래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통산 3주 이상 1위를 기록한 건 #2018년 마룬 파이브의 'Girls Like You' 이후 약 2년 만 #빌보드에 9월 24일까지 'Dynamite' 스트리밍은 1400만개(11% 증가) #다운로드 15만 3000개(96% 증가),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이 증가했다 #빌보드 측은 "9월 18일 추가 발매된 'Dynamite'의 리믹스 버전 #슬로우잼 리믹스 #미드나잇 리믹스 #레트로 리믹스 #베드룸 리믹스 #전체 판매량의 52%를 차지 #역대 한국 가수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종전 최고 기록은 2012년 싸이 '강남스타일'이 기록한 7주 연속 2위였다 #방탄소년단은 이전까지 'ON'으로 4위를 기록한 것이 최고 순위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 번 자신의 기록을 깼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100 발표후 공식 SNS를 통해 #아미 #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 #여러분 덕분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꾸준한 사랑 보내주시는 전 세계 아미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24일까지 '다이너마이트'의 스트리밍 횟수는 1400만회를 기록하며 직전 주보다 11% 증가했고, 다운로드 횟수는 15만 3000회로 역시 96% 증가했다 #방탄소년단이 2년 연속 그래미의 부름을 받았던 만큼, 노미네이션이나 #음원판매(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가 전주 대비 증가 #저스틴 비버의 신곡 ‘홀리(Holy)’가 발표된 상황에서 나왔다 #차트 데뷔 첫 주 3위에 오른 ‘홀리’는 비버의 20번째 ‘핫 100’ 톱10 곡이다 #비버에 앞서 19명만 해당 기록을 갖고 있다 #카디비와 메건 더 스탤리언의 ‘WAP’는 정상에서 한 계단 하락한 2위를 기록했다 #외신들도 방탄소년단의 ‘핫 100’ 정상 탈환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연예전문지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인 인기의 파도를 타고 새로운 정점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방탄소년단이 다수의 리믹스 버전으로 순위를 올린 것이 불법적이라는 일부 주장에 반박하기도 했다 #포브스 #진실은 방탄소년단이 ‘핫 100’ 1위를 탈환하는데 속임수를 쓰지 않았다는 것 #그들은 그들 자신의 게임에서 다른 아티스트들을 물리쳤을 뿐이다”고 전했다 #아리아나 그란데나 테일러 스위프트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코로나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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