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수학, 과학(학교).

University of Oxford, ─大學校.

728x90

University of Oxford, ─大學校.


영국 잉글랜드 옥스퍼드셔 카운티 옥스퍼드 시에 있다. 38개의 대학으로 구성된 공립 종합대학교로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다.

줄여서 ‘옥스퍼드’라고 한다. 전 세계에 현존하는 대학 가운데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다. 러셀 그룹(Russell Group) 회원대학인 동시에 유럽의 명문 10개 대학 연합체인 유로패엄(Europaeum)에 가입해 있다. 러셀 그룹은 1994년 영국에서 설립된 대규모 연구를 선도하는 20개 대학 그룹으로 미국의 아이비리그와 유사하다. 브리스톨대학교, 에든버러대학교 등이 회원대학이다. 2014년 영국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세계대학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2011년 이후 줄곧 5, 6위 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QS는 연구, 교육, 졸업생, 국제화의 4개 부문을 주요 지표로 세계대학을 평가한다.


대학 설립연도에 관한 정확한 기록은 남아 있지 않다. 1096년 헨리 2세(Henry II, 1133~1189)가 영국 학생들의 파리 유학을 금지하면서 옥스퍼드에서 교육이 이루어졌다. 1190년 네덜란드 북부 프리슬란트(Friesland) 출신의 에모(Emo)가 이 학교 최초의 유학생으로 등록했다. 1249~1264년 밸리올(Balliol) 칼리지와 머턴(Merton) 칼리지를 설립했다. 이 단과대학은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가장 오래되었다. 1355년 에드워드 3세(Edward III, 1312~1377)가 그동안 학문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세운 이 대학에 경의를 표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data-ad-slot="8283195497"></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1833년 이후 옥스퍼드대학을 중심으로 영국 국교회(Anglican Church) 개혁운동인 ‘옥스퍼드 운동’이 일어났다. 이 사건은 가톨릭에 뿌리를 둔 국교회의 전통을 회복하려는 운동이었다. 1837∼1901년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한 시대에 옥스퍼드대학은 종교 논쟁에서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1878년 여학생을 위한 교실이 건축되었고, 1920년 여학생 입학이 허용되었다. 1974년 남학교였던 5개 대학이 처음으로 여학생을 받아들였다. 2008년 설립 초기부터 여학교로 지어진 세인트힐다스(St Hilda's) 칼리지가 남학생 입학을 허용하면서 완전히 남녀공학 학교로 전환되었다. 


학부 과정에는 법학과, 화학과, 전산학과, 경제 학과, 경영학과, 고전학과, 영어과, 미술과, 미술사학과, 현대언어학과, 음악과, 신학과, 심리학과, 철학과, 생물학과, 지구과학과, 역사학과 등 50개가 넘는 학과가 있다. 대학원은 인문학, 수학·물리·생명과학, 의학, 사회과학, 평생교육학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교육학부에 등록하는 학생 수가 매년 1만 5,000명을 넘는다. 


옥스포드대학교의 평생교육학부는 영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 가운데 하나다. 매년 1,000개 이상의 강좌를 운영한다. 전체 학생 수는 2만 2,116명이다. 학부생 수는 1만 1,772명, 대학원생 수는 9,850명이며, 방문학생을 포함한 기타 학생 수가 494명이다. 총 8,615여 명의 유학생 가운데 학부생의 15%, 대학원생의 62%가 전 세계 140개국에서 온 유학생이다. 가장 많은 유학생을 보낸 나라는 미국이며 중국, 독일, 캐나다, 인도가 그 뒤를 잇고 있다. 2014년 석사, 박사학위 과정에 새로 등록한 학생들은 다양한 유형의 전액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2014년 현재 크라이스트처치칼리지, 유니버시티칼리지, 밸리올칼리지, 머턴칼리지, 엑스터칼리지, 지저스칼리지, 케블칼리지 등 38개 대학과 6개 상설사설학당(Permanent Private Hall)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38개 칼리지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최고의 명문으로 손꼽히는 곳이 크라이스트처치칼리지이다. 이곳 내부의 양쪽 벽면에는 옥스퍼드대학 출신 교수들의 초상화가 걸려 있다.영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이 대학 도서관은 100개 이상의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도서관인 보들리언도서관(Bodleian Libraries)에는 1,100만 권 이상의 도서와 전자책, 연속간행물, 각종 멀티미디어 자료가 비치되어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의 40%는 일반인이다. 연간 2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대학의 박물관을 방문한다. 1683년에 설립된 애슈몰린 박물관(Ashmolean Museum)은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가운데 하나로 A.D. 4세기 이후에 만들어진 다양한 예술작품 및 골동품을 소장하고 있다. 그밖에 자연사박물관, 크라이스트처치미술관, 피트리버스(Pitt Rivers) 박물관, 영국 최초의 식물원 등이 있다.


이 대학 출신의 유명인사로 1991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미얀마의 아웅 산 수치(Aung San Suu Kyi, 1945~), 영국 총리를 지낸 토니 블레어(Anthony Charles Lynton Blair, 1953~), 미국 대통령을 지낸 빌 클린턴(Bill Clinton, 1946~), 인도 총리를 지낸 인디라 간디(Indira Gandhi, 1917~1984), 파키스탄 전 총리 베나지르 부토(Benazir Bhutto, 1953~2007) 등이 있다.


옥스포드 대학 (비공식적으로 옥스포드 대학 또는 단순히 옥스포드 )는 인 대학 연구 대학 에 위치한 옥스포드, 영국 . 이 재단의 알려진 날짜가 없지만, 가르침의 증거는, 지금까지의 다시 1096 등이있다 [1] 그것이하여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만들기 영어권 과 연속 동작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 . [1] [11] 헨리 2 세가 파리 의 대학에 다니지 못하던 영어 학생을 배웅 한 1167 년부터 급속히 성장 했습니다 . [1]1209 년에 학생들과 옥스퍼드 타운 사이에 분쟁을 일으킨 몇몇 학자들은 북동쪽에서 케임브리지 로 탈출하여 케임브리지 대학교 가 된 곳을 설립했습니다 . [12] 2 개의 " 고대 대학 "는 빈번하게 " Oxbridge " 로 불린다 .


이 대학은 38 개의 구성 대학 과 4 개의 부서로 구성된 전체 학과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 모든 대학은 대학 내에서 자치 기관이며, 각 대학은 자체 회원 및 자체 내부 구조 및 활동을 통제합니다. [14] 도시 대학이기 때문에 메인 캠퍼스가 없으며 건물과 시설이 시내 중심부에 흩어져 있습니다. 옥스포드에서의 대부분의 학부 강의 는 대학 학부에서 제공하는 강의, 강의 및 실험실 작업을 통해 대학 및 홀에서 주간 자습서 를 중심으로 구성 됩니다.


대학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운영 대학 박물관 뿐만 아니라 가장 큰 대학 눌러 세계에서 [15] 영국에서 가장 큰 대학 도서관 시스템을. [16] 옥스포드 등 많은 주목할만한 동창, 교육을하고있다 (28 명) 노벨상 수상자 , 27 개 영국의 총리 및 전 세계 국가와 정부의 많은 머리를. [17] 옥스포드의 고향입니다 로즈 장학금 세기 이상에 대한 대학에서 공부하는 대학원생을 가져왔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권위있는 국제 장학금 중 하나.


옥스퍼드 대학교(University of Oxford)는 영국 잉글랜드 옥스퍼드셔 주 옥스퍼드에 자리한 공립 연구중심 대학교이다. 1096년부터 교육을 시작했으며[1]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이기도 하다.[2] 수많은 세계적인 인재들을 배출하였으며, 수백 년 동안 이어 온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세계에서 가장 영예로운 장학금으로 인정받는 로즈 장학금을 수여하는 유일한 대학이며, 세계경제포럼이 선정한 세계 최상위 26개 대학 중 하나이다.


역사"{

옥스퍼드 대학교의 성립은 파리 대학의 유학생들이 귀국하여 런던 근처의 상공 도시 옥스퍼드에 정착하면서 대학 도시가 형성되게 되었다. 결국 파리 대학이 옥스퍼드 대학을 출범시킨 원형이었고 케임브리지 대학은 옥스퍼드 대학으로부터 갈라져 나온 데서부터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옥스퍼드는 런던 북서쪽 템스 강 상류에 있는 옥스퍼드 시에 산재해 있던 학교들을 통합하여 대학을 만들었다. 파리 대학을 모델로 하여 만들었는데 처음에 신학부, 법학부, 의학부, 인문학부가 개설되었다. 그 후 파리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옮겨와서 급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구성"

영국에서 가장 많은 역대 수상들을 배출해온 영국 지성의 뿌리인 옥스퍼드 대학교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38개의 단과대학과 6개의 permanent private hall로 구성되어있는데 각 단과대학과 대학본부 사이의 관계는 마치 미국의 연방제도와 매우 흡사한 운영체제를 띠고 있다. 대학 전체를 나타내는 university는 이들 college나 hall의 연합체이며 실험실, 도서관, 강당 등의 공동시설을 갖춤과 동시에 교육과정의 여러 요건을 정하는 정도이다. 최초의 칼리지인 유니버시티 칼리지는 1249년에 세워졌으며, 1263년경 베일리얼 칼리지가, 1264년에 머튼 칼리지가 세워졌다.


옥스포드 대학교의 교육체제는 세계 각지의 유명 대학에 많은 영감을 주었다. 대표적으로 캘리포니아 주의 상위권 사립 리버럴 아츠 칼리지 클레어몬트 맥케나 대학교(Claremont McKenna College)가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 대학교 시스템을 모델 삼아 단기간에 상위권 대학교의 반열에 올라갔다. 시스템을 모델 삼았기에 클레어몬트 맥케나 대학교 또한 옥스포드의 전통적인 강세인 정치학과 경제학에 대한 교육 수준이 뛰어나다.



저명한 동문

분류:옥스퍼드 대학교 동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데이비드 캐머런 (브레이즈노즈 칼리지, 철학·정치학·경제학 학사, 석사 1988)

널리 알려진 졸업생으로는 윌리엄 글래드스턴, 허버트 헨리 애스퀴스, 클레멘트 애틀리, 앤서니 이든, 해럴드 맥밀런, 에드워드 히스, 해럴드 윌슨, 마거릿 대처, 토니 블레어와 데이비드 캐머런을 포함한 26명의 영국의 총리, 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 전 캐나다의 총리 레스터 피어슨, 존 터너, 호주의 총리 밥 호크, 토니 애벗, 전 인도 총리 만모한 싱, 파키스탄 총리 줄피카르 알리 부토, 베나지르 부토, 전 태국 총리 아피싯 웨차치와, 전 보츠와나 대통령 페스투스 모가에,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미얀마 민족민주동맹 당수 아웅산수찌, 이론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물리학자 로버트 훅, 천문학자 에드윈 허블, 동물행동학자이자 대중과학 저술가 리처드 도킨스, 화학자 로버트 보일, 노벨 화학상 수상자 프레더릭 소디와 도로시 호지킨, 수학자 앤드루 와일스, 사이먼 도널드슨, 마이클 아티야, 컴퓨터과학자 팀 버너스리, 철학자 오컴의 윌리엄, 토머스 홉스, 존 로크, 제레미 벤담, 작가 새뮤얼 존슨, 루이스 캐롤, C. S. 루이스, 오스카 와일드, 올더스 헉슬리, 에벌린 워, 윌리엄 골딩, J. R. R. 톨킨, 배우 휴 그랜트, 케이트 베킨세일, 마이클 페일린, 로언 앳킨슨, 영화감독 켄 로치 등이 있다.


한인 동문으로는 전 국무총리 정일권, 전 외무부 장관 이동원, 전 노동부장관 김대환, 전 국무총리실 사무차장 조원동, 국회의원 손학규, 박진, 나성린, 현대산업개발 회장 정몽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노경수 등이 있다.

영국 옥스퍼드셔 주 옥스퍼드에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학.<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data-ad-slot="8283195497"></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옥스퍼드는 런던에서 서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는 대학 도시로 시내 곳곳에 40여개의 단과대학이 흩어져 있다. 이 단과대학들의 연합으로 옥스퍼드 대학을 이루고 있다.


옥스퍼드 대학의 자세한 설립연대는 명확하지 않으나, 1133년 파리대학에서 신학자 뷜랑이 초빙되어 강의한 것을 대학의 기원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1168년 무렵, 파리대학교에서 영국 학생들의 입학을 불허하자 파리대학을 빠져나온 영국인 학생들이 귀국해서 이곳에 옮겨오는 한편, 헨리 2세의 칙령으로 해외유학이 금지된 학생들도 여기에 들어오면서 대학의 기초가 더욱 확고해졌다. 


12세기 말 대학은 모든 그리스도교국가에서 인정하는 공통의 학위인정권을 취득하였고, 13세기 초에는 <로마교회 제2의 학교>로서 파리대학 다음가는 지위를 부여받았다. 이 시기에 도미니쿠스회와 프란체스코회 같은 여러 수도회가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옥스퍼드대학교는 신학 부문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최초의 칼리지는 1249년에 창설되었으며, 그 무렵 옥스퍼드대학의 명성을 높인 사람에는 베이컨·스코투스 등의 철학자와 종교개혁의 선구자 위클리프가 있다. 


1571년 의회법을 통해 대학이 합쳐졌고, 이 대학의 법규는 1636년에 명예총장이었던 윌리엄 라우드 추기경이 성문화했다. 16세기초 교수직이 생기기 시작했으며, 17세기 후반에는 과학 연구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고조되었다. 


문예부흥기에는 에라스무스가 새로운 교육을 도입했으며, 윌리엄 그로킨, 존 콜렛, 토머스 모어 경과 같은 학자들로 이 대학교의 명성이 높아졌다. 그때부터 전통적으로 고전·신학·정치학 분야에서 최고의 학문과 교육을 자랑하게 되었다. 


1878년 옥스퍼드 최초의 여자대학인 레이디마거릿홀이 세워졌으며, 1920년부터 여자의 입학이 전면적으로 허용되었다. 20세기에는 교육과정이 현대화되어 과학이 보다 중시되었으며, 근대언어·정치학·경제학을 비롯해서 많은 학과들이 새로 추가되었다. 


특히 보들리안 도서관(Bodleian Library)은 500만 권의 도서를 갖추고 무수한 희귀도서와 고서적을 소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토니 블레어(세인트 존스 칼리지), 빌 클린턴(유니버시티 칼리지), 마가렛 대처(서머빌), 오스카 와일드(모들린 칼리지) 등이 옥스퍼드에서 수학한 유명인들이다.


설립 당시 학교 교장을 지낸 존 브룩스(John Brookes)를 기념하여 학교명을 정했다. 건축, 예술, 경제학, 컴퓨터 과학, 역사, 현대언어 분야가 유명하다. 특히 건축과는 영국에서 규모가 가장 큰 건축학과 가운데 하나로, 영국 내 상위 5대 건축학과로 인정받는다. 영국 런던의 일간지 <가디언>이 2010년에 선정 발표한 영국 대학 순위에서 48위를 기록했다. 


1865년에 세워진 옥스퍼드 예술학교(Oxford School of Art)가 전신이다. 개교 당시 옥스퍼드 도심에 위치한 테일러 학교(Taylor Institution)의 1층 1개 교실을 임대하여 출발했다. 5년 후 과학학교(School of Science)를 통합하면서 다양한 과학 및 기술 관련 과목을 강의하고 야간 수업을 진행할 정도로 학교가 성장했다. 1891년 옥스퍼드 시의회 기술교육위원회 소속이 되어 옥스퍼드 시립기술학교(Oxford City Technical School)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1928년 존 헨리 브룩스(John Henry Brookes)가 옥스퍼드 시립기술학교 부교장이자 예술대학 학장으로 재직한 30년 동안 이 학교는 눈부신 성장을 보였다. 존 헨리 브룩스는 모든 이가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사명에 평생을 헌신했다. 1949년 헤딩턴(Headington)에 10만 ㎡의 부지를 매입함으로써 도시 19곳에 흩어져 있던 대학을 한 곳에 모으는 작업을 시작했다. 1956년 교명을 옥스퍼드 기술대학(Oxford College of Technology)으로 변경하였다가 1970년 다시 옥스퍼드폴리테크닉(Oxford Polytechnic)으로 개정하였다. 1976년 휘틀리(Wheatley)에 새 캠퍼스를 구축하고, 레이디 스펜서-처칠 교사양성대학(Lady Spencer-Churchill teacher training college)을 통합한데 이어 1988년 옥스퍼드 간호대학을 흡수 통합했다. 1992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면서 교명을 지금의 옥스퍼드브룩스 대학교로 확정하였다. 2010년 9월 영국 주간지 <선데이 타임스>에 의해 1992년 이후 10년 연속 영국 최고대학으로 선정되었다. 


2011년 기준 경영학부, 보건&생명과학학부, 인문학&사회과학학부, 기술&디자인&환경학부 등 4개 학부에 경영, 호텔경영, 심리학과, 사회사업 및 공공보건학과, 운동 및 건강과학학과, 교육, 건축, 예술 등 20개 분야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1927년에 설립된 건축대학은 학부과정으로 건축과와 실내건축학과가 있다. 70명의 교수진과 600명의 학생이 건축대학 소속으로, 120여 개의 건축 관련 자격증 및 석사학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석사과정 등록학생을 대상으로 호지킨슨(Hodgkinson) 장학금, UK/EU 장학금, 존 헨리 브룩스 장학금 등의 장학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인문학 & 사회과학학부는 영어 및 현대 언어학과, 사회과학과, 교육학부 등 6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옥스퍼드 시내 및 교외에 헤딩턴 캠퍼스, 휘틀리 캠퍼스, 하코트 힐(Harcourt Hill) 캠퍼스 등 3개의 대학 캠퍼스가 있으며, 대학 캠퍼스들을 연결하는 버스가 일년 내내 운행되고 있다. 중국의 칭화 대학[淸華大學], 독일의 뮌헨 대학교,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국제경영대학, 말레이시아의 닐라이 대학(Nilai University College) 등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Oxford"

템스강(江) 상류인 아이시스강과 처웰강 사이에 있으며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80km 떨어져 있다. 앵글로색슨 시대인 912년에 이미 정치적으로 중요한 위치로 부상했다는 기록이 있다. 11세기 초에는 데인족(族)의 침입이 있었고, 1142년에는 국왕 스티븐과 마틸다와의 싸움으로 소실되었지만, 다음 왕인 헨리 2세 때에 시(市)로서의 특허를 받았다. 1209년 학술도시가 된 당시, 학생과 시민의 분쟁이 있은 후, 대학은 18세기 중반까지 시의 행정구역에서 제외되어 왔다. 17세기 혁명기에는 4년간 찰스 1세군의 본거지가 되었던 사실로도 알려져 있다. 옥스퍼드를 대표하는 대학은 베일리얼·머턴 등과 같이 13세기에 발족한 오래된 것으로부터 1878년 이후의 여러 여자 단과대학 및 금세기에 설립된 것까지 합해서 약 30여 개가 있다.


영국 런던의 서북방, 옥스퍼드셔에 있는 유명한 대학도시. 대학은 12세기에 창건. 대성당은 12세기의 노르만 양식 건물에 13세기 및 그 이후에 개수를 가한 것. 컬리지의 건물은 많으나 마튼 컬리지(13세기의 차펠, 스테인드 글라스, 홀의 쇠장식이 붙은 문짝 등), 모드린 컬리지(15세기 말, 탑, 회랑 등), 뉴 컬리지(14세기 말, 컬리지 건축군으로서는 전형적임) 등이 있고 이외에도 원형플랜의 래드클리프 도서관(1737~49) 등이 있다. 미술관으로서는 애슈몰린 미술관(이집트, 중국 관계의 중요 수집 외에 근세회화, 중세 이후의 금공, 도기 등)이 특히 유명. 또 포드리 도서관은 세계 제1급의 도서관으로서 중요한 중세 사본 등을 소장.


중심가는 더 하이(The High)이고, 다른 세 갈래 가로(街路)가 만나는 교차점이 중심지이다. 최대규모인 크라이스트처치 칼리지에 부속된 예배당은 12∼16세기경의 건축을 대표하고 있다. 그 밖에도 많은 교회가 있고 교회들의 탑은 시청사와 더불어 아름다운 명소로 꼽힌다. 1602년에 창립된 보들리언대학 부속도서관은 장서가 350만 권에 이르고 영국에서 발간된 서적의 초판이 모두 소장되어 있다. 기타 자연과학에 관한 수집품이 많은 애슈몰린박물관 등이 있다. 시내에서는 도서인쇄·자동차제조·마멀레이드(오렌지 잼의 일종) 제조 등의 산업도 이루어진다.


12세기에 헨리 2세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약 100km 떨어져 있는 중소도시 옥스퍼드에 산재해 있던 학교들을 통합하면서 대학 도시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후 13세기에 프란체스코회 수도원 등이 생기면서 신학 부분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비슷한 시기에 베일리얼 대학과 머튼 대학이 생기고 14세기에는 위클리프, 에라스무스, 토마스 모어 등의 걸출한 인물들이 옥스퍼드 문예부흥의 중심 역할을 한다. 


19세기에 여러 여자 단과대학이 생겨났고, 지금은 35개의 단과대학이 있다. 오늘날 옥스퍼드 대학은 케임브리지와 함께 영국의 아카데미를 상징하며 영국을 리드해 가는 명문대학이다. 마가렛 대처, 토니 블레어(역대 총리 중 8명이 옥스퍼드 출신) 등 수많은 영국의 정치 지도자를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Christ Church College)


1525년 울시 추기경이 웅장하고 거대한 캠퍼스를 짓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설립한 옥스퍼드 최대의 대학이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학 내에 성당이 있는 곳이다. 대성당은 700년 프리즈와이드가 세운 후 1122년 어거스티니안이 재건축했다. 대성당 내의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는 14세기, 19세기에 제작한 성 프리즈와이드의 초상화가 담겨 있다. 울시 경이 홀과 부엌, 안뜰을 둘러싼 정사각형 건물(Great Quadrangle) 중 3개의 면을 완성한 다음, 1546년 헨리 8세가 대학 내에 대성당을 통합해 재건축했다. 


크라이스트 처치는 그동안 16명의 영국 수상을 비롯해 시인, 학자 등을 배출해낸 명문 대학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저자인 루이스 캐럴도 이 대학 출신이다. 또한 중세풍의 대학 홀(College Hall)은 영화 <해리포터>에서 호그와트 마법학교 식당으로 나와 우리에게 더욱 친숙하다. 크라이스트 처치와 관련 있는 저명인사들의 초상화로 벽면이 장식되어 있다. 초상화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것은 헨리 8세의 초상화이다. 홀 식탁에는 촛불들이 켜져 있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준다. 



머튼 칼리지(Merton College)

1264년 영국의 대법관이었던 월터 머튼이 설립한 전통의 대학. 이 대학을 세운 첫 번째 목적은 학생들이 거주와 수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14세기에 세워진 머브 쿼드는 옥스퍼드에서 가장 오래된 쿼드랭글(대학 안뜰이 있는 건물)이다. 그곳에 1290년에 세운 장엄한 채플과 16세기에 건축한 최초의 도서관이 있다. 채플 내에 다양한 색상의 스테인드글라스가 볼만하다.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 뒤쪽에서 머튼 칼리지까지는 자갈이 깔린 오솔길(머튼 스트리트)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머들린 칼리지(Magdalen College)

1458년 성 요한 병원 자리에 와인플르트 주교가 설립한 대학. 로버트 로빈스, 하워드 등 7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고 오스카 와일드, C.S 루이스 등도 이곳에서 수학했다. 최근에는 옥스퍼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랜드마크 중 하나인 종탑(1509년 제작)이 복원되었다. 매년 5월제에는 아침 6시마다 이곳 종탑 꼭대기에서 머들린 대학 성가대가 라틴어로 찬송가를 부르고, 모리스 춤(전설의 남자 주인공을 가장한 무도의 일종)을 추며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캠퍼스 뒤편에는 처웰(Cherwell) 강이 흐르고 사슴이 뛰노는 그림 같은 전경이 펼쳐지니 오솔길을 산책해 보자. 


대학 앞에는 펀팅(Punting) 승선장이 있다. 처웰 강에서 즐기는 펀팅은 꼭 체험해 보자. 펀팅은 옥스퍼드를 여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있는 이동수단이다. 조그만 나무배에 기다란 노를 저으면서 즐기는 뱃놀이의 일종이다. 자신이 직접 노를 저을 수도 있고, 능숙한 사공의 도움을 받아 즐길 수도 있다. 굽이굽이 휘어지는 처웰 강을 따라 노를 저으면서 옥스퍼드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data-ad-slot="8283195497"></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카팩스 타워(Carfax Tower)

옥스퍼드의 상징. 사거리를 뜻하는 카팩스는 색슨 시대 이래 도시의 중심축을 이루며 가장 번화한 거리이다. 이곳 십자로에 위치한 카팩스 타워는 11세기에 세워진 탑으로 세인트 마틴 교회의 일부로 남아 있다. 14세기에 교회 탑에 시계와 로마 군복을 착용한 인형을 설치해서 15분마다 종을 치게 했다. 탑 전망대에 올라가면 옥스퍼드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주변에 레스토랑과 대형 쇼핑센터 등이 모여 있다.




** 또 다른 볼거리,


https://happyday6200.blogspot.com            


https://happyday2162.blogspot.com                                     


https://happyday2100.tistory.com             


https://goodlucks6200.tistory.com            


http://blog.daum.net/bumin2110/187 


http://blog.naver.com/happyday2162/221511275079


https://www.facebook.com/hyunbong


http://www.youtube.com/channel/UCfgPqvH1s_8mwfICMcBq2Zw


https://support.google.com/youtube/thread/1721344?msgid=4797194


https://www.youtube.com/channel/UCrFjsn71IQ2H96NLh4-xusg/live


https://youtu.be/HRlLFVcDdBs?t=16


www.youtube.com/channel/UCrFjsn71IQ2H96NLh4-xusg


https://youtu.be/0ezy25PUkTU


sHJs6yThSUehE1-F9wSC3w


rtmp://a.rtmp.youtube.com/live2rtmp://a.rtmp.youtube.com/live2


https://youtu.be/gR9Q6KlBpA4


https://youtu.be/xpqCHcEUvaU


goodday >유튜브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data-ad-slot="8283195497"></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nt8XwBMKaPK0Hr1 = 트윗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