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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트롯, 민요,(artist) 국악,작사가, 작곡가,평론가,,,기타,

한국 음악 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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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음악협회,[  ]

 

이칭/ 별칭/ 유형/ 시대/ 성격/ 설립일시/

조선음악가협회, 대한음악가협회
단체
현대
음악가 단체
1961년 10월

1961년 10월 설립된 음악가 단체.

초대이사장은 이유선()이다. 한국 최초의 음악협회인 조선음악가협회는 1932년 4월에 현제명()을 회장으로 하여 서울 종로 중앙기독교청년회관에서 창립과 아울러 기념음악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음악활동을 하였다.

 

1949년에 명칭을 대한음악가협회로 변경하였다. 광복 후 특기할만한 활동 없이 1960년까지 이름만 유지하여왔다. 1957년경부터 젊은 층의 주도에 의하여 협회가 운영되면서 당시 문총() 안에 조직된 한국음악단체연합회가 있어 협회는 사실상 양립된 상태였다.

 

제도상 대한음악가협회도 문총 산하에 있었으나 두 협회라는 장벽이 활동에 저해가 되어 문총에서 탈퇴하면서 두 협회의 통합을 구상, 전개한 끝에 10월 9일 중앙공보관에서 창립 발기 총회를 갖고 양측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양 협회의 발전적 해체 선언과 함께 명칭을 한국음악협회로 결정하고 초대 이사장에 이유선을 선출하였다.

 

제2대와 제3대 이사장은 김세형, 제4대 이사장은 이영세, 제5대 이사장은 김동성, 제6대와 제7대 이사장은 박태준, 제8대부터 제12대까지의 이사장은 조상현, 제13대와 제14대 이사장은 전봉초, 제15대와 제16대 이사장은 정회갑, 제17대 이사장은 백낙호가 역임하였으며, 제18대인 현재의 이사장은 김용진이 맡고 있다.

 

민족음악의 향상 발전을 도모하고 국제적인 음악문화 교류를 통한 음악가의 지위 향상과 권익 시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음악계 자체의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창작, 연주, 음악교육, 국제교류, 음악평론 및 국민 정서 순화, 음악 출판, 국악의 창작 및 연주, 방송음악에 관한 일 등을 하고 있다.

 

2000년 현재 전국적으로 7,000여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고, 65개의 산하단체와 77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등 명실공히 한국음악인을 대표하고 있는 단체이자 실제 음악을 직업으로 하는 음악 분야에 종사하는 음악인들의 집결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창작계의 진흥을 위해 1969년부터 매년 서울음악제를 주최하고 있으며, 해외파견을 위한 콩쿨, 세계음악의 날 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의 음악가상과 한국작곡가상을 주관하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국제교류의 창구와 집행기관으로써의 활동도 하고 있다. 음악인의 권익보호와 한국음악의 발전 그리고 한국의 음악문화를 해외에 알리는데 있어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 ( KOMCA )

한국 비영리 단체입니다 저작권 단체 공연 및 방송 권리 및 기계 기록 재생 권한을 관리, 음악 작품. 1964 년에 설립 된이 회사는 일본에서 JASRAC  이어 아시아에서 음악 작품에 대한 두 번째 집단 권리 관리 조직입니다 . 또한 20,000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입니다. 2015 년,이를 수집  라이센스 수수료 143,000,000,000 (US $ 123을 백만) 및 회원에게 로열티 ₩ 137,000,000,000 (US $ 118 억) 분포. 

 

저자, 작곡가, 편곡자 및 음악 출판사를 포함한 저작권 소유자는 KOMCA에 준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음악 창작에 참여한"준회원은 이사회에서 정회원으로 승진합니다. 이 위원들은 연례 총회에 참석하여 투표 할 수 있으며 이사회에 선출 될 수 있습니다. 이사회는 21 년으로 구성되며 3 년 임기로 선출됩니다.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 약어/ 형성/ 유형/  본부의장/ 웹 사이트

한국 저작권 협회
KOMCA
1964
이윤을위한 것이 아니다
서울, 한국
홍진영
komca 또는 .kr

한글/ 한자/ 로마자/ 수정/ 맥쿤-라이/ 샤 우어/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

韓國 音樂 著作權 協會

한옥 유막 저 악원 효포
한국  막차 크 kw 효포

KOMCA는 작곡가를위한 자발적 단체 인 한국 기록 작가 협회 회원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년 12 월 1961 년, 한국 엔터테인먼트 협회의 구성원으로 형성되었다 한국 예술 문화 단체 연맹  [ KO ] 다음 정부에 의해 설립 5월 16일 쿠데타 . 그런 다음 정부는 한국 기록 작가 협회를 새로운 협회의 크리에이티브 부서로 합병했다. 합병 후, 전 한국 기록 작가 협회 회원들은 1957 년 저작권법에 따라 자신의 권리가 보호받지 못하고 저작권 관리 기관을 설립하려고 노력했다.. KOMCA는 1964 년 3 월에 설립되어 1964 년 6 월 19 일 교육부에 의해 승인되었다.

 

KOMCA는의 부재로 된 세계 지적 재산권기구 1979 년 (WIPO)와 결합 CISAC을 1995 년에 정회원이되고, 1987 년에 준회원으로 2004 년, KOMCA는 서울에서 44 CISAC 세계 총회를 개최. 

 

JASRAC과의 계약,

2007 년 12 월, KOMCA는 일본 저자, 작곡가 및 출판사 권리 협회 (JASRAC) 와 상호 대표 계약을 체결하여 "한 사회가 다른 사회의 레퍼토리를 다른 사회의 레퍼토리로 관리 (라이센스, 수집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회를 대표하는 국가 ". 1999 년까지 한국에서 일본 음악이 완전히 금지되었고 2004 년까지 일본 가사가 포함 된 음악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을 "일본-한국 음악 관계의 이정표"라고 부릅니다. 2012 년 한국 팝음악은 일본에서 로열티로 110 억 원 (1 천만 달러)을 벌어들였으며 같은 해 한국에서 벌어 들인 것의 약 10 %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비해 홍콩에서는 1 억 3,300 만 달러 (US $ 126,000), 대만에서는 1 억 3 천만 달러 (US $ 120,000), 싱가포르에서는 1 억 달러 (US $ 92,000), 미국에서는 5,800 만 달러 (US $ 53,000)를 받았습니다.

 

KOSCAP 설립,

문화 체육 관광부 (MCST)는 2014 년 10 월 "경쟁을 일으키고 권리를 확대하기위한 새로운 작곡 협회, 한국 작곡가, 저자 및 출판사 (KOSCAP)"설립을 승인했다. 음악] 제작자 " 그 전에 KOMCA는 50 년 동안 음악에 대한 저작권 관리 독점권을 가졌습니다. 두 협회의 주요 차이점은 음악 제작자가 전송, 방송 및 재생 권한을 포함하여 협회가 위임 할 권한을 선택할 수있는 KOSCAP의 "선택 시스템"입니다. 반대로 KOMCA 회원은 KOMCA에 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해야합니다.

 

2015 년 4 월 MCST는 모든 유형의 음악을 동일하게 취급하는 KOSCAP의 새로운 저작권 로열티 배포 시스템을 승인했습니다. KOMCA에 따라 방송국에서 지불하는 라이센스 비용은 음악 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배경 음악 사용 요금은 K-pop 노래와 같은 가사가 포함 된 음악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로 인해 서로 경쟁하는 두 조직 간에는 서로의 배포 시스템이 작곡가에게 불공평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한국 음악 저작권 상,

KOMCA는 2011 년 12 월 4 일 서울 올림픽 홀 에서 한국 음악 저작권 상을 수상했습니다 . 이상은 일반적으로 음악 산업에서 무대 뒤에서 일하는 음악 제작자를 축하했습니다. 작곡가 조영수  ( ko ) 는 가장 많은 로열티를 획득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중 음악 장르 상 (발라드, 댄스, 록, 힙합 및 트로트 )도 한국 클래식 음악 및 어린이 노래 상과 함께 수여되었습니다. 

 

배호노래"

https://youtu.be/2xgGWGWOWMY

 

출처 &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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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한국민족문화대백과 http://encykorea.aks.ac.kr/      

[한국음악협회 [韓國音樂協會]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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