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카메라, dslr,,,

타임다큐타임랩스촬영법TIMEDOCU.COM, 1

728x90

타임다큐타임랩스촬영법TIMEDOCU.COM,1

‘하이퍼랩스’와 ‘타임랩스’

타임라인 좌우의 초록색 부분을 잡고 이동하면 전체 영상의 앞뒤 구간을 잘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표시된 빨간색 부분을 잡고 좌우로 움직이면 속도를 줄일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 클립의 경우 실제 촬영한 분량은 2분 16초이지만 클립 전체를 1/8의 속도로 줄여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영상의 길이는 6분 29초로 늘어났습니다.

 

이런 간단한 조작을 통해 영상 전체의 길이 조정, 슬로우 모션 기능을 적용한 구간 설정, 슬로우 모션의 속도 설정, 컷편집 등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을 가공해 배경음악과 커피에 관한 명언을 넣어 만든 콘텐츠입니다.

똑같은 장면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면 좀 더 감각적이고 느낌 있는 영상이 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의 흐름과 공간감을 동시에, 하이퍼랩스/타임랩스,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촬영 기능 중 ‘하이퍼랩스/타임랩스’ 는 굉장히 매력적인 영상 촬영 기법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얼핏, 빨리 감기를 한 영상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속도를 빠르게 돌리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벌(간격)을 두고 수동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연결시켜 만든 영상이기 때문에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시간을 건너뛰며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하이퍼랩스’와 ‘타임랩스’는 엄밀히 말하면 조금 다른데, ‘타임랩스’는 카메라를 고정해 놓고 촬영 인터벌을 설정해 긴 시간 동안 촬영하는데 비해, ‘하이퍼랩스’는 카메라를 이동하며 촬영해 시간뿐 아니라 공간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임랩스’는 일출이나 일몰, 꽃이 피는 과정을 담고, ‘하이퍼랩스’는 여행지에서 길게 드리워진 길의 풍경을 빠른 시간 안에 소개하는 영상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하이퍼랩스’와 ‘타임랩스’ 두 가지 기법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 등의 동영상 채널에서 ‘타임랩스’나 ‘하이퍼랩스’를 검색해 보면 여러분의 창작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영상들이 나옵니다. 다양한 영상들을 자주 접해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하이퍼랩스 혹은 타임랩스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없는 경우엔 ‘구글 Play 스토어’나 ‘애플 App 스토어’에서 ‘타임랩스(timelapse)’, ‘하이퍼랩스(hyperlapse)’ 등으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어플을 만날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의 ‘타임랩스’로 검색 결과 리스트,

 

SNS에서 활용도 최고, 움직이는 GIF,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하나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GIF 클립’입니다.

GIF 클립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촬영해 이어 붙여 마치 짧은 영상처럼 만든 것을 말합니다. GIF 클립은 영상과 스틸 이미지의 중간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이런 GIF 클립으로 만든 콘텐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순간의 재미있는 장면을 반복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움직이는 GIF 사진’이라는 기능을 활용해 GIF 클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기지개를 펴고 있는 순간을 GIF 클립으로 담아 봤습니다. 일반 영상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 GIF 클립으로 담아본 반려견의 모습

‘하이퍼랩스/타임랩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GIF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어플을 활용해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구글 Play 스토어’의 ‘움짤’ 검색 결과 리스트

위 어플 중 ‘ImgPlay’를 활용해 움짤 영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 장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래 보시는 것처럼 종이컵에 변화를 주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어 ‘ImgPlay’ 어플을 실행시킨 후 아래와 같이 조금 전 찍은 사진을 순서대로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면 ‘종이컵이 구겨지며 다른 컵 안으로 사라지는 마술’ 움짤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미리 사진을 찍어 놓지 않고 어플에서 제공하는 사진/영상 촬영 기능으로 GIF 클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ImgPlay’ 어플을 이용해 만든 GIF 클립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해 찍을 수 있는 간단하지만 다양한 영상 촬영 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촬영을 위한 구도, 샷의 크기, 앵글, 줌, 팬, 틸트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360 One X. 우연히 해외유명 유튜버의 리뷰를 통해 알게됐고 이걸로 찍은 영상보고 첫눈에 반해서 질렀어요. 해외 유명유튜버들도 고프로, 오즈모에서 인스타로 많이들 갈아타는 분위기에요.
거두절미하고 장단점 들어갈게요. 아래부터는 인스타 360 One X를 그냥 '인스타'라고 줄여서 칭합니다.

[장점]
1. 전문가같은 영상미 연출가능!
역시 최대 강점은 역시 일반 카메라나 캠코더로는 나올수없는 재밌는 앵글들과 편집과정에서 추가할수있는 재밌는 기능들. 예를들면 하이퍼랩스,타임랩스,불렛타임,플래닛뷰기능. 요아래 자동차사진같은 경우가 하이퍼랩스인데 빨리감기랑 헷갈리시면 안되는게 일반 빨리감기 편집으로는 배경이 사진처럼 흐릿하게 지나가는 blur 효과를 못내요. 빨리감기랑 비슷한듯하나 하이퍼랩스는 느낌이 분명 다르죠. 지구본처럼 둥글게 보이는 플래닛뷰, 영화 매트릭스에서 최초로 쓰인 기법으로 잘알려진 불렛타임.

이런 쿨한 장면들 연출이 가능하다는것. 이런장면 몇컷 넣어주면 같은 영상이라도 훨씬 재밌어지고 영상퀄이 업글되요. 인스타로 찍은 영상이 궁금하거나 위에 언급한 인스타의 기능들로 과연 어떤장면이 연출되는지는 맨아래 영상참고하시거나 유튜브에 Insta 360 One X 검색하심 많이나옵니다.

2. 내가 안보는곳도 찍는다!
앞만보며 열심히 촬영하는데 내 옆이나 뒤...즉 카메라 앵글 밖에서 뭔가 재밌는게 순간적으로 지나갔을때 그걸 놓쳐서 아쉬웠던적 없으세요? 인스타는 360도라서 내가 어느방향을 보던 날 중심으로 360도로 동시촬영이 되기때문에 그럴 염려가 없어요. 또 같은 이유로 걸으면서 찍을때 잘찍히고 있나 카메라스크린봤다가 내앞에 장애물없나 다시 앞에봤다가 시선왔다갔다 할필요없이 그냥 셀카봉에 껴놓고 앞만보고 평소처럼 걸어도 지가 알아서 다 촬영해요. 360도니까! 고로 영상을 찍으면서도 멘탈이 훨씬 편하겠죠. 누굴찍어야하나, 어딜찍어야하나, 어느방향을 봐야하나 끊임없이 찾고 두리번거릴 필요가 없으니까요. 

3. 작고 가볍고 사용법 쉽다!
여행용 액션캠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작고 가볍고 사용법이 간단해요. 사이즈보세요.

 

솔까말 카메라 아무리 성능좋고 야무져도 크고 무거우면 잘 안쓰게되더군요. 특히 여행갈땐 더더욱. 물론 무게와 크기의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성능좋은 DSRL 카메라 갖고다니는 분들도 많지만 큰거보단 작은게 낫고 무거운거보단 가벼운게 낫다는건 진리. 사용법도 라이벌 고프로퓨젼360보다 훨씬 간단하고 유져프렌들리라는게 대부분의 평입니다.

4. 가격.
스팩면에서 비슷한 고프로퓨전보다 더 저렴합니다. 최근에 고프로퓨전이 가격인하를 했다고는하는데...어쨋든 현재 인스타가격은 셀카봉,불렛타임 악세사리 빼고 순수 카메라만 미국기준 $399. 각자 기준이 있기땜에 비싸다,싸다는 말안하겠습니다. 다만 한가지 단언할수있는건 브이로그, 여행영상, 스포츠, 취미 등등으로 영상 꾸준히 찍는 분들은 영상퀄리티를 분명 한단계 높여줄수있는? 영상을 한층더 재밌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인건 분명하고 여러모로 유용하게 쓸일이 많기땜에 괜찮은 투자라는거.

[단점]
유일한 단점=화질. But 액션캠 특성상 불가피ㅠㅠ
무게랑 사이즈 포기하고 스팩으로 승부하는 dslr들보다 화질은 당연히 좀 떨어져요. 그치만 화질 좀 떨어지는 부분은 액션캠이기땜에 불가피한 부분이고 그건 고프로도 예외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출시된 소형 "360도" 카메라들 중에는 인스타 화질은 고프로퓨전과 쌍두마차로 최고축에 속해요. 스팩상으론 5.7k지만 360°이기때문에 실제 체감화질은 720p정도 되는거같고요. 갠적으론 핸폰에서 볼때는 1080p랑 차이점 모르겠고 큰 tv스크린으로 볼때 아 화질이 살짝 떨어지긴 하는구나..느껴지는 정도. 360°라는걸 감안하면 훌륭한 화질이라는 평이 지배적이지만 화질에 많이 민감한 분들은 이부분이 좀 아쉬울수있겠네요. 그래서 전체 영상을 이걸로 찍기보다 중요포인트만 이걸써서 그 클립을 전체영상에 양념정도로 활용하시는걸 더 추천해요. 참기름 깨소금?

[총평]
전체적으로 전 가격대비 매우만족이고 앞으로도 쭉 많이쓸거같네요. 특히 여행갈때 꿀템,,,
영상많이 찍는분들이나 액션캠/360°카메라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됐음 좋겠네요.

 

타임랩스 촬영을 위한 캐논 DSLR 카메라 세팅;

시간의 흐름을 담는 재미있는 촬영 기법, 타임랩스! 타임랩스 기초 탄탄,,, 지난번 타임랩스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다면 이제 부터는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겠습니다.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본 준비물과 타임랩스를 위한 DSLR 카메라 세팅법을 알아보는 것이 우선 순위겠지요. 타임랩스 촬영 시 카메라와 삼각대 그리고 인터벌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터벌 릴리즈가 꼭 필요합니다. (캐논의 최신 기종 중 EOS 5Ds(5Ds R), EOS 7D Mark II 등은 바디에 인터벌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타임랩스의 진행 방법은 다양합니다. 밤에서 낮으로 가는 Night to Day나 거꾸로 낮에서 밤으로 가는 Day to Night, 그리고 무빙을 주면서 촬영되는 기법 및 촬영자가 움직이면서 만드는 하이퍼랩스 등, 기본적인 타임랩스 촬영에 다양한 기법이 더해지면서 촬영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른 타임랩스 기법,
카메라에 움직임을 주면서 촬영하는 기법 이번에는 가장 기본이 되는 고정 촬영을 시작으로 타입랩스의 기본을 확실히 익히도록 하며, 촬영 시 주의 사항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살펴 보겠습니다.

"구도잡기,
아마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여러 장의 사진을 장시간 담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 타임랩스의 경우는 시간의 변화까지 고려한 구도를 생각해야 하기도 합니다. 결과물은 영상이기 때문에 사진 보다는 영상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으며, 보통의 영상 촬영 시간 보다 더 소요 되기에 경험적인 부분도 많이 필요합니다. 풍경 타임랩스 촬영이 많아진다면 스마트폰에 생기는 어플 중 하나는 바로 나침반 어플일 것입니다. 그리고 일출 일몰시간을 검색하는 빈도가 늘게 될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태양이나 달, 구름의 움직임에 따라 촬영시간에 따른 방향성 등을 고려하여 구도를 잡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메라 세팅,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일반적으로 바로 인터벌 릴리즈를 장착하고 시간만 설정하여 촬영해도 문제가 없을 경우가 있긴 하지만, 빛 조건이 아주 좋아 촬영 시간 내내 변함이 없다면 모를까, 보통은 주변환경이 촬영 시간 중 변하기 때문에 결과물에서 플리커 현상과 같은 깜빡거림이 발생합니다.

우리의 눈은 연속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순간순간의 빛 조건을 구분하기 힘들며(영상으로 촬영 시에도 느껴지기 힘든 부분) 또한 카메라의 사진 또한 환경 조건이 아주 동일하다고 해도 그 때마다 약간씩 다른 노출 조건을 자동으로 파별하기 때문에 여러 장의 사진이 빠르게 넘어간다면 결국 우리에게는 깜빡거림으로 인식되게 됩니다.

"M모드 매뉴얼로 세팅은 기본,
때문에 기본적으로 DSLR에서는 모든 카메라의 자동 기능을 배제하는 것이 우선 중요하며, 때문에 촬영 모드 자체도 M으로 돌려 놓습니다. 다음으로는 구도를 맞추고 초점을 맞춘 뒤 렌즈의 MF(매뉴얼 수동 포커스)설정과 손떨림 방지 IS 기능이 있는 렌즈라면 IS기능도 꺼줍니다.

풍경촬영의 경우 사진처럼 조리개를 좀 조여 주시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삼각대에 올려진 카메라의 경우 렌즈의 손떨림 방지 기능은 오히려 영상과 타임랩스 에서는 방해가 될 요소가 크기 때문에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ISO는 고정,
다음으로는 감도를 세팅 해주는 ISO를 고정해주셔야 합니다. 저 또한 사진 촬영시 편의상 오토로 놓고 촬영하지만, 타임랩스의 경우 자칫 노출의 변화를 줄 수 있기에 ISO 고정이 필요하며, 가능한 ISO 100에 가깝게 세팅해주세요.

인터벌 촬영 시간 간격과 셔터스피드에 따라 감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장노출인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인터벌 간격이 5초인데 셔터스피드가 인터벌 간격인 5초보다 길게 되면 세팅이 잘못되므로, 5초 미만으로 잡아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카메라의 모든 자동 세팅을 수동으로 고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논 DSLR EOS 6D의 경우 ISO와 셔터속도, 조리개를 고정하는 것 외에 장시간 촬영 등을 위하여 촬영 후 재생시간을 ’없음’ 으로 해주고 화이트밸런스를 자동이 아닌 커스텀으로 맞춰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뉴버튼을 눌러 자동밝기 최적화 기능, 고감도 ISO 노이즈 감소 기능 등을 모두 꺼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EOS 6D 카메라 내에서 이미지 처리를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조리개와 셔터속을 조절하면서 알맞은 노출을 잡아주는 테스트 촬영을 몇 장 하면서 체크 합니다. 나중에 인터벌 촬영 데이터와 혼동 될 수 있으니 테스트 후 삭제 해주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구분 지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릴리즈 사용하기,
캐논 인터벌 릴리즈 TC-80N3 입니다. 캐논의 모든 DSLR에 호환 되는 것은 아니므로 사용 전 확인이 필요 합니다. EOS 6D의 리모콘 단자에 장착하여 줍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모드 선택이 가능하며, 인터벌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99장까지 촬영 가능한 세팅을 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타임랩스의 경우 몇 백 장 이상을 촬영하게 되므로 ‘00’으로 놓아 무한대로 촬영되게 해줍니다.

인터벌 타임을 세팅 후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면 시작이 됩니다. 영상 결과물의 시간을 생각하여 촬영해 주면 됩니다. 보통 1초에 30프레임의 영상을 사용하므로 타임랩스 촬영의 계산법은 간단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총 촬영 컷수 = 영상 결과물 시간(초) x 30(프레임 숫자) 만약 24프레임으로 영상작업을 하게 된다면 24로 계산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4초 정도의 30프레임 영상 제작에 타임랩스 촬영이 사용된다면 120장 정도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인터벌 타임이 1초당 1장씩 촬영한다면 ‘120장 X 1초 = 120초 = 2분’ 이 되겠지만 5초 간격의 인터벌 촬영이라면, ‘120장 X 5 = 600초 = 10분’ 의 시간이 걸립니다. 실제로 그 이상의 인터벌시간을 세팅하기도 하기에 결과물은 몇 초 이지만 실제 촬영 시간을 훨씬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타임랩스를 위한 DSLR 세팅법을 캐논 DSLR EOS 6D를 이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세팅방법은 대부분의 DSLR이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메뉴 조작을 하시면 될 듯 하며, 앞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타임랩스 촬영시 인터벌 릴리즈나 삼각대 세팅에 주의하며 사용하시면 일반적인 타입랩스 영상 촬영은 충분히 담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에는 이렇게 담은 여러 장의 사진 관리하고 영상으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y S20 vs S20 + vs S20 Ultra 구매 및 업그레이드 안내서,


갤럭시 S20은 다음 달에 공개 될 예정이며, 의심 할 여지없이 안드로이드 씬에서 인기를 끌 것입니다. 우리는 3 개의 새로운 은하가 접을 수있는 Galaxy Z Flip (이전의 Bloom), 새로운 Galaxy Buds, 그리고 아마도 다른 것들과 함께 컷을 만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꽤 강력한 라인업처럼 들리지만 똑같이 중요한 질문이 발생합니다. 어떤 Galaxy S20을 사야합니까?

 

그것은 까다로운 질문이지만, 우리는 당신이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 리도록 도울 것입니다. 결국, 삼성은 아마도 팬들이 선호하는 Galaxy S20부터 시작하여 중간 정도의 Galaxy S20 +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장을 포괄하는 3 가지 새로운 제품을 제공 할 것입니다. 엔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든 사람에게 약간의 모든 것이 있으며 전체 디자인이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사양과 가격이 실제로 차이를 만들 것입니다.

 

아래 표의 모든 사양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Samsung Galaxy S20 vs S20 + vs S20 Ultra 예비 사양 목록/ 갤럭시 S20 울트라 (S11 +)갤럭시 S20 + (S11)갤럭시 S20 (S11e)

디자인과 치수 Glass & metal
166.9 x 76 x 8.8mm
(카메라 범프에서 10.2 mm)
독점 덴마크 직물 Kvadrat 케이스
Glass & metal 
161.9 x 73.7 x 7.8mm 
(카메라 범프에서 8.9mm)
Glass & metal
151.7 x 69.1 x 7.9mm
(카메라 범프에서 9.1mm)
디스플레이 6.9 "2K AMOLED, 프리미엄 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FHD + 해상도에서 주문형 120Hz 재생  FHD + 해상도에서 6.7 "2K AMOLED, 프리미엄 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주문형 120Hz 재생 6.2 "AMOLED, 프리미엄 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FHD + 해상도에서 주문형 120Hz 재생
카메라 및 기능 108MP 주
48MP 잠망경 '공간 줌', 최대 10 배 광학 및 100 배 하이브리드 디지털 배율
12MP 초광각 렌즈
ToF 카메라
10MP 셀프 카메라
 8K 30fps 또는 4K HDR 120fps 녹화

기능 :

비디오 스핀, 밝은 밤, 단일 사진 촬영, 한 번에 모든 카메라에서 감독의보기, 야간 하이퍼 랩스, 세로 파노라마

12MP 메인, 1.8μm 픽셀 크기

64MP 망원
12MP 초광각 렌즈
ToF 카메라
10MP 셀프 카메라
8K 30fps 또는 4K HDR 120fps 녹화

기능 :

비디오 스핀, 밝은 밤, 단일 사진 촬영, 한 번에 모든 카메라에서 감독의보기, 야간 하이퍼 랩스, 세로 파노라마
12MP 메인, 1.8μm 픽셀 크기
64MP 망원
12MP 초광각 렌즈
10MP 셀프 카메라
8K 30fps 또는 4K HDR 120fps 레코딩

기능 :

비디오 스핀, 밝은 밤, 단일 사진 촬영, 모든 카메라에서 한 번에 감독의 시야, 야간 하이퍼 랩스, 세로 파노라마
프로세서 Snapdragon 865, 엑시 노스 990 Snapdragon 865, 엑시 노스 990 Snapdragon 865, 엑시 노스 990
기억 12GB RAM / 128GB ~ 16GB RAM / 512GB 기본 저장소 12GB RAM / 128GB 기본 저장소 12GB RAM / 128GB 기본 저장소
배터리 5000mAh 4500mAh 4000mAh
가격 (예상) $ 1099부터 999 달러 (5G 모델) 799 달러부터
출시일 발표 2/11, 릴리스 3/6 발표 2/11, 릴리스 3/6 발표 2/11, 릴리스 3/6

스펙을 살펴보면 Galaxy S20 Ultra에 가장 많이 끌릴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확신합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적어도 올해 상반기 동안 삼성이 제공해야 할 최고의 사양과 모든 새로운 기능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 조와 평범한 제인에게는 지나친 것일 수 있습니다.

 

누구를위한 것 : Galaxy S20 Ultra/

돈이 실제로 문제가 아니며 최신 최첨단 기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 Galaxy S20 Ultra를 구입해야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Galaxy S20 Ultra는 가장 확실한 휴대 전화가 될 것입니다. 실물보다 큰 6.9 인치, QHD + 120Hz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Snapdragon 865 / Exynos 990 칩셋, 12GB RAM, 5G 지원, 5,000mAh 및 펜타 카메라를 갖춘 Galaxy S20 Ultra는 최고의 휴대 전화입니다. 그러나이 모든 최고급 사양은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것입니다. 전화는 적어도 $ 1,099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사양이 구체화되면 가격이 정당화 될 수 있습니다.

 

누구를위한 것 : Galaxy S20 +/

Galaxy S20 Plus는 최고급 Galaxy S20 Ultra와 더 평범한 Galaxy S20 사이의 훌륭한 중간 지 역할을합니다. 동일한 프로세서 (Snapdragon 865 / Exynos 990), 12GB RAM, 128GB 기본 스토리지, 약간 작은 6.7 인치 QHD + 120Hz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5G 지원 및 약간 작은 4,500mAh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Galaxy S20 Ultra와 비교할 때 약간 "허 블러"입니다. 새로운 108MP 카메라 센서는 제공되지 않지만 S20 +는 개선 된 12MP 스 내퍼로 자체적으로도 우수합니다. 따라서 S20 +는 사양에 대한 과잉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새로운 대형 스크린 갤럭시 폰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조화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Galaxy S20은 가장 인기있는 새로운 Galaxy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저렴한 새로운 은하가 될 것이므로 꽤 인기가 있습니다. 다른 두 장치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Galaxy S20 + 및 Ultra의 최고급 사양은 대부분 유지하지만 배터리 크기와 카메라로드 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후면에. 실제로 가장 강력한 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컴팩트 한 장치를 원한다면 Galaxy S20이 전화가되어야합니다. 구형 Galaxy에서 Galaxy S20으로 업그레이드해야합니까?

 

Galaxy S10 또는 S10 + 를 소유 한 경우 업그레이드해야 할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019 갤럭시 플래그십이 여전히 자리를 잡을 수 있지만 새로운 Galaxy S20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를 보장하기 위해 여러 가지 참신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Galaxy S10 또는 S10 Plus의 성능, 배터리 수명 및 이미지 품질이 완벽하다면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조금 더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S10e 소유자는 약간 고생 할 수도 있습니다. 최저 가격 범위에서 S10e를 성공시키는 Galaxy S20은 다른 장치가 될 것입니다 .S10e와 달리 S20은 평면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공되지 않으며 조금 더 커질 것이므로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몇 년 안에 가장 작은 Galaxy 주력의 진정한 후계자. 갤럭시 S10e 소유자에게는 전혀 업그레이드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것입니다.

 

Galaxy S9 및 S8 시리즈와 같은 구형 Galaxy 장치의 소유자 는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합니다. 다른 세대 사이의 개선은이 업그레이드를 보장 할만큼 충분히 크며 2020 년은 반짝이는 새로운 은하를 얻기에 적합한시기 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메거진 케논코리아 컨슈이미징,

 

#DSLR #캐논 DSLR #EOS #세팅방법 #타임랩스 #타임랩스 기법 #스타트 버튼 #캐논 인터벌 릴리즈 #TC-80N3 #인터벌 릴리즈 #영상 촬영 #촬영의 계산법 #편집하는 방법 #인터벌 촬영 #인터벌 타임 #인터벌시간 #24프레임 #삼각대 세팅 #셔터스피드 #24프레임 #영상작업 #테스트 촬영 #나침반 어플 # 인터벌 촬영 데이터 #인터벌 모드 #구도잡기 #카메라의 자동 기능 #화이트밸런스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사진 관리 #인터벌 촬영 시간 간격과 셔터스피드 #모드 버튼 #영상 결과물 #인터벌시간 #조리개 #풍경촬영 #모드버턴 #EOS 6D의 리모콘 단자 #프레임 숫자 #릴리즈 사용하기  #카메라 #최적화 기능 #고감도 #ISO #노이즈 감소 기능 #30프레임 #컨슈이미징 #메거진 #커스텀 #렌즈의 손떨림 방지 기능 #렌즈의 MF #매뉴얼 수동 포커스설정 #손떨림 방지 IS 기능 #렌즈 IS기능 #오토로 놓고 촬영 #환경 조건 #액션캠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