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이슈.국,내외.

'현재, 법이 제대로 살아는 있는 겁니까,,,!? 윤석열 "작성자·출처 나오는 신빙성 있는 근거로 의혹 제기해야",,,!? 이런것이 정치인가,,,!?

728x90

'현재, 법이 제대로 살아는 있는 겁니까,,,!? 윤석열 "작성자·출처 나오는 신빙성 있는 근거로 의혹 제기해야",,,!? 이런것이 정치인가,,,!? 비판도 포함,

전여옥 "김웅, 고발장 왜 썼을까…!? '침묵하는 자가 범인",

아직도 옛 조선시대 보다더한 당파싸움,,,!? 당만을위한 골수 분자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자신이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검찰이 범여권 정치인 등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회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합니다.

그동안 윤 전 총장은 판에 박힌 정치 공작이라고 반박했는데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입장을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제 입장에서는 이미 제가 드릴 말씀은 다 드렸지만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까 대한민국이 이렇게 가서 과연 되겠느냐. 번번이 선거 때마다 이런 식의 공작과 선동을 가지고 이렇게 선거를 치르려고 해서 되겠느냐 하는 정말 한심스러운 생각이 들어서 오늘 제가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국민들께 드리고 싶은 얘기도 있고 또 우리 기성 정치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도 있습니다.

앞으로 정치공작을 하려면 잘 준비해서 제대로 좀 하고 그리고 인터넷 매체나 또는 무슨 재소자나 또 의원들도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고 우리 국민들이 다 아는 그런 메이저 언론을 통해서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고 또 어디 재소자 들먹이지 말고 국민들 누가 봐도 믿을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사람을 통해서 이렇게 문제를 제기하려 해도 제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하는 시나리오가 하도 뻔해가지고. 그리고 이게 어떤 페이퍼, 종이문건이든지 디지털 문건이든지 간에 그 출처와 작성자가 나와야 그게 확인돼야 그것이 어떠한 신빙성 있는 근거로서 그걸 가지고 의혹도 제기하고 문제도 삼을 수 있는 건데. 그런 게 없는 문서는 소위 괴문서라고 하는 겁니다.

이런 괴문서를 가지고 국민들을 갖다가 이렇게 혼동에 빠뜨리고 오늘도 제가 보니까 제가 중앙지검장 때 성남의 어디 조직폭력사범, 중앙지검 강력부에서 수사를 하면서 어느 대선주자, 당시에는 시장이었는지 지사였는지 모르겠습니다마는. 그 재소자의 말을 빌려가지고 하필이면 이때 제가 그 당시 그분에 대한 비리를 대라고 수사팀에서 강요했다고 하는데 정말 터무니없는 이야기고요.

그리고 이걸 인터넷 매체에다 제일 먼저 제보했다고 하는 사람, 여러분 전부 다 알고 계시죠?

그 사람의 신상에 대해서. 과거에 그 사람이 어떤 일을 벌였는지 여의도판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고 저도 들었습니다.

여기 계시는 분들 아마 전부 아실 거예요.

그런데 그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언론에 제보부터 먼저 한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공익제보자가 됩니까?

그렇게 폭탄을 던져놓고 숨지 말고 당당하게 나와서 그 디지털 문건의 출처, 작성자에 대해서 정확히 대라, 이 말입니다.

그리고 검찰이라는 데가 엄정하게 조사하는 데지 요건도 맞지 않는 사람을 언론에다 제보하고 다 공개한 사람을 느닷없이 공익제보자로 만들어주는 그런 기관입니까?

이런 사람들이 공익제보자가 되면 공익제보라고 하는 것의 취지에 맞는 것입니까,

이게? 저는 정치인들에게 부탁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선거에 나오는 사람은 누구나 국민들께 무한 검증을 받아야 됩니다.

그러나 의혹을 제기하고 검증을 요구하려고 하면 정상적인 자료로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서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도 그것이 허위일 때는 당당하게 책임질 수 있는 그런 절차와 방법을 통해서 하라 이런 얘기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건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고 국민을 상대로 사기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20년 전에 김대업 사건이나 기양건설 사건같이 그렇게 허무맹랑한 일에 허물어지고 판단을 잘못하실 분들이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정치공작 제가 그렇게 무섭습니까?

저 하나 그런 공작으로 제거하면 정권 창출이 그냥 됩니까?

당당하게 하십시오.

그리고 국민들께서는 진행 중인 내용들을 꼼꼼하게 잘 보시고 다시는 이런 정치공작에 현혹되지 마시고 재소자 그다음에 인터넷매체 그리고 인터넷 매체가 한번 보도하면 정당의 전현직 대표와 의원, 위원장 이런 사람들이 벌떼처럼 나서서 떠들고. 저를 국회로 불러주십시오.

당당하게 저도 제 입장을 얘기하겠습니다.

치사하게 숨어서 하지 말고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은 그것이 사실이 아니면 책임질 각오를 하고 그렇게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질문 받겠습니다.

오늘 아침에 김웅 의원의 기자회견을 보셨을 텐데 어떻게 보셨는지 입장 한번 말씀해 주십시오.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제가 오늘 오전에 행사가 있어서 입장문만 제가 좀 봤는데 특별한 게 없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제보자 뒤에 어떤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제가 말씀드린 게 전부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저보다 아마 더 잘 알고 계시지 않나 싶습니다.

총장님, 방금 국회로 불러달라. 당당하게 말씀하시겠다 했는데요.

여당 차원에서 무슨 국회에서 진상조사를 한다면 참석하시겠다는 겁니까?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저를 현안질의, 이런 데서 소환한다, 이런 얘기도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제가 응하겠습니다.

오늘 김웅 의원이 기자회견에서 손준성 검사로부터 고발장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도 열어둔 발언들을 했거든요.

만약에 손 검사로부터 검찰에서도 감찰하고 아니면 나중에 아니면 수사까지 하겠지만...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신족하게 조사하기를 바라고요.

그리고 여러분도 상식적인 맥락에서 한번 보십시오.

저희 처와 한동훈 검사장의 채널A 두 건을 묶어서 고발장을 쓴다는 것도 상식에 맞지 않고 저는 어느 언론의 그 고발장 내용들을 인용해서 썼는데 그러지 말고 그걸 크게 사진을 찍어서 그대로 공개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 내용을 언론을 통해서 잠깐 보니까 이게 도무지 검사가 작성했다고 저는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고 그리고 지금 제 처의 무슨 주가조작 의혹이니 하는 게 지금 특수부에서 1년 6개월째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 경찰청에 2013년 무슨 내사첩보 보고서인가 하는 것이 그게 도대체 어떻게 뉴스타파에 유출이 되며 또 뉴스타파가 한번 공개하고 나니까 메이저 언론들이 벌떼처럼 그걸 보도하고 이렇게 나갔는데 그건 그 첩보 보고서에 관련된 건 금방 확인해 보면 주가에 변동도 없고 그 사람이 관여했다는 것은 조사도 금방 끝날 수 있는 사안입니다.

그것도 시기도 벌써 11년 전입니다.

제가 결혼하기도 전이고. 제가 그걸 뭐하러 야당에다 던져서 고발해 달라고 하며 정상이 아닌 사람이라면 몰라도. 그리고 한동훈 검사도 그 당시에는 실명이 나오기도 전이에요.

그래서 성명불상이기 때문에 일단 인권부에서 조사한 다음에 중앙지검에다가 제가 남부지검 사건까지 전부 끌어다가 중앙지검에다가 압수수색 등 수사를 제가 지시했는데 도대체 이걸 야당에다가 줘서 뭘 어떻게 하겠다는 것입니까?

아니, 뭐가 앞뒤가 맞는 거에요?

유리한 게 있습니까, 저한테? 한동훈 검사 그 사건도 담당 부서에서 9번에 걸쳐서 무혐의로 올렸는데도 결재를 안 해 주는 검찰 아닙니까?

그러면 명예훼손이라고 하려고 그러면 한동훈 검사 사건 자체가 혐의 없음 결정을 해야 그다음에 명예훼손 문제가 거론될 수 있는데 채널A 가지고 도대체 장사를 얼마를 했습니까?

그러면 그걸 야당이 고발장을 내면 수사할 수 있습니까?

저 자체도 수사에서 배제가 됐어요.

그리고 대검 실무진과 중앙지검의 의견이 맞지 않아서 수사심의위에 회부하려는 것도 못하고 계속 수사를, 지휘권을 박탈하고 했는데 도무지 무슨 그걸 야당을 통해서 고발을 시켜가지고 뭘 어쩌자고 한다는 겁니까?

상식에 맞아야 가능성이 있는 거죠. 또 한 가지만 더.

검찰총장 지시 없이 움직일 수 있자리입니까?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정당한 일이라면 자기 원래 본래 하는 일이라면 대검차장. 총장한테만 보고하는 게 아닙니다.

총장한테 먼저 보고하고 차장한테 보고하든지 차장 보고를 하고 총장한테 보고를 하든지 절차를 다 거쳐서 하는 것이고요.

그 이후의 일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죠.

그리고 그 당시는 총선 전이기 때문에 거의 하루 종일 각종 선거사범 사건에 대한 지휘에 분주할 때입니다.

선거가 코앞인데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 걸 가지고 해야.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수사정보정책관이 검찰총장 지시 없이 움직일 수 있는 자리입니까?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움직일 수도 있죠.

자기가 누구하고 만나고 누구하고 문건 주고받고 만약에 그런 게 있다고 한들 그런 걸 다 총장한테 보고하고 결재받고 합니까?

더구나 한번 보십시오.

보도에 난 고발장 내용 언론에서 인용한 걸 보면 4월 3일날에 일어날던 일들이 4월 3일자 고발장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지난번에 이 의혹이 나오고 난 다음에 근거나 자료나 이런 게 있으면 대보라고 그렇게 말씀하셨는데. 그 이후에 근거로 손준성 보냄이라고 쓰여 있는 그런 텔레그램이 캡처가 됐는데.

[윤석열 / 전 검찰총장]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제가 김갑동이라고 하는 공직자가 뇌물을 받아 먹었고 내가 그 현장에서 그걸 봤습니다 해가지고 목격자라고 하면서 박아무개라고 해서 제가 진정서를 딱 써서 보냈어요.

보냈는데 나는 그걸 쓴 적이 없다고 그래, 박아무개는. 그러면 그 문서가 뭡니까?

그게 괴문서 아닙니까?

문서가 있고 이것이 디지털 형태든 지면 형태든지 간에 그 출처와 그리고 작성자가 딱 드러나야 되는 거 아닙니까?

그러면 지금 예를 들어서 지난 6월인가 7월달에 저에 대한 X파일이라는 것, 그렇죠?

장 모라는 분이 이야기했는데 그럼 그게 출처가 있습니까?

그 문서를 작성한 사람이 누구인지 나옵니까?

그게 있어야만 근거 있는 의혹을 제기할 수 있는 겁니다.

적어도 선거에 나온 공직자에 대한 검증은 그런 방식으로 해야 되는 겁니다.

 

전여옥 "김웅, 고발장 왜 썼을까…!? '침묵하는 자가 범인",

전여옥, 김웅 향해 "국민들의 물음에 답해야"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6일 "'침묵하는 자가 범인이다'라는 말에 딱 맞는 일이 한국 정치판에 일어났다"고 지적,

전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며칠째 지진급 이슈인 '사주고발', 그런데 한 언론사의 취재 결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고발장을) 썼다는 결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의원은 '뉴스버스'와 첫 번째 통화에서 '최강욱 고발장은 내가 만들었다'고 말했다고 한다"며 "그런데 '김건희 도이치 모터스' 건은 '난 몰라, 기억 안 나'라고 두 번째 통화에서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뉴스버스'는 매우 교묘하게 군불을 피운 거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 

첫 통화는 뭉개버리고 '누군지 난 몰라, 기억 안 나'라고 한 두 번째 통화만 갖고 기사를 쓴 것"이라며 "마치 윤 전 총장이 '고발사주'를 묵시적으로, 암묵적으로 한 것처럼 분위기를 몰고 간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전 전 의원은 "나도 처음 '뉴스버스' 기사를 접했을 때 한때 기자였던 사람으로서 앞뒤가 영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전 전 의원은 KBS 기자 출신이다.

그는 "김 의원은 며칠째 '잠적 중'이라고 한다.

그런데 '잠적'이 아니라고, '일상생활'은 하고 있다고 밝혔다"며 "국회의원에게 일상생활은 '국민들의 물음'에 답하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아울러 "이제 남은 의문은 '왜 김웅은 그 고발장을 썼을까'와 '그 고발장은 어떤 경로와 목적으로 뉴스버스 손에 들어갔을까'다"라며 "다 태우고 가겠다는 국민의힘 버스에 '뉴스버스'가 어떻게 탑승했는지 가려내야 한다"고 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윤 전 총장 재임 기간이었던 지난해 4월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 소속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여권 정치인에 대한 형사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했다.

고발장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국회의원(비례대표) 후보 등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준석 당 대표와 면담을 위해 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관련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뉴스버스'가 김 의원과의 통화 내용을 의도적으로 밝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인 장 의원은 이날 오후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뉴스버스'가 김 의원과 9월1일 최초 통화했지만, 이 내용을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장 의원이 공개한 9월1일자 통화 녹취록에 따르면 뉴스버스 기자는 "윤 전 총장에게 요청받고 고발장을 전달했냐"고 물었고, 김 의원은 "아니다.

윤 전 총장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답했다.

이어 김 의원은 통화에서 "검찰 쪽에 재가를 받은 것은 아니다"라며 "준성이(손준성 검사)와 이야기했는데 그거 제가 만들었다"고 말했다.

"개중에는 국회의원도 밥 버러지 들이 참 많다,,!?

*예전에 국회의원하신 코메디언 고 이주일씨의 말씀 : 코메디보다 더 코메디같은 정치는 국회다, (국회의원)

 

#현재 #법이 제대로 살아는 있는 겁니까 #윤석열 "작성자·출처 나오는 신빙성 있는 근거로 의혹 제기해야 #이런것이 정치인가 #전여옥 #김웅 고발장 왜 썼을까 #침묵하는 자가 범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검찰이 범여권 정치인 등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 #국회에서 직접 기자회견 #윤 전 총장은 판에 박힌 정치 공작이라고 반박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입장을 설명할 것 #제 입장 #지금 돌아가는 상황 #대한민국이 이렇게 가서 과연 되겠느냐 #번번이 선거 때마다 이런 식의 공작과 선동 #이렇게 선거를 치르려고 해서 되겠느냐 #정말 한심스러운 생각이 들어서 오늘 제가 여러분 앞에 섰다 #국민들께 드리고 싶은 얘기도 있고 #우리 기성 정치인들 #앞으로 정치공작을 하려면 잘 준비해서 제대로 좀 하고 #인터넷 매체 #재소자 #의원들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고 #우리 국민들이 다 아는 그런 메이저 언론을 통해서 #면책특권 #어디 재소자 들먹이지 말고 국민들 누가 봐도 믿을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사람을 통해서 #이렇게 문제를 제기하려 해도 제기해 주셨으면 좋겠다 #늘 하는 시나리오가 하도 뻔해가지고 #이게 어떤 페이퍼 종이문건이든지 #디지털 문건이든지 간에 #그 출처와 작성자가 나와야 #그게 확인돼야 그것이 어떠한 신빙성 있는 근거로서 #그걸 가지고 의혹도 제기하고 문제도 삼을 수 있는 건데 #그런 게 없는 문서는 소위 괴문서라고 하는 겁니다 #이런 괴문서를 가지고 국민들을 갖다가 이렇게 혼동에 빠뜨리고 #오늘도 제가 보니까 제가 중앙지검장 때 #성남의 어디 조직폭력사범 #중앙지검 강력부에서 수사를 하면서 어느 대선주자 #당시에는 시장이었는지 지사였는지 모르겠습니다마는 #그 재소자의 말을 빌려가지고 하필이면 이때 제가 그 당시 그분에 대한 비리를 대라고 수사팀에서 강요했다고 하는데 정말 터무니없는 이야기 #인터넷 매체에다 제일 먼저 제보했다고 하는 사람 #과거에 그 사람이 어떤 일을 벌였는지 여의도판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고 저도 들었다 #여기 계시는 분들 아마 전부 아실 거예요 #그런데 그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언론에 제보부터 먼저 한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공익제보자가 됩니까 #폭탄을 던져놓고 숨지 말고 당당하게 나와서 #그 디지털 문건의 출처 작성자에 대해서 정확히 대라 이 말입니다 #검찰이라는 데가 엄정하게 조사하는 데지 요건도 맞지 않는 사람을 언론에다 제보하고 #다 공개한 사람을 느닷없이 공익제보자로 만들어주는 그런 기관입니까 #이런 사람들이 공익제보자가 되면 #공익제보라고 하는 것의 취지에 맞는 것입니까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스버스'가 김 의원과의 통화 내용을 의도적으로 밝히지 않았다고 주장 #윤석열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인 장 의원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뉴스버스 #통화 #내용을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 #장 의원이 공개한 9월1일자 통화 녹취록 #뉴스버스 기자 #윤 전 총장에게 요청받고 고발장을 전달했냐"고 물었고 #김 의원은 "아니다 #윤 전 총장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답했다 #검찰 쪽에 재가를 받은 것은 아니다 #준성이(손준성 검사)와 이야기 #예전에 국회의원하신 코메디언 고 이주일씨의 말씀 #코메디보다 더 코메디같은 정치는 국회다 #국회의원 #개중에 국회의원도 밥 버러지 들이 참 많다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qurqmk2SYCo

https://youtu.be/wRZZ5C_qGLM

https://youtu.be/tQMmvZyKIPs

https://youtu.be/veJWFBCsrPk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