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식물.나무. (자연).

하와이.

728x90

하와이 [Hawaii Island]  

화산 국립공원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유네스코 세계유산, 북태평양 가운데 있는 하와이 제도(諸島) 중 가장 큰 섬으로 미국 하와이주(州)에 속한다.  


북태평양상에 있는 미국의 주. 주도는 호놀룰루(Honolulu). 북태평양의 동쪽에 있는 하와이 제도로 구성되는데 미국의 50개 주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하와이 제도는 니하우, 카우아이, 오아후 등 8개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들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완만한 호를 그리면서 600㎞에 걸쳐 이어져 있다. 최대의 섬은 하와이 섬이며, 모든 섬들은 화산섬으로 대체로 남서쪽으로 갈수록 화산 형성의 시기가 늦다. 하와이는 원주민어로 '고향'이라는 뜻이다,


섬이라기보다 대륙 같은 인상을 주는 하와이섬은 '빅아일랜드'란 별명 그대로 8개의 섬들 중에서 가장 큰 섬이며, 다른 7개 섬의 면적을 합친 것보다 더 넓다. 섬 중앙에는 남북으로 해발고도 4,260m의 마우나케아산과, 4,170m의 마우나로아산이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 있으며, 마우나케아산의 산자락에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파커 목장이 푸르게 펼쳐져 웅장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지질학적으로도 하와이 제도 중 가장 젊은 섬이다. 현재도 킬라우에아산의 화산활동이 계속되고 있으며, 그 분화로 인한 지형 변화와 지형의 특징 등을 관찰할 수 있다. 동쪽은 강우량이 충분하여 열대식물이 우거지고 또 재배도 활발하다. 반면에 서쪽은 건조한 기후에 강한 햇빛과 비교적 온화한 바다가 어우러져 해양 스포츠의 중심이 되는 휴양지가 개발되어 있다. 코나(Kona) 앞바다는 대어를 낚으려는 낚시꾼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하와이/연합상품] 최고의 휴양지 하와이 4박 6일 패키지


하와이 원주민은 마르키즈 제도에서 유입된 폴리네시아 인으로 400년 무렵 하와이 제도에 건너온 것으로 추정된다. 1782년 카메하메하 1세가 섬 전체의 통일에 성공한 후 1893년까지 왕조가 지속되었다. 하와이 군도는 태평양 중앙부에서 수많은 섬과 암초가 3,300킬로미터에 달하는 길이로 줄지어 늘어서 있다,. 


이 군도의 영역은 하와이 섬 동쪽에서 시작하여 국제 날짜변경선 부근에 위치한 매우 작은 섬인 쿠레아톨에서 끝난다 19세기 후반 사탕수수·파인애플 재배에 성공하여 제당업이 번창하자 아시아 인을 포함한 외국 이민이 증가하였다. 그러나 1890년 미국 관세법의 개정으로 제당업이 타격을 받게 되자 미국과의 합병론이 대두되었다. 


1893년 혁명이 일어나 다음 해에 공화국이 되었으며, 미국인을 중심으로 한 미국과의 합병 운동이 지속되다가 1897년 매킨리 미국 대통령에 의해 합병 조약이 체결되어 다음 해에 미국의 주권하에 놓이게 되었다. 1900년에 미국의 준주(準州)가 되었다가 1959년 알래스카에 이어 미국의 50번째 주가 되었다


농업의 비중이 커서 사탕수수의 재배가 많고 파인애플 생산은 세계 최대로 생과일 외에 통조림 등 가공품 등이 수출된다. 태평양의 교통 중심지로 관광지이다. 펄하버에 해군 기지, 히캄 공군 기지 등 여러 곳에 육·해·공군 시설이 있다. 하와이주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650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부분에만 섬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하와이주의 인구 대다수가 이들 섬에 거주하고 있다. 바로 이곳이 실제적으로 ‘하와이’라고 여겨지는 지역이다.

                                          


미국의 주. 하와이 제도로 구성됨. 주도는 호놀룰루. 넓이 1만 6705km2. 인구 117만 2000명. ‘태평양의 십자로’라고 하는 교통의 중계지로 중요한 지역임. 군수 · 관광산업 외에 설탕 · 파인애플 · 사탕수수 · 커피 등의 재배가 성함. 농산물을 호놀룰루 · 힐로 등 항구에서 적출함. 500년께 폴리네시아인이 정착. 1778년 쿡 선장이 상륙했음. 


1795~1893년 카메하메하왕조가 통치했으며 1898년 미국에 합병됐음. 1920년 이래 미국의 육 · 해군기지로서 발전하다 1941년 12월 8일 일본군이 진 주만을 기습함으로써 미국 · 일본간의 이른바 태평양전쟁이 일어났음. 1959년 제50번째 주가 됐음. 속칭 ‘태평양의 낙원’, ‘알로하의 주’라고도 함.



하와이주를 구성하는 8개의 주요 섬들, 즉 오아후, 하와이,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 니하우, 카훌라웨가 전체 육지 면적의 99퍼센트 이상과 극히 일부를 제외한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 면적이 8,150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하와이 섬은 하와이주 전체 지역의 2/3 정도를 차지하는데, 이곳은 종종 ‘빅아일랜드’로 불리기도 한다. 



8개의 섬 중에서 가장 작은 카훌라웨 섬은 그 면적이 125평방킬로미터로,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이다. 섬이라기보다 대륙 같은 인상을 주는 하와이섬은 '빅아일랜드'란 별명 그대로 8개의 섬들 중에서 가장 큰 섬이며, 다른 7개 섬의 면적을 합친 것보다 더 넓다. 


섬 중앙에는 남북으로 해발고도 4,260m의 마우나케아산과, 4,170m의 마우나로아산이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 있으며, 마우나케아산의 산자락에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파커 목장이 푸르게 펼쳐져 웅장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지질학적으로도 하와이 제도 중 가장 젊은 섬이다. 현재도 킬라우에아산의 화산활동이 계속되고 있으며, 그 분화로 인한 지형 변화와 지형의 특징 등을 관찰할 수 있다.


하와이 제도[ ~ , Hawaii]

북태평양상에 있는 미국의 주. 주도는 호놀룰루(Honolulu). 북태평양의 동쪽에 있는 하와이 제도로 구성되는데 미국의 50개 주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하와이 제도는 니하우, 카우아이, 오아후 등 8개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들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완만한 호를 그리면서 600㎞에 걸쳐 이어져 있다. 최대의 섬은 하와이 섬이며, 모든 섬들은 화산섬으로 대체로 남서쪽으로 갈수록 화산 형성의 시기가 늦다. 하와이는 원주민어로 '고향'이라는 뜻이다. 하와이 원주민은 마르키즈 제도에서 유입된 폴리네시아 인으로 400년 무렵 하와이 제도에 건너온 것으로 추정된다. 1782년 카메하메하 1세가 섬 전체의 통일에 성공한 후 1893년까지 왕조가 지속되었다.


19세기 후반 사탕수수·파인애플 재배에 성공하여 제당업이 번창하자 아시아 인을 포함한 외국 이민이 증가하였다. 그러나 1890년 미국 관세법의 개정으로 제당업이 타격을 받게 되자 미국과의 합병론이 대두되었다. 1893년 혁명이 일어나 다음 해에 공화국이 되었으며, 미국인을 중심으로 한 미국과의 합병 운동이 지속되다가 1897년 매킨리 미국 대통령에 의해 합병 조약이 체결되어 다음 해에 미국의 주권하에 놓이게 되었다. 1900년에 미국의 준주()가 되었다가 1959년 알래스카에 이어 미국의 50번째 주가 되었다. 농업의 비중이 커서 사탕수수의 재배가 많고 파인애플 생산은 세계 최대로 생과일 외에 통조림 등 가공품 등이 수출된다. 태평양의 교통 중심지로 관광지이다. 펄하버에 해군 기지, 히캄 공군 기지 등 여러 곳에 육·해·공군 시설이 있다.


진주만[ Pearl Harbor]

대륙아메리카
위치미국>하와이 주>오아후
저자탐신 피커랠

미국에는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된 곳

목가적인 풍경의 오아후 섬은 제임스 쿡 선장이 1778년 세 번째로 태평양 탐험을 떠났을 때 그의 선원들이 가장 먼저 발견한 곳이다. 이 섬은 아름답고 풍부한 문화와 전설이 깃든 곳이지만, 이곳이 그토록 중요한 장소인 것은 그런 이유에서만은 아니다. 주요한 미 해군 기지와 조선소가 있는 진주만이 바로 오아후 섬에 있으며, 1941년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일 무렵 일본군은 진주만에 대규모 공격을 가했다.

진주만은 19세기 이전까지 풍부하게 나던 진주를 만들어 내는 굴 때문에 붙은 이름으로, 이곳은 물이 얕기 때문에 원래는 항구로 쓰이지 않았다. 그러나 미군의 방어 기지를 건설하기에 위치가 완벽했고, 1887년 미국은 이 지역에 대한 독점 권한을 획득했다. 준설 작업이 시작되었고 1908년에는 미 해군 기지와 조선소가 건설되었다. 이 조선소는 현재 이러한 해군 시설로써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에 속한다.

이전에는 그리 알려져 있지 않던 진주만이 세계 역사 속에서 유명해진 것은 1941년 12월 7일, 일본군이 '불시의' 공습을 가하여 USS 애리조나를 격파하고, 21개 함대의 미군 전함과 188대의 비행기를 파괴하거나 손상을 입히면서였다. 이 공습으로 미군 측의 사망자는 2,403명에 이르렀으며, 미국은 본격적으로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 사망자 중 거의 절반은 USS 애리조나의 승무원이었다. 철갑 폭탄에 맞은 탄약고가 폭발했던 것이다. 이 거대한 전함의 잔해는 오늘날에도 진주만의 투명한 녹색 물 밑으로 훤히 들여다보이는데, 1941년 12월 이른 아침에 벌어진 대학살의 비극을 떠올리게 하는 유령 같은 모습이다.

진주만은 여전히 해군 기지와 조선소가 분주하게 활동하며 태평양의 보초 역할을 하는 곳으로 남아 있다. 이곳은 또한 미군을 세계대전에 밀어 넣은 역사적인 사건이 벌어지는 동안 생명을 잃은 군인들의 무덤이자 추모소이기도 하다.

"나는 진주만에 묻히기를 요청해 왔다. 그날의 일을 제외한다면, 아름다운 곳이었다."

진주만의 생존자, 리처드 애덤스

태평양 전쟁의 원인이 되었던 1941년 12월 7일 일본군의 기습 작전이 있었던 곳으로 지금도 그때 침몰한 전함 애리조나호가 가라앉아 있다. 침몰한 애리조나호 선체 위에는 진주만에서 죽은 군인들의 넋을 추모하는 USS 애리조나 메모리얼이 있다. 진주만이 바라보이는 방문객 센터에서 무료로 진주만 공격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관람할 수 있다.

하와이 군도는 태평양 중앙부에서 수많은 섬과 암초가 3,300킬로미터에 달하는 길이로 줄지어 늘어서 있다. 이 군도의 영역은 하와이 섬 동쪽에서 시작하여 국제 날짜변경선 부근에 위치한 매우 작은 섬인 쿠레아톨에서 끝난다


동쪽은 강우량이 충분하여 열대식물이 우거지고 또 재배도 활발하다. 반면에 서쪽은 건조한 기후에 강한 햇빛과 비교적 온화한 바다가 어우러져 해양 스포츠의 중심이 되는 휴양지가 개발되어 있다. 코나(Kona) 앞바다는 대어를 낚으려는 낚시꾼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하와이주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650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부분에만 섬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하와이주의 인구 대다수가 이들 섬에 거주하고 있다. 바로 이곳이 실제적으로 ‘하와이’라고 여겨지는 지역이다.

하와이주를 구성하는 8개의 주요 섬들, 즉 오아후, 하와이,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 니하우, 카훌라웨가 전체 육지 면적의 99퍼센트 이상과 극히 일부를 제외한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 면적이 8,150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하와이 섬은 하와이주 전체 지역의 2/3 정도를 차지하는데, 이곳은 종종 ‘빅아일랜드’로 불리기도 한다. 8개의 섬 중에서 가장 작은 카훌라웨 섬은 그 면적이 125평방킬로미터로,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이다.



참조항목

하와이주

역참조항목," 

그린 샌드 비치, 나하 스톤, 무지개 폭포, 카일루아 부두, 칼라파나 흑사해변, 후알랄라이, 코할라. "미국 의 50개주 에 속함."



카테고리


지리학 > 자연지리 >  > 아메리카

지역 > 아메리카 > 미국 > 하와이



출처 & 참고문헌,

[하와이섬 [Hawaii Island] (두산백과)


[하와이 [Hawaii] (세계인문지리사전, 2009...)


[하와이 (미국의 지리, 2004., 미국 국무부 |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과)


[하와이 제도 [~諸島, Hawaii] (미술대사전(용어편), 1998., 한국사전연구사 편집부)


[진주만 [Pearl Harbor]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역사 유적 1001, 2009..,)


[진주만 [Pearl Harbor]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또 다른 볼거리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template?uid=NqkwKRQ8S1GKnKCGuGJ74w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template?uid=aAFLI5dLRVOXKFWxqTXeng


http://www.youtube.com/channel/UCfgPqvH1s_8mwfICMcBq2Zw 


https://support.google.com/youtube/thread/1721344?msgid=4797194 


https://www.youtube.com/channel/UCrFjsn71IQ2H96NLh4-xusg/live


https://happyday6200.blogspot.com             


https://happyday2162.blogspot.com                                      


https://happyday2100.tistory.com              


https://goodlucks6200.tistory.com             


http://blog.daum.net/bumin2110/187  


http://blog.naver.com/happyday2162/221511275079


https://www.facebook.com/hyunbong


https://youtu.be/fKNbbj5Mjic . 


https://youtu.be/QACvo7T3iqQ?t=17 

https://youtu.be/uAZ7WPUl8BA?t=9

https://youtu.be/P8P0q4UL_iY?t=21

https://youtu.be/KIxdIccXdeg

https://youtu.be/XCCZ-g-fMQc

https://youtu.be/k98na8AAScE

https://youtu.be/YyyOyoB5JHw

https://youtu.be/xGDr4dwhjr8

https://youtu.be/6m0pK1bRDUc

https://youtu.be/exTDnW0BJGs

https://youtu.be/z69E8I5t0Sk

https://youtu.be/QnhORfR2oR0

https://youtu.be/PLnZ0yZyZOc  





'꽃.식물.나무. (자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팝나무 , Bridal wreath.  (0) 2018.08.12
즐거운세상.  (0) 2018.06.13
진달래와 철쭉/ 연산홍.  (0) 2018.05.24
홍매화. 통도사. 대보름.  (0) 2018.03.07
동의보감. [ 대한민국 의료 보감 ]  (0) 2017.10.03